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호텔 서비스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리츠칼튼 호텔
1)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
2) 리츠칼튼 호텔의 CI
3) 리츠칼튼 호텔의 신조
4) 리츠칼튼 호텔의 사훈
5) 리츠칼튼 호텔의 전략
2. 호텔 리츠-칼튼 서울
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
2) Service Product
3)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
4)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
5) 수상 내역
3. 마케팅 & 서비스 전략
1) SWOT 분석
2) 내부마케팅 & 서비스
3) 외부마케팅 & 서비스
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
5) 독립경영호텔과 체인호텔의 차이점
4. 리츠칼튼 호텔의 만족도 조사
1) JD Power Servey Results(만족도 조사결과)
2) Profit Dominance(이익우위), Owners Satisfaction(소유자 만족)
3). Employee Satisfaction(직원만족)
Improve Pride & Joy(자부심과 즐거움의 향상)
Ⅲ. 결론
- 본문내용
-
2) 리츠칼튼 호텔의 CI
리츠칼튼의 로고는 왕관과 사자상의 조합으로 표현된다. 왕관은 영국 왕실을 상징하며, 사자상은 프랑스 파리의 리츠호텔의 개관에 재정 지원을 제공한 금융사의 로고였다. 세자르 리츠는 이 두 가지를 합성, "기품과 부"를 상징하는 리츠칼튼의 로고를 만들었으며, 이는 칼튼의 품위이자 명예가 되었다.
3) 리츠칼튼 호텔의 신조
리츠-칼튼 호텔이 추구하는 최대의 신조는 고객의 편안함과 안전을 살피고 고객에 대한 정성어린 배려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임무로 삼는 곳이다. 고객이 친절하고 품위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개별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할 것을 다짐한다.
리츠-칼튼 호텔에서 고객이 새로운 느낌과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이 표현하지 않은 기대와 요구까지도 충족시켜 드린다.
4) 리츠칼튼 호텔의 사훈 및 사명
우리는 신사, 숙녀를 위한 신사, 숙녀이다(We Are Ladies and Gentlemen Serving Ladies and Gentlemen.)라는 리츠칼튼의 사훈은 리츠칼튼이 고객을 어떻게 생각하며, 대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는 말이다. 리츠칼튼은 단순한 최상의 서비스가 아닌, 고객 개개인을 감동시키는 고도로 차별화된 개별적 서비스(personalized service)를 제공하여 고객의 추억에 남을만한 방문" 이었다는 강한 인상을 심어주며, 고객으로 하여금 리츠칼튼만의 서비스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느끼도록 한다.
이를 위해 리츠칼튼의 모든 직원들은 골드 스탠더드라는 지침서를 몸에 지니고 있다. 이 골드 스탠더드는 '리츠칼튼인의 신조', '사훈', '서비스의 3단계', '리츠칼튼인의 기본 수칙', '직원에 대한 약속'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 골드 스탠더드를 통해 고객은 전 세계 어느 곳에 있는 리츠칼튼에서라도 동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리츠칼튼의 표준이 되어,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잘교가 잘표기되어있구 자세하게 조사되어있습니다..^^;
- bests***
(2009.12.03 18:59:55)
- -_-;;; 이거 뭔야?? 신고할꺼야.. 불면전.. 신라호텔에 대해서 찾았는데 왜 이게 받아져 내돈줘 ~
- heungjin***
(2007.09.19 16:41:59)
- ㅡ.ㅡ
- huch***
(2005.04.10 15:04: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