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필요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목표설정, 추진실적,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활용 사례, 개선 과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정의, 중요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필연성, 동향,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CRM(고객관계관리)활용 사례,전략,방안
-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전략적 제휴(M&A), 지식경영,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E비즈니스(E-biz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의미, 특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수익구조, 성공기준,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동향, EAM, 전략 분석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디지털 경영][E비즈니스 경영][이비즈니스 경영][인터넷 경영][전자상거래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 디지털 경영,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경영, 인터넷 경영, 전자상거래 경영
- 목차
-
Ⅰ. 서론
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Ⅲ.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필요성
1. 디지털시대 환경변화
2. 디지털경제에서의 주요 트렌드
Ⅳ.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목표설정
Ⅴ.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기획절차
1. 사업 아이템 선정
2. 웹사이트 조사
3. 사업계획서 작성
4. 비즈니스 모델 개발
Ⅵ.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추진실적
1. 우리도 조속한 e-비즈니스 확산을 위해 대통령주재로 민․관 합동회의를 개최하여 「전자상거래 활성화 종합대책」을 수립
2. 「전자거래기본법(99.2월 제정)」에 따라 매분기별로 「전자거래정책협의회(위원장:산자부차관)」를 개최하여 추진현황 점검
3. 주요 추진실적
1) 법․제도 정비
2) 인프라 확충
3) 공공부문 전자조달
4) 산업․무역부문 전자상거래 확산
Ⅶ.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부정적 인식
Ⅷ.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활용 사례
1. SCM의 e-비즈니스화
1) SCM은 기업이 e-비즈니스를 추진하는데 필수적인 신 경영 요소가 됨
2) SCM
3) SCM 체제 구축 방안
4) 월마트(Wal-mart)사(社)의 SCM 사례
2. CALS를 활용한 구매/생산 효율화
1) CALS 추진을 위한 세 가지 과제
2)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다양한CALS 프로젝트를 추진 중
3) 국내에서는 시범 프로젝트를 추진 중
4) 크라이슬러(Crysler)사(社)의 네온(Neon) 프로젝트 사례
5) 일본의 VE 프로젝트 사례
3. 온라인(on-line)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1) 월풀(Whirpool)사(社)의 전략적 제휴 사례
2) GE사(社)와 MS사(社)의 전략적 제휴 사례
Ⅸ. 향후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선 과제
1. 중소기업의 e-비즈니스 추진역량 강화
1) 중소기업 IT화 사업의 내실화 및 고도화
2) 정보화 지원산업의 발전기반 조성
3) 전자상거래에 대한 지원 강화
2. 전자무역 중심국가(e-Trade Hub)의 실현
1) 서류없는 무역의 본격 추진
2) e-비즈니스의 글로벌화 지원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광의의 개념에서 제품이란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책, 치약, 칫솔에서 미래의 안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나 재산의 증식을 목적으로 하는 주식투자 등 모든 것을 포함한다. 즉 제품이란 사람의 기본적인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재화나 서비스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제품은 가장 기본적인 차원인 핵심제품(Core Product)과 핵심적 개념이 형상화되어 있는 실제 제품(Actual Product), 그리고 이러한 핵심제품과 실제 제품에 추가적으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구매과정에서 이점을 제공해주는 것을 포함하는 확장제품(Augmented Product)이라는 차원에서 살펴볼 수 있다.
여기서 핵심제품이란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소비자가 얻게 되는 이익이나 혜택(Benefit)을 주는 개념이다. 예를 들어 치약의 핵심제품은 이를 닦음으로써 이를 청결하게 하고 입 냄새를 없애 향기롭게 만든다는 이점이다.
실제제품이란 이러한 핵심제품의 개념이 형상화되어 구체적인 모습으로 만들어 진 것으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제품이라고 칭하는 것이다. 치약의 경우 실제 제품은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볼 수 있는 물리적인 치약 그 자체를 말한다.
마지막으로 확장제품은 두 가지 차원의 제품이 구체적으로 구매되기 위해 지원되는 모든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치약에서 확장제품은 소비지가 이 치약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받는 추가적인 서비스이다.
만일 종업원이 치약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었고 추후 문제가 있을 때 반품할 수 있다고 말했다면 이러한 서비스가 바로 제품을 완성하는 확장 제품의 개념이다.
제품이란 단순히 물리적인 대상물이 아니고 제품이 주는 혜택과 구매를 유발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결합된 복합체이다.
인터넷에서는 확장 제품이라는 개념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인터넷은 손으로 직접 만지고 눈으로 확인할 수 없으므로 제품의 개념 중 실제 제품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제품에서 중요한 하나의 차원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차원을 극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품 전략을 펼쳐야 하는데 이 개념이 확장제품의 개념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확장 제품 즉 제품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구매의사결정에 필요한 다
- 참고문헌
-
김광희, IT혁명과 E-BIZ.COM 전략, 미래와경영, 2000
나중덕 외 2명, 인터넷쇼핑몰 및 사용자 유형에 적합한 e-Biz 전략,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3
신재정, E-BIZ 시대의 포커스 경영, 현학사, 2002
이주현, e-Biz 무역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1
편집부, e-Biz 표준화백서, 산업자원부, 2006
홍현기, 한국 e-Biz시장의 핵심성공요인 성숙도 측정, 한국콘텐츠학회,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LG상사(엘지상사)의 인터넷사업전략, 인터넷사업 성공전략, 인터넷사업 인지도 확보와 재고전략
- [이비즈니스]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개념, 규칙,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발전, 실현과정,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 영향, 전망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은행권 e-비즈니스화(이비즈니스화), 은행권 구조조정, 은행권 가계대출 확대, 은행권 주택담보대출금리 인상, 은행권 국제B2B전자상거래 확산
- 이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정의, 분류, 이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등장배경, 추진애로사항, 이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리스크, 신디케이션, 광고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