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놀이발달의 특징, 발달수준에 적합한 놀잇감, 놀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을 연령별(0세~만 5세)로 구분하여 정리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놀이발달의 특징, 발달수준에 적합한 놀잇감, 놀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을 연령별(0세~만 5세)로 구분하여 정리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놀이발달의 특징
1) 만 1세
2) 만 2세
3) 만 3세
4) 만 4세
5) 만 5세

2. 영유아 발달수준에 적합한 놀잇감
1) 만 1세
2) 만 2세
3) 만 3세
4) 만 4세
5) 만 5세

3. 놀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교사의 역할
1) 만 1세
2) 만 2세
3) 만 3세
4) 만 4세
5) 만 5세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는 영유아의 삶이자 자발적인 학습의 수단이다. 또한 영유아는 놀이 세계의 주인공으로서 놀이를 통하여 주변의 인적, 물적 활동과 다양한 상호작용을 맺게 되어폭 넓은 학습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놀이는 영유아의 흥미를 자극하고 지지하여 전인적인 인간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매개체가 되는 것이다. Piaget(1962)는 감각운동기에 획득하게 되는 물체의 영속성, 지연모방, 언어 등과 같은 인지적 발달의 결과로 상징놀이가 출현한다고 보았다. 초기의 상징놀이는 컵을 들어 물을 마시는 체 하기와 같은 단순한 수준의 상징놀이를 보인다. 이는 점차 다음과 같은 가작 요인이 포함되어 발달하게 된다. 첫째는 한 사물을 다른 사물로 대치하는 것이고, 둘째는 놀
참고문헌
교육부 (2000).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 1. 총론.
김태련 (2004). 발달심리학. 학지사.
김미애 외(1997). 놀이지도. 동문사.
윤애희 (2005). 교사를 위한 유아 놀이지도. 창지사.
고소영 (2003). 유아의 창의성과 놀이성의 관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표준보육과정 신체영역(누리과정은 신체운동·건강)의 내용범주 중 신체조절과 기본운동하기 활동을 만0세, 만2세, 만5세 연령별로 2가지 계획
  • 영유아교수방법이 있을 것이다. 표준보육과정이 프레임 역할을 하고 각론에서 알맞는 영유아교수법으로 영유아를 위한 학습이 이루어진다면 본론에서 살펴본 신체영역의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이 잘 이루어질 것이다. 나름대로 계획을 세우고 방법을 기획했지만 각론에서 표준보육과정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는 활동계획을 세운다는 것은 다양한 경험이 필요함을 절실히 느꼈다. 앞으로 많은 공부와 실전 경험을 하여 좋은 보육교사로서의 자질을 갖

  • 신체놀이 발달단계를 설명하고, 각 연령별로 신체놀이 활동 및 놀잇감을 제시해주세요
  • 놀이 발달단계1) 0세~1세2) 1세~2세3) 2세~3세4) 3세~4세5) 4세~5세2. 각 연령별로 신체놀이 활동 및 놀잇감1) 0세~1세2) 1세~2세3) 2세~3세4) 3세~4세5) 4세~5세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오늘날의 유아들의 신체 움직임은 여러 가지 이유(놀이 공간의 부족, TV나 비디오 시청, 전자오락, 인터넷게임 등의 실내놀이 증가, 부모들의 잘못된 기대 등)로 인하여 신체운동의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유아 비만의 문제가 사회화 되는 것도 어

  • [유아교육학] 표준보육과정의 운영ok
  •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제 30조 제 1항). 표준보육과정이란 보육시설 영유아의 보육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이며,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하고 있다. 보육과정은 만 6세 미만의 영유아가 경험할 바람직하고 적합한 태도와 가치, 지식 및 기술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영유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전인적 성장을 이루도록 한다. 보육과정을 운영함에 있어 질적으로 우수한 보육환경과 교사의 역할

  • 교과교육론3B)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2세∼3세보육계획안0k
  • 발달을 위해서 영유아가 갖춰야 할 지식, 기술, 태도를 포함 한다.(2) 각 영역은 연령집단별로 구분만2세 미만, 만 2세, 만 3~5세 영유아(3) 각 영령집단별 보육내용은 각각의 수준으로 구분수준은 연령, 발달, 개인차를 말한다. 보육과정에서 만 2세 미만 보육내용은 1.2.3 수준, 만 2세 보육내용은 1.2 수준, 만 3~5세 보육내용은 1,2,3 수준으로 구분한다.2) 운영 원리(1) 보육계획 수립 보육시설은 보육과정의 영역별 목표와 내용에 따라 연령별 보육계획을

  • 유아의 연령별 발달단계와 놀잇감
  • 수 있고, 물건을 잡을 때 손목을 굽힐 수 있다. 소근육 기능이 향상되면서 작은 물건을 가득담기, 쏟기, 집어올리기 등을 즐긴다. 2. 발달에 적합한 놀잇감 사회적이고 상상적 놀잇감 1. 모서리가 없고 둥글어 안전한 거울 (깨지지 않는 것으로)   2. 인형이나 장난감 전화기, 단순한 소꿉놀이 등 역할놀이가 가능한 것   3. 유아가 밀면 소리가 나는 단순한 자동차 등의 놀잇감  탐구 기능발달 놀잇감 1. 문이나 스위치, 뚜껑이 있는 상자(단순하게 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