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기관의 성인대상 프로그램 사례를 찾아 분석하고 프로그램이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잘 반영한 프로그램인지 비판적으로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기관의 성인대상 프로그램 사례를 찾아 분석하고 프로그램이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잘 반영한 프로그램인지 비판적으로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기관의 성인대상 프로그램 사례 분석
1) 0000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미술교육 프로그램
2)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내용
3)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교육대상
4)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교육결과

2. 프로그램이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잘 반영한 프로그램인지 비판적 분석
1) 특성화된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이 필요하다.
2) 프로그램 질적 향상 및 심화학습 프로그램의 개설이 요구된다.
3) 직업과 연계된 프로그램의 개발이 필요하다.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은 우리 사회에서 존재하는 교육활동과 학습활동의 총체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오늘날 어느 사회에서나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그 중요성이 재인식되고 강조되고 있다. 그리고 평생교육은 전통적인 학교교육과는 다른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즉, 교육의 주체, 대상, 방법, 내용 등에 걸쳐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은 그 대상이 학교교육보다 광범위하고 다양하며 이질적인 특징이 있다. 둘째는 정규 학교교육과 비교하여 교육기간이 장기 또는 단기 등 다양하고, 특히 단기의 교육프로그램이 많고,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비용도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셋째는 교육내용이 인문 교양과 여가 취미활동 등에서부터 직업능력 개발과 관
참고문헌
배석영 외(2010). 평생교육론. 양서원.
김종서 외(2002).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권두승(2000). 성인학습 지도방법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이숙원(2002). 대학부설 평생교육기관 성인학습자의 참여지속 결정요인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교육심리학은 교육현상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학과 인간행동을 과학적으로 이해하는 심리학의 이론을 접목시킨 학문영역이다. 앞서 말한 심리학은 인간행동에 대한 보편적인 원리와 법칙을 확립하는 학문임에 비하여 교육학은 교육현장에서의 학습자 행동을 바람직하게 변화시키는 변인에 관심을 두는 학문으로서 극히 가치 지향적이며 처방적인 데 특징이 있다.유능한 교사가 되려면 교육학 지식이 풍부하여야 한다. 교사가 많은 것을 잘 알고 있다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 비판적 반작용이며 단절이라고 설명하고 있다.2.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관점가. 교육적 관점 첫째, 포스트모더니즘은 학교에서 가르쳐지는 지식에 대한 전통적인 관점을 전환할 것을 요구한다. 학교에서 가르치는 다양한 교육내용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무엇보다도 지식이다. 그런데 전통적으로 지식과 관련하여 교육현장에 가장 뿌리 깊게 박혀있는 신념은 그것이 객관적인 실재세계를 사실적으로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

  • [평생교육학개론] 평생교육의 발전과제
  • 교육법 ⅳ.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문제점1. 평생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의 부족 2. 평생교육 기회확대와 구심체 형성미흡3. 평생교육요원의 질적 개선과 자율성 부족 4.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예산 부족 ⅴ. 평생교육의 바람직한 방향1. 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 참여 유인 체제 구축 2. 평생교육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 체제 구축 3. 취약 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 4. 고용 촉진 능력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확충 5. 평생교육기관 네

  •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이해
  •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종류의 교육이 실시되었다. 나라에 따라 서로 다른 형태로 전개된 성인 대상 교육의 명칭도 다양했다. 이처럼 다양하게 붙여진, 학교밖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에 대한 명칭은 오늘의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는 준거가 된 것으로 볼 수 있다.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성인학습자를 그 대상으로 하는 교육의 다양한 명칭은 평생교육에 대한 개념 파악을 혼란스럽게 하며, 그 정의를 모호하게 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

  • [유아교육] 박물관교육 프로그램개발
  • 교육의 특징 4. 어린이 박물관 교육의 방향 Ⅴ. 박물관의 아동 대상 서비스 71. 전시 활동 2. 교육 프로그램 3. 교육기관과의 연계 4. 외국의 사례 Ⅵ. 박물관 현장학습의 평가 101. 박물관을 현장학습의 장소로 선정할 때 2. 박물관과의 소통3. 사전학습과 교과연계활동4 . 다양한 박물관 활동을 위한 시간이 부족했다Ⅶ. 국내외 박물관 및 미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