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터스초이스(네스카페) 브랜드이미지 향상위한 마케팅조사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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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스터스초이스 (네스카페) 브랜드이미지 향상위한 마케팅조사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Ⅰ. 서 론

1. 마케팅조사 목적

2. 설문디자인


Ⅱ. 본 론

1. 빈도분석

2. 신뢰도 분석
2-1. Product 신뢰도분석
2-2. Promotion 신뢰도분석
2-3. Price 신뢰도분석
2-4. Place 신뢰도분석

3. 요인 분석
3-1. Product 요인분석
3-1. (1) Product1 요인 분석
3-1. (2) Product2 요인 분석
3-2. Promotion 요인분석
3-3. Price 요인분석
3-4. Place 요인분석
3-5. 구매의도 요인분석

4. 상관관계분석

5. 회귀 분석6
5-1. 독립회귀분석
5-2. 다중회귀분석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따라서 의사결정자는 위의 가설을 기초로 하여 새로운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맛은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므로 더욱 깊은 맛, 고급스러운 맛, 기억에 남는 맛 등 여러 가지 대안을 마련해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제품을 변경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든다. 광고 또한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므로 일반적이 커피광고의 틀을 벗어나 고객에게 충분히 어필 할 수 있을 만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2차 자료를 살펴보면 현재 프렌치 카페 커피믹스의 강점 중 첫 번째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광고이다. 김태희를 모델로 쓰며 세련미와 감성을 자극하였고 원유를 사용했다 라는 문구를 제시해서 몸에 해롭지 않다 라는 정보까지 전달하고 있다. 그럼에도 테이스터스 초이스는 아직까지 답보 상태이며 이후 2위 재진입을 위해서는 반드시 광고 측면에서의 발전이 필요하리라 생각되어 진다. 마지막으로 가격만족도 또한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친다. 단순히 가격을 낮춘다고 해서 가격만족도가 올라갈 것이라는 생각 자체를 바꿀 필요가 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더 싼 제품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 대비 효율성을 따지게 된다. '내가 지불한 금액 보다 얼마만큼의 큰 효용이 있는가?'를 따지게 되므로 첫 번째 과제인 제품의 맛, 다시 말해 제품력을 키우고 새로운 제품에 알맞은 비용을 제시한다면 충분한 점유율 상승을 올릴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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