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에 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0~1세 발달특징
1)신체발달, 2)인지발달, 3)사회성발달, 4)언어발달, 5)정서발달
2. 1~2세 발달특징
1)신체발달, 2)인지발달, 3)사회성발달, 4)언어발달, 5)정서발달
3. 3세 발달특징
1)신체발달, 2)인지발달, 3)사회성발달, 4)언어발달, 5)정서발달
4. 4세 발달특징
1)신체발달, 2)인지발달, 3)사회성발달, 4)언어발달, 5)정서발달
5. 5세 발달특징
1)신체발달, 2)인지발달, 3)사회성발달, 4)언어발달, 5)정서발달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 조사
1. 0~1세 발달특징
1) 신체발달
- 1세경에는 눈과 손의 협응이 더욱 정확하게 되어 간단한 물체를 끼워 맞추고 뺄 수 있으며, 열쇠를 자물쇠에 끼우기도 하고 불을 켜기 위해 스위치를 누를 수 있으며, 용기에 물을 붓기도 한다.
- 1세경에는 두 손의 사용이 발달하기 시작하는데, 1세 6개월이면 두 손 중에 자주 사용하고 선호하는 손이 나타난다. 식사 시 스푼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포크 사용도 배운다. 또한 단추를 끼우거나 지퍼를 올리려고 시도하고 크레용을 잡고 낙서를 하며 물감 붓이나 칫솔 사용도 배울 수 있게 된다.
- 참고문헌
-
• 곽금주,성현란,장유경,심희옥,이지연,김수정,배기조(2005)「한국 영아 발달연구」서울: 학지사
• 조성연,이정희,천희영,심미경,황혜정,나종혜(2005)「아동발달의 이해」서울: 신정
• 김나영,이경열,정욱호,홍계옥(2005)「영유아발달」서울: 양서원
• 김희진,김언아,홍희란(2004)「영아를 위한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서울: 창지사
• 김윤수(2003)「어머니의 양육태도에 따른 영유아 발달수준의 차이 연구」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논문
• 김정화(1999)「유아기 성장발달에 따른 무용교육에 관한 연구」한양대학교 대학원 논문
• 이수연(2004)「3-6세 유아의 영역별 발달 촉진을 위한 단계별 음악치료교육 활동 연구」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잘 받았습니다. 잘 쓸게요
- poto***
(2019.06.25 09:49: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중인 가족복지정책과 선진복지국가의 가족 복지정책을 비교하고 앞으로 우리나라 가족복지 발전 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
- 사회복지법이 지금의 현대복지국가의 중요한 법체계로 만들어진 형성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부분에 대해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패러다임에 근거해 3회기 이상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하세요
-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아들러이론에 기반하여 열등감 및 생활양식과 관련된 자신의 모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우선순위(심사원칙)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에 대해 1가지 이상을 예를 들어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