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조사- 이마트 롯데리아 vips ok캐쉬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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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이마트 (E-mart)의 성공사례
1) 마케팅 전략의 우수성
2) 최신 물류 유통방식의 사용
3) 경쟁사와의 차이점
2. 롯데리아의 성공사례
1) 우리의 입맛에 승부를 건다.
2) 최고의 서비스로 승부 한다.
3) 결정적 순간의 포착
3. VIPS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1) 시장상황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환경
4) 내부분석
5) STP 전략분석
6) 마케팅 믹스
4. OK CASHBAG 서비스 성공전략
1) OK CASHBAG 서비스란
2) OK CASHBAG 서비스의 차별성
3) 제휴사와 함께하는 OK CASHBAG
4) ON-LINE 과 OFF-LINE 의 통합
5) OK CASHBAG 서비스의 장점 , 단점
6) OK CASHBAG 서비스 향후 추진계획

Ⅲ 결 론
본문내용
1. 이마트 (E-mart) 의 성공사례
- 이마트의 성공요인은 철저한 LOW Cost Operation 과 이를 뒷받침하는 정보 시스템, 물류시스템과 신속한 다점포화에 의한 대량매입으로 최저가격 판매를 실현한 것에 있다 할 수있다. 특히 정보 시스템과 물류시스템은 유통업체로서는 가장 앞서 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좋은 품질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유통업체로서는 최대 규모인 120여명의 전문 바이어 조직을 갖추고 있으며, 품질 관리를 위해 자가 품질관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이마트는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의 이마트, E가격, E기분, E 마트라는 이미지로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인지와 선호도를 가진 국내 할인점의 선구자라는 목표로 다음과 같은 경영전략으로 운영되고 있다.
다점포 전략을 기반으로 한 구매력 강화,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 점포표준화를 통해 기존 점포의 지속적인 안정화와 신규점포의 조기 안정화 등을 들 수 있다.
현재 이마트는 점포 표준화팀, MSV(merchandising supervisor)라는 조직을 운영하면서 점포의 표준화와 오퍼레이션 수준 향상에 노력하고 있는데 이는 기존 점포의 계속적인 리뉴얼과 신규점포의 조기 안정화를 통해 전국의 이마트 수준의 업그레이드에 지속적인 힘을 쏟고 있다.
1) 마케팅 전략의 우수성
- 할인점은 이미 백화점보다 수적 우위를 확보한데다 잇단 지방 진출로 인하여 지방 재래 시장, 중소 슈퍼마켓 등 골목 상권의 영향력은 갈수록 약화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들은 할인점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고 있다. 즉, 유통업의 중심축이 기존의 재래상권 및 백화점에서 할인점으로 옮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이마트는 저가 정책뿐 아니라 고객 만족 경영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마케팅을 살펴보면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인지와 선호도를 가진 국내 할인점의 선두주자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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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 토대는 괜찮은데 맞춤법도 엉망에다가 띄어쓰기도 그렇고 문단을 끊는 기준이 뭔지도 모르겠고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내용을 마땅히 찾기가 힘들어서 다시 정리하느라 시간도 많이 걸리네요. 그냥 이 말 했다가 저 말 했다가 왔다 갔다 주절주절, 뒤죽박죽, 엉망진창ㅋㅋ.. 2,100원이라는 가격만큼의 가치는 없는 것 같음ㅋㅋ
  • s24***
    (2013.10.15 03:4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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