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사례분석과 프렌치카페 프로모션 마케팅전략 제안(맥심,네슬레 전략과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8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사례분석과 프렌치카페 프로모션 마케팅전략 제안 (맥심,네슬레 전략과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Ⅰ. 서론
1. 브랜드 선정배경
2. 커피시장 현황
2.1세계 커피시장 현황
2.2 우리나라 커피믹스 시장의 동향

Ⅱ. 본론
1. 환경 분석
1.1 거시적 환경 분석
1.2미시적 환경 분석

2. 경쟁사 분석
2.1 동서식품
(1) 회사소개 및 연혁
(2) 맥심 마케팅 전략
1) 광고 전략
2) 문화 마케팅 전략
(3) 맥심 SWOT 분석
2.2 한국 네슬레
(1)회사소개 및 현황
(2)제품군 소개
(3)네슬레 마케팅 전략
1)문화를 이해하는 전략
2)전략적 마케팅 활동
(4)네슬레 SWOT 분석

3. 남양유업 기업 분석
3.1 기업소개
3.2 매출현황
3.3 제품 분석

4.남양유업 기존마케팅 전략 분석
4.1 프렌치 카페 SWOT분석
(1)Strength[강점]
(2)Weakness[약점]
(3)Opportunity[기회]
(4)Threats[위협]

4.2 프렌치 카페 STP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3 프렌치 카페 마케팅믹스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프렌치카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5.1 프렌치카페 STP전략 제안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5.2 Promotion전략 변화를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1)앞으로 지향해야 할 마케팅 전략
(2)Promotion 제안
1)광고모델 변경을 통한 영한 이미지 도출
2)SNS을 이용한 마케팅
(3) 사회적기업 마케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싸이의 유머러스한 춤 이외에도 마케팅의 3B를 구성하는 아이(baby), 미녀(beauty), 동물(beast)가 필름에 모두 담겨있다. 그리고 이 뮤직비디오를 유투브에 올리고, 올라온 뮤직비디오 영상을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등을 통해 공유하고 많은 패러디물이 생성되고 짧은 시간 내에 엄청난 조회 수를 기록 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도 이와 같이 패러디 영상물을 만들어서 페이스북이나 다른 SNS에 올려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방법을 할 수 있다. 현재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광고의 주연 배우인 김태희와 강동원을 이용해 10~30초 사이의 영상을 만들거나, 현재 새로 타켓을 한 20~30대 남성 직장인을 위한 수지나 아이유등 삼촌 팬이 많은 연예인이 회사에서 업무, 야근, 상사로부터 받는 스트레스 때문에 힘들어하는 직장인에게 힘내라는 메시지가 담긴 짧은 영상을 만들어서 올리는 방법이 있다.
참고문헌
- 뉴스토마토, 『정부 직수입 설탕 식품기업 안쓴다 왜 』, 2012. 03. 23
- 동서식품 홈페이지, http://www.dongsuh.co.kr/
- 남양유업 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
- 남양유업 반기보고서 2012. 08. 14
- 한국 네슬레 홈페이지, http://www.nestle.co.kr/
- 이데일리, 『<원재료가 경쟁력이다>⑤남양유업, `프림에 우유를 넣은 이유`』, 2011. 04. 18
- 박경하, 이지수, 방한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커피소비유형에 관한 연구 : 커피애호가들의 커피소비유형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offee Consumption Types according to the Consumer's Lifestyle - focused on 'coffee lovers' consumption type 」(한국디자인포럼, 2012), 10쪽
- 김상헌, 「인스턴트커피 제품의 마케팅 事例 硏究 : 동서식품의 '맥심'리스테이지 戰略 = Marketing Strategy of Instant Coffee: The 'Maxim' Restage strateg of Dong suh Foods」 (학위논문(석사)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 재무학전공 2006.2), 32쪽
- mk뉴스, 『한국은 커피홀릭…성인 1인 年 670잔 마셔 』, 2011. 12. 14
- 한국해양대학교언론사, 『한국사회, 커피홀릭에 빠지다 』, 2012. 10. 12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블로그 http://frenchcafemix.tistory.com/25
- 아시아경제,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유통 빅4 입점 완료』, 2011. 02. 22
- 김경희, 「우리나라 20대 여성의 커피 음료 섭취 형태.」, 2003, 중앙대학교 의학식품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공정무역 커피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노미나. 전북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2011.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닼ㅋㅋ !!!!
  • siku1***
    (2014.05.29 23:46:48)
회원 추천자료
  • 카페믹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 제안목 차1. 선정동기, 기업소개2. 프렌치카페 전략적 분석2.1. 소비자 분석2.2. 시장 분석2.3. 경쟁자 분석2.4. 환경 분석2.5. SWOT 분석3. 프렌치카페의 기존 마케팅 전략 분석3.1. STP 분석3.2. 4P 분석4. 마케팅 전략 제안4.1. 친환경을 강조한 제품으로의 변화4.2. 중국 커피시장 진출 전략※참고문헌1.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선정동기, 기업소개1.1. 선정동기1976년 세계 최초로 커피믹스를 개발한 동서식품은 1980년 맥심을 내놓은 뒤 품질을

  • (마케팅수업 A+)프렌치카페 마케팅 분석보고서
  • 프렌치카페FRENCH C A F E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마케팅 분석 보고서= 목차 =Ⅰ. 서론1.연구배경 및 연구목적2.기업소개 및 제품소개Ⅱ. 본론1. 거시환경 분석1) 인구통계학적 환경2) 정치적 환경3) 경제적 환경4) 문화적 환경5) 기술적 환경 6) 소결론2. 미시환경 분석1) 기업2) 공급3) 고객4) 경쟁사5) 유통6) 소결론3. SWOT 분석4. STP 분석5. 프렌치카페 기존 4P 전략6. 경쟁사 4P 전략 비교7. 프렌치카페 새로운 4P 전략Ⅲ. 결론참고문헌Ⅱ. 서론1.

  • [조직혁신론] 남양유업의 조직구조와 개선방향
  • 맥심이 약 74.8%, 한국 네슬레가 10.1%, 남양유업 12.5%, 롯데칠성 2.4%, 기타 1%로 동서식품의 독점적인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최근 남양유업이 다른 타 커피믹스 제품에 들어있는 프림을 빼고 천연카제인이라는 저지방우유를 첨가한 제품으로 시장에 뛰어듬으로써, 시장점유율에 전반적인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8월 23일에 시장조사기관인 AC닐슨의 상반기 커피믹스 시장 분석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프렌치카페 카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 비교와 향후전략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비교와 향후전략서론한국 커피믹스 시장에서의 동서식품 선정 동기와 개요본론동서식품(1)동서식품의 소개(2)동서식품의 마케팅① 멀티브랜드 전략②빅 모델 광고 전략(3) SWOT분석 2)한국네슬레(1)한국네슬레 소개(2)한국네슬레 마케팅 믹스① 4P분석(3) SWOT 분석3) 동서식품과 한국네슬레 비교 분석 4) 동서식품이 나아가야 할 전략(1) 타 기업 마케팅 사례를 통한 마케팅 전략 제안(2) 동서식품 제품 전략 제안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 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믹스인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지난달 처음으로 대형마트 기준 시장 점유율 10%대 벽을 돌파, 한국 네슬레의 ‘Tasters choice’를 제치고 매출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런 배경에는 남양이 2년 넘게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온 노력이 있었다. 남양의 믹스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이와 같은 요인들과 시장전략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남양이 앞으로 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