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연구에 대한 전 과정을 설명하고 각자가 조사하고 싶은 테마를 정해 조사연구과정에 맞게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사연구에 대한 전 과정을 설명하고 각자가 조사하고 싶은 테마를 정해 조사연구과정에 맞게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사연구에 대한 전 과정을 설명
1) 1단계 : 문제설정
2) 2단계 : 연구설계
3) 3단계 : 자료수집
4) 4단계 : 자료의 정리 및 분석
5) 5단계 : 해석
6) 6단계 : 보고서 작성

2. 조사하고 싶은 테마를 정해 조사연구과정 기술 - 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 실태 조사연구
1) 1단계 : 문제설정
2) 2단계 : 연구설계
3) 3단계 : 자료수집
4) 4단계 : 자료의 정리 및 분석
5) 5단계 : 해석
6) 6단계 : 보고서 작성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조사는 현상을 파악하거나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절차와 타당한 논리적 원칙에 입각하여 기존의 지식을 기각 또는 강화하거나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내려는 실천적인 지식탐구활동이다. 조사는 연구목적을 달성하였다고 하더라도 외부로 공개되고 보고되어야 하는 공공성을 가지므로 조사과정에 사용된 언어는 명확하고 경험적으로 입증되어야 하며, 객관성을 가져야 한다. 사회복지조사는 사회복지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서 개인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는 지식탐구절차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조사연구에 대한 전 과정을 설명하고 각자가 조사하고 싶은 테마를 정해 조사연구과정에 맞게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군희, 사회과학연구방법론, 박영사, 2004
김영종, 사회복지조사론-이해와 활용, 학지사, 2007
김영종,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학지사, 2000
남세진, 사회복지조사방법론, 서울대학교출판부, 2002
김갑성, 한국 내 다문화가정의 자녀교육 실태조사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하던 자료는 아니지만 그래도 .......참고 할게요.
  • 46521***
    (2020.05.24 02:10: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이 잘 정리 되어 좋아요^^
  • 13469***
    (2019.10.13 19:09:4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조사내용이 측정하기 힘들다
  • 9414***
    (2018.01.11 00:00:50)
회원 추천자료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각자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개발해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으나 한국의 박물관은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이 프로젝트는 국내의 박물관이 현재의 문화경쟁시대에서 어떤 특성을 가지고 이용자들에게 소구(appeal)할 것인지를 찾기 위해 것이다. 진행과정은 수도권 지역의 한 지역을 선정해 museum에 대한 환경을 분석하고 많은 박물관 중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을 선정해 심화 분석해서 그 museum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아가야 되는지 연구하는 것이다. 우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조사)중고생직장인대학생32%15%53%요금제별 가입자수직업별SWOT분석◆ 강 점가장 갖고 싶은 번호 브랜드 파워 1위. 시장조사 가입하고 싶은브랜드 1위, 현 SK텔레콤은 이동전화 시장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타 업체에 비해 SPEED 011을 통해 인정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지니고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 나중에 진입한 사업자들보다 선점위치를 지니고 으며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도 소비자 만족지수 1위로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가

  • [조직리더십의 심리학] 기업의 계층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비교,분석
  • 연구목적기업의 계층별 리더십 교육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찾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본다.2. 연구방법문헌조사, 인터뷰3. 연구과정(2006.04.04~04.23) 연구용 홈페이지 개설 및 주제를 정하기 위한 토의(2006.04.24~06.02) 주제에 관한 문헌조사와 토의(2006.06.03~06.16) 문헌조사 정리 및 목차를 정하기 위한 토의(2006.06.09) 한국인력개발공단 인사 담당자와 인터뷰 (2006.06.16) SK 커뮤니케이션스 교육 담당자와 인터뷰 (2006.06.17~06.21) 발표 준비 및 보고서 작성(2006.06.

  • [마케팅]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 전자로 본다면 문화산업의 마케팅활동을 후자로 해석할 수 있다. 어떤 개념이 정확한 문화마케팅이라고 설명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두 가지 관점 모두 각자에 대한 연구와 적용이 병행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렇듯 서로 다른 목적을 지닌 두 가지 측면 모두 기업과 문화의 상호 호혜 관계를 통해 양자 모두에게 득이 된다는 측면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본 논문에서 다루고자 하는 문화마케팅은 ‘마케팅을 위한 문화(Culture for marketing)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례
  • 테마파크 경쟁 기업들은 디즈니라는 커다란 글로벌 기업에 대해 더 이상 방심할 수 없게 되었다. 이미 디즈니는 유럽과 일본에 테마 파크를 만든 경험이 있다. 특히 일본의 진출에서 디즈니는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과 유사한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한국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디즈니의 국내 진출에 대비하여 국내 테마파크 기업들이 디즈니의 경영방식에 대한 연구를 함으로서 개선해야 할 점들을 찾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