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술 및 배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매체별 연기술의 차이와 연기술 및 배우분석 report입니다.
목차
1. 매체별 연기술의 차이점
2. 연기의 유형을 바탕으로 배우의 타입, 이론을 바탕으로 한 연기스타일 분석
본문내용
1. 매체별 연기술의 차이점
‘연기’란 배우 자신이 매개체가 되어 작품 속 캐릭터가 되어 관객에게 예술적 감동을 일으키는 행위이다. 오래전 인류가 시작되기 시작해서부터, ‘응답자’란 그리스 뜻을 가진 ‘배우’를 통해 제의식을 위해, 축제를 위해, 그리고 절대왕권을 위해 그 시대상을 반영하며 지금껏 존재해 왔다. 그리고 시대가 바뀌어감에 따라 다양한 매체가 발전되어감에 따라 그 것을 표출하는 ‘연기술’ 또한 새로운 변화와 탄생을 거듭해왔다. 연극에서 시작하였던 연기술의 형태는, 영화연기, 방송(TV)연기 등의 매체별로 특징적인 체계를 갖추게 된 것이다.
현대의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매체는 영상매체이다.

< 중 략 >

<용서받지 못한 자들>은 ‘군대’라는 계급사회에서의 벌어지는 불합리와 폭력, 소통의 부재를 보여주는 영화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단순한 군대영화가 아니다. 우리사회의 문제를 군대라는 도구를 빌려 대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하정우는 영화에서 말년 병장 ‘태정’ 역이다. 태정은 군대라는 체제에 순응해버린 소위 A급 병사이다. 적당히 군기를 잡고 적당히 자신의 전역을 준비한다. 영화는 군 시절의 추억을 생생하게 불러일으킬만큼 군 생활의 묘사가 잘 되어있는데 하정우가 맡은 태정은 그러한 말년 병장의 모습을 아주 자연스럽게 연기한다. 이는 아마도 하정우 스스로도 군생활을 해보았기 때문에 더욱더 사실적인 연기가 드러났고 본다.
극중에서 태정이 신병 지훈에게 업무를 가르치는 장면에서 극중의 성격이 잘 드러난다.
평소 상관 앞에서는 위장군기를 보여주면서도 후임들에게는 다소 풀어진 모습을 보여주는데 태정은 신병을 가르치면서 잘못을 꾸짖으면서도 은근히 그것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표정보다는 말투의 억양과 손짓의 제스쳐로 자연스러움을 극대화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예술의 이해 - 기말고사범위
  • 및 텍스트 내에서 의미생산에만 관심을 가짐.- 예술성에 연관되는 작품보기 보다 사회와 문화 속에 스며있는 의미와 인지 방식에 대한 해석방식을 제공하는 구조주의적 견해를 따름.5. 정신분석학적 비평1) 프로이드는 무의식세계 - 이드(본능), 자아(이성), 초자아(양심)의 세가지 기능에 의해 지배되는 세계로 보았음.2) 프로이드의 ‘오이디프스 콤플렉스’- 남녀의 차별화를 인식하면서 자아가 찾아가게 되는 정체성의 동일화 현상으로 귀결되는 핵

  • [연극사] 연극사 A+ 완벽정리
  • 배우의 행위에 의해 실연되는 것으로서, 인물의 등장과 퇴장 및 장면상황 그리고 동작의 설정 등을 지문으로 보충한다 해도 어디까지나 대사를 주체로 하여 씌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문학형태와 차이가 있다. 2. 연극의 기원연극은 매우 소박한 춤 또는 흉내를 내는 몸짓과 손짓에서 발달했다고 생각되며, 그 기원은 인류가 사회생활을 영위하기 시작한 태고 때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종교적 행사와 깊은 관련을 맺고 있었던 것을 간과할 수 없다. 이

  • 영화 예술의 이해-기말고사범위
  • 및 텍스트 내에서 의미생산에만 관심을 가짐.예술성에 연관되는 작품보기 보다 사회와 문화 속에 스며있는 의미와 인지 방식에 대한 해석방식을 제공하는 구조주의적 견해를 따름.(5) 정신분석학적 비평* 프로이드는 무의식세계 = 이드(본능), 자아(이성), 초자아(양심)의 세가지 기능에 의해 지배되는 세계로 보았음.* 프로이드의 ‘오이디프스 콤플렉스’= 남녀의 차별화를 인식하면서 자아가 찾아가게 되는 정체성의 동일화 현상으로 귀결되는 핵심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3학년)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
  • 배우에 대해서만 논의되었다. 관객에 의한 관극행위가 없으면 공연행위도 존재하지 않는 공연예술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공연에 필요한 요소라는 인식만 있을 뿐 관객이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학문적 연구는 미미한 상태이다.관객의 현존은 연극 예술과 다른 예술 장르 사이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이자연극 예술 고유의 특징으로 항상 언급되어왔지만, 정작 관객의 문제를 공연 분석 및 연극 이론의 연구 대상으로 다

  • [의상디자인]무대디자인(Costume Design)과 무대디자이너에 관하여
  • 배우가 배역을 창조하는 작업에 대해서 깊은 이해를 해야 하고, 의상 제작팀의 리더로서 작품을 이해시켜 주어야 한다고 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든 분야에 해박한 지식이 있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대 연극적인 것에 대하여 깊은 센스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2. 무대의상의 역할1) 극의 상황 설정의상을 통해서 관객은 극중의 나라, 시대 및 시간, 장소 등의 배경을 파악할 수 있다. 때로 연출가의 작품분석 방향에 따라서 희곡에 나타난 시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