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과 M-Commer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떠오르는 M-Commerce, 기업의 대응전략
휴대용 무선기기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해짐에 따라 M-Commerce가 부상하고 있다.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전망과 기업의 대응 방안을 알아 본다.
국내외적으로 올해의 최대 이슈 중의 하나는 차세대 이동통신이라 불리는 IMT-2000의 사업자 선정과 관련 기술의 국제 표준에 관한 주도권 싸움에 관한 것이다. 특히 IMT-2000의 접속 표준에 대한 유럽과 미국 진영의 첨예한 대립은 결국 ITU(국제전기통신연합)가 양 진영의 표준을 모두 인정하는 것으로 결정이 났다.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에서나 하겠다는 IMT-2000의 본래 취지가 물거품이 된 순간이었다. 표준에 대한 첨예한 대립은 표준 경쟁에서 탈락할 경우 IMT-2000 사업은 물론 동시에 통신 산업 자체에서 낙오자가 될 것이 명백하기 때문이다. IMT-2000이 몰고 올 변혁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것이다.
IMT-2000은 이해당사자에 따라서 다소 입장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음성 및 고속 데이터 전송능력을 확보함으로써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와 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세계적으로 같은 주파수 대역과 같은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전세계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IMT-2000이 기존의 이동전화 서비스와 다른 점은 음성위주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고속의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가지고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Text를 전송하는 정도의 초보 단계에 있지만, 초고속의 IMT-2000 서비스가 시작되면 E-Commerce의 열풍보다 더한 기세로 기업의 경제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Standardization & Trend Analysis of The M-Commerce목 차 제1장 서 론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제2절 연구 범위 및 방법 2제2장 M-commerce 개요제1절 정의 및 특징 31. 정의 및 분류 32. 특 징 - 4제2절 출현배

  • [모바일마케팅] 무선인터넷시장의 전반적인 향후 전망과 과제
  • 목 차 1.서론-들어가며-무선인터넷의 개념 및 특성-무선인터넷 시장이 부각되는 이유2.본론-우리나라 현재 모바일 시장-STP분석-SK의 유뮤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이유-모바일 시장의 새로운 주류, 모바일 커머스(M-Commerce)3.결론-무선 인터넷 시장의 전반적인 향후 전망과 과제Ⅰ.서론1.들어가며최근 정보통신 발전의 주역인 이동통신과 인터넷 기술이 결합됨으로써 전세계적으로 무선 인터넷 시장이 도입 및 성장단계에 진입하였다. 최근 두 주역

  • [경영의이해] M commerce
  • 목 차Ⅰ. 추진 배경Ⅱ. M-Commerce 개념Ⅲ. M-Commerce 특징Ⅳ. M-Commerce 성공요건Ⅴ. M-Commerce 성공전략1. M-Commerce 기반 조성 (1) 무선인터넷 네트워크 고속․고도화 유도(2) 기술개발 및 표준화 지원 (3) 법제도 기반 조성(4) M-Commerce 인증․결제․지불체계 정립2. 다양한 M-Commerce 비즈니스 모델 개발 보급(1) 양질의 컨텐츠 확산 지원(2) 신규 M-Commerce 비즈니스 모델 개발 유도(3) 사업자간 협력체계 구축Ⅵ. M-Commerce 향후 전망Ⅶ. M-Commerce 성공 사례Ⅷ. 결론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의 발전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M-COMMERCE의 발전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연구방법 Ⅱ. M-COMMERCE1.무선인터넷의 등장과 M-COMMERCE2. M-COMMERCE 2-1. M-COMMERCE 의 정의2-2. M-COMMERCE 의 변화2-3. M-COMMERCE의 특징2-4. M-COMMERCE 의 가치사슬2-5. M-COMMERCE 의 어플리케이션Ⅲ. M-COMMERCE 의 시장규모- 국내외 비교 Ⅳ. 국내 모바일 인터넷 비즈니스의 현황과 추세- 소비자 인지도와 현실태에 대해서 Ⅴ. M-COMMERCE 문제점과 개선방안Ⅵ. 결 론 참고자료표 목 차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