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신저시장] 라인과 카카오톡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메신저시장] 라인과 카카오톡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목차
Ⅰ. 라인과 카카오톡의 마케팅경쟁 …………3


Ⅱ. 스티커 수요증가 …………………………4


Ⅲ. 업체들과의 협력강화 ……………………5


Ⅳ. 카카오톡의 사운드콘 ……………………6


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6
본문내용
Ⅰ. 라인과 카카오톡의 마케팅경쟁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인 네이버 라인(LINE)과 국내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스티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쟁을 한창 벌이고 있다. 국내 외 기업, 스타들도 마케팅 수단으로 스티커를 적극 활용하고 있어 주목된다.
모바일 메신저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서 업체들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공격적인 경영전략이 실시되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보급확대로 촉발된 모바일시장의 성장세는 높게 나타나고 있다. 사람들의 이용이 높기 때문에 업체들에게는 새로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30743g
<한국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1/h2013110503394421500.htm
<한국일보>
http://www.kbench.com/digital/?no=125728&sc=1
<케이벤치>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31031/00000015
<아크로팬>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708228&cp=nv
<국민일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46787
<매일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11031010
<서울신문>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04/2013100402924.html
<조선비즈>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2211191142890
<아시아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92608285262933&outlink=1
<머니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분석3. 네이버 5 Forces 모델분석4. 네이버의 주요서비스 소개5. 네이버의 경쟁우위요소6. 네이버의 시장가치분석7. 네이버의 주요사업전략(1) 포털사이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Daum (다음)-Google (구글)3) 현상황분석(2)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CJ엔터테인먼트-Gung Ho Online3) 현상황 분석(3) LINE 라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 카카오톡- 위챗3) 현상황 분석4) LINE 라인의 마케팅전략8. 네이버의 향후

  •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사례와 마케팅믹스 7P전략분석/ 카카오톡 해외진출(미국) 마케팅사례분석과 카카오톡 미래전략제안
  • 카카오톡 은 이러한 고객의 소통 욕구 증가로 메신저 이용률 증대화 현대의 서비스 차별화 및 욕구 충족 면에서 기회 요인으로 작용한다.(3) 경쟁환경분석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는 크게 경쟁사는 크게 8가지 로 나눌 수 있으며 국내 시장점유율 에서는 카카오톡 서비스로 쏠림현상을 보이지만하지만 해외 시장을 보면 카카오톡의 이용자수는 많이 부족 한 것을 알수 있다.국내에서의 경쟁업체 라인(네이버) 가 다음카카오 보다 세계 시장 점유율이 높

  • 카카오톡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견해
  •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2. 기업소개 - ㈜카카오(1) 기업소개주식회사 카카오는 한게임 창업자인 김범수 씨가 NHN경영을 맡은 뒤 2008년 6월에 NHN을 사퇴하면서 아이위랩(iwilab)이라는 소규모의 벤처기업을 인수하면서 설립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이다. 주력 상품인 카카오톡(Kakao Talk)은 스마트폰 유저 간에 무료로 문자메시지 및 사진, 동영상등을 전송하게 해주는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2010년 3월 18일 첫 서비

  • 경영혁신의 성공적인 사례를 찾아 설명하시오(카카오톡 모바일 플랫폼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혁신의 성공적인 사례를 찾아 설명하시오.(카카오톡 모바일 플랫폼 구축사례를 중심으로)Ⅰ. 서론Ⅱ. 본론 1. 카카오톡 서비스 현황2. 카카오톡 성공요인 분석 3. 카카오톡 플랫폼 전략 분석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 같은 대기업주의 구조에서는 ‘혁신’이라 불릴 만한 기업이 없다. 있다면 ‘카카오톡’이 유일하다” 의 저자, 정지훈 박사의 말이다.국민 스마트폰 사용 시대인 요즘, 친구들과 만

  • NEXON 넥슨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넥슨 현재 문제점및 해결방안제안과 나의견해 레포트
  • 모바일게임시장에 대한 뒤늦은 진입이 크게 작용하였다.이번 보고서에서 온라인게임의 환경변화에 대한 넥슨의 해결책으로 과감한 비인기사업부 축소를 제시하였고, 모바일게임시장의 수익률 제고에 대한 해결방안으로는 현재 모바일게임시장을 먼저 선점한 카카오톡에 대항하기 위해서 모바일메신저 분야의 강력한 경쟁사인 네이버의 ‘LINE과의 플랫폼 구축(전략적 제휴)을 제시하였다.I. 서론게임 산업은 현재 높은 성장률로 인해 차세대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