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 조형활동방법의 예, 협동학습이 영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
2) 교사의 역할
2. 조형활동방법의 예-평면활동(나뭇잎 구성)
3. 협동학습이 영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목차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
2) 교사의 역할
2. 조형활동방법의 예-평면활동(나뭇잎 구성)
3. 협동학습이 영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시오
Ⅰ 서론
협동학습이란 학생들이 학습집단에서 학습 활동을 하고 그 집단의 성적에 기초를 둔 보상과 인정을 받는 교실 상황에서의 학습방법으로 영유아 간 상호의존성과 개별적인 책무성을 기대할 수 없는 전통적 학습방법과 달리 협동학습은 이질적으로 구성된 소그룹이 공동과제를 상호
협력하여 해결하는 과정에서 유아의 사회적 기술뿐만 아니라 유아 개인의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는 학습방법이다. 이에 본 장에서는 교수학습모델유형에서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협동방법 중 조형활동방법의 예를 제시하고 협동학습이 영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
2) 교사의 역할
다양성을 지닌 개별 영유아들의 요구에 적합한 교실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교사들은 서로의 차이와 차등을 수용하기 위한 상호작요이 발생할 수 있도록 학습자의 지식, 기능, 태도를 발달시킬 수 있는 교육적, 사회적 환경을 구성해야 한다. 유아들을 짝이나 소그룹으로 구성하고, 과제에서 역할을 부여하며, 그룹활동을 하는 동안 관찰 및 중재를 하고, 개별책무성과 그룹 보상을 제공하는 등 교사의 역할은 협동학습의 성공에 결정적이다...<중략>..
2. 조형활동방법의 예-평면활동(나뭇잎 구성)
조형활동은 물질적 재료를 써서 사물을 유형적으로 표현하며 시각에 호소하는 미술의 총칭이며, 평면 활동과 입체 활동으로 분류될 수 있는데, 평면활동은 그림 그리기와 찢어 붙이기, 색칠하기 등이 포함되며, 입체 활동은 접기, 조각 만들기, 장식품 만들기, 콜라쥬, 그 외 다양한 2, 3차원의 공간을 이용하여 작업하는 것을 뜻한다...<중략>..
3. 협동학습이 영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동원 (1995). 인간교육과 협동학습. 성원사.
정문성 (2007). 협동학습의 이해와 실천.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학습모델에는 개념학습모델, 탐구학습모델, 직접적 교수모델, 협동학습모델 등이 있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
  • 교사주도식의 직접교수법보다는 영유아들이 스스로 협력하고 탐구하면서 문제를 해결해가는 것이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영유아교수학습모델에는 개념학습모델, 탐구학습모델, 직접적 교수모델, 협동학습모델 등이 있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특징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협동학습모델은 대체로 초등학교 연령 이상의 학습자들에게 적용된 학습방법

  • [유아교육] 언어교육
  • 발달하기 때문에 그 지도에 있어서도 상호 통합되도록 한다.셋째, 이 영역에서는 언어 학습의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한다. 언어사용 상황에서 유아는 자신이 알고 있는 말소리 언어나 글자 언어를 적용해 보고 스스로 조정하고 발전시켜 나간다. 이러한 관점에서 제시되는 언어활동과 유아의 경험 ․ 흥미와의 연결을 강조한다. 언어활동이 유아의 경험과 흥미를 고려한 것일 때, 유아는 쉽게 이해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또, 유아의

  • [유아 과학교육]유아 과학교육의 목표,중요성,환경조성, 유아 과학교육의 교수학습원리,부모역할, 유아 과학교육의 사례,개선방안,고정관념
  • 유아 과학교육의 목표와 중요성, 유아 과학교육의 환경조성, 유아 과학교육의 교수학습원리, 유아 과학교육의 부모 역할, 유아 과학교육의 사례, 유아 과학교육의 개선 방안, 유아 과학교육에 대한 고정관념 분석Ⅰ. 서론Ⅱ. 유아 과학교육의 목표Ⅲ. 유아 과학교육의 중요성1. 과학 활동을 통해 유아의 신체 발달을 돕는다2. 과학 활동을 하는 상호작용 속에서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다3. 과학 활동은 유아의 정서 발달을 돕는다4. 과학 활동은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에 관해 논하시오
  • 활동 ① 미술활동 ② 손유희와 라이겐 ③ 오이리트미 ④ 생활작업(3) 교수-학습에서의 교사 역할 ① 모범적 삶의 모델 ② 교육예술가 ③ 상상가 ④ 애정 어린 권위자(4) 환경구성① 교실 환경 ② 교실 밖 환경 (5) 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Ⅰ. 서론교육은 영유아의 미래에 미치는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과정의 하나이다. 따라서 영유아 교육에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과 프로그램이 필수적이다. 영유아 프로그램에는

  •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 학습방법■ 목차1. 유아동작교육이란?2. 동작교육의 중요성3. 동작활동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1) 감각, 지각, 운동 발달 측면2) 신체발달 측면3) 지능발달 측면4) 정서발달 측면5) 창의성 및 사회성발달 측면4. 유아 동작교육에서의 동작의 요소1) 신체2) 공간3) 시간4) 에포트(Effort)5) 관계6) 주제5. 유아동작교육의 내용1) 기본 운동하기2) 구조적 표현 동작하기3) 동작 감상하기6. 유아 동작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7. 움직임교육 교수-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