마케팅 실패 조사를 하면서 가장 힘든점은 STP관점이나, 마케팅믹스 전략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정확하게 찾아내기가 어려웠다는 점이다. 시간을 가장많이 할애하였지만 문제점을 찾기가 어려웠었다. 이를통해 하나의 전략을 통해서 기업이나 시장을 살펴보는 것이아닌 여러 관점을 적용해야 시장을 파악할 수 있겠다는 점도 배웠다. -STP분석http://www.microsoft.com/korea/press/pressroom/2012/05/01.aspx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meethttp://it.donga.co
마케팅자료 구하는 것이 어려웠다. 그러나 조장으로써 많은 구성원들을 모으고 찾기 힘든 자료들을 모으는 과정이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Ⅳ. 참고문헌1.경영의 신화 디즈니 (북스토리)1. 방송콘텐츠 글로벌화 전략과 정책과제 개발연구 2011년 2월 -한국콘텐츠진흥원2.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2004). 한국문화산업의 국제 경쟁력 분석3. 해외콘텐츠시장조사 (2010). ( KOCCA 연구보고서 10-75)-한국콘텐츠진흥원4. Walt Disney Ann
마케팅 전략적 문제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한마디로 모토로라는 마케팅실패→시장실패라는 수준을 밟으며 0%시장점유라는 우리 기억 속에서 사라진 기업이 되고 말았다. 위에서 보듯이 모토로라가 그 동안 노출해온 수 가지의 문제점들 중, 마케팅부문에 대한 문제점이 제일 심각함을 경영진들도 인식하고 그에 대한 새로운 대안들을 연구, 제시하고 있다.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및 대처방안위에서 분석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모토로라 측이
분석을 시도하고자 한다. 그리고 나아가 이들 대상에 대한 교차 분석을 실시함으로서 보다 종합적이고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여 현대 마케팅에서의 시사점과 지향점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제 2 장 이론적 고찰제 1 절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에 관한 기존 연구 1.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가 경험하는 브랜드의 관계적 성향을 규명하고자 하였던 Brucks와 Das(1998)의 전체론적 접근 방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한쿡을 국내 대표적인 한식 전문 레스토랑으로 포지셔닝2. 젊은층(20-30대)을 타겟으로 인지도 상승을 통한 새로운 외식문화 창출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한쿡은 이제 시작이라 할 정도로 시장 점유율이 미미한 편이다. 우리는 한쿡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한쿡을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로 도약시킬 수 있는 포지셔닝 전략을 도출해 보고자 한다. 동시에 본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인지 속에서 지속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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