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의 전개와 조직을 보는 관점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1,61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이론의 전개와 조직을 보는 관점0k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목차
-
제1절 조직이론의 전개
1. 조직구조론적 관점
1)이론
(1)과학적 관리 : F.W.Taylor
(2)산업관리론 : H.Fayol
(3)행정관리론(POSDCoRB)
(4)관료제 모형 : Max Weber
2. 조직행태론적 관점
1) 이론
(1)인관관계론
(2) 후기인간관계론
3. 조직체제론적 관점
1) 이론
(1) 구조적 상황적응이론
(2) 조직경제학이론
(3) 신제도주의 조직이론
(4) 카오스이론
4. 지식정보사회의 조직이론
1) 지식정보사회의 도래
2) 조직이론의 변화
(1) 조직구조의 변화
(2) 조직형태의 변화
5. 요약 및 결론
제2절 조직을 보는 관점
1. 조직의 개념
2. 조직과 변수
3. 조직구성의 5대원리
4. 공식적 조직과 비공식 집단
5. 조직과 개인
6. 조직과 환경
- 본문내용
-
제1절 조직이론의 전개
1. 조직구조론적 관점
조직구조란 어느 정도 짜임새 있게 구체화된 행위양식(pattern)을 의미하며, 이러한 행위 양식에 의해 공식성, 조정과 통합, 명령과 보고, 상호작용의 관계가 형성 된다.
1)이론
(1)과학적 관리 : F.W.Taylor
F.W.Taylor는 과학조사, 시간연구, 동작연구의 실험을 통해 조직의 능률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보았다.
(2)산업관리론 : H.Fayol
H.Fayol의 산업관리론에서는 산업조직의 기본적인 활동을 1)기술적 활동, 2)상업적 활동, 3)재정적 활동, 4)안전 활동, 5)회계 활동, 6)관리 활동으로 구분하면서, 계획, 조직화, 명령, 조정, 통제를 요소로 하는 조직의 기본적인 활동 중 관리활동을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척도의 종류] 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현장을 홈페이지 방문하거나 직접 방문하고 방문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