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요인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요인으로서 물리적 환경
2.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요인으로서 지적환경
1) 기대
2) 모델링
3) 흥미와 동기 유발
3.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요인으로서 사회ㆍ정서적 환경
1) 사회적 상호작용
2) 협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언어 환경을 구성하는 일은 아마도 여러 가지 색깔의 실을 섞어서 근사한 옷감을 짜는 일보다 더 어려울 것이다. 옷감을 짜는 일은 근사하게 색깔을 배합함으로써 끝이 나지만, 언어교육환경의 구성은 필요한 요소들인 여러 가지 색깔의 실들을 잘 배합해야 함은 물론이요, 그것들이 역동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언어발달을 위한 교육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물리적, 지적, 사회ㆍ정서적인 요인들이 있다. 물리적인 요인은 교실에서 우리가 육안으로 분명히 볼 수 있는
.
.


2.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요인으로서 지적환경
유아들의 언어발달은 잘 구성된 물리적 환경만으로는 부족하다. 지적 환경을 병행해야 한다. 지적 환경이란 유아들에게 물리적 환경을 제공하여 지적인 도전을 하도록 만드는 환경이다. Duffy 등은 유아들의 지적 도전을 유발하는 환경으로서 기대와 모델링과 흥미와 동기유발이라는 세 가지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고 했다.
1) 기대
유아 교실에서 유아들에 대한 교사의 기대는 유아들의 언어발달에 크
참고문헌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송명자, “발달심리학”, 학지사,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