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콘텐츠산업] 모바일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콘텐츠산업] 모바일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목차
Ⅰ. 모바일 콘텐츠 수요증가 …………………3


Ⅱ. 다음의 경영전략 …………………………4


Ⅲ. 네이버의 경영전략 ………………………5


Ⅳ. 트렌드의 변화 ……………………………6


Ⅴ. 모바일용 콘텐츠 부족 ……………………6
본문내용
Ⅰ. 모바일 콘텐츠 수요증가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갈증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모바일 게임이 주목받았지만 앞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수요가 커질 것으로 IT업계는 보고 있다. 모바일시장의 높은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 시장의 성장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촉발되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고성능의 스마트폰이 개발되고 판매됨에 따라서 고객들의 모바일 이용도 증가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173279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311050100036140001726&cDateYear=2013&cDateMonth=11&cDateDay=04
<파이낸셜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21&newsid=02715846603002440&DCD=A005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eq=2483467
<미디어잇>
http://www.etnews.com/news/telecom/telecom/2858013_1435.html
<전자신문>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311/sp20131104163046109540.htm
<스포츠한국>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10591
<디지털데일리>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110410222641353&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311040100027800001246&cDateYear=2013&cDateMonth=11&cDateDay=04
<파이낸셜뉴스>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311/sp20131104152938109540.htm
<스포츠한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AMEVIL VS GAMELOFT 게임빌과 게임로프트 경영 전략
  • 콘텐츠에 관한 자세한 트렌드는 파트 III에서 분석하겠다.4.5팀은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최근 앱스토어의 확대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장벽이 낮아진 만큼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업체와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를 선정하여 양사의 전략을 비교분석 하기로 하였다.2. 산업 내 기업 선정국내 모바일 게임사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컴투스와 게임빌이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진입장벽은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전략 비교Ⅴ. 스마트TV의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키워드: 스마트TV, 글로벌, 시장진출, 삼성, LG, 구글, 애플Ⅰ. 서론‘손안의 PC’로 불리우는 스마트폰 경쟁이 스마트TV 경쟁으로 확산되고 있다. 스마트폰의 등장은 모바일 플랫폼 영역에서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 및 소비구조,더 나아가 시장경쟁구조의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애플과 구글이 각각 스마트TV를 출시함에 따라 TV산업의 스마트화 또한 이

  •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LG상사(엘지상사)의 인터넷사업전략, 인터넷사업 성공전략, 인터넷사업 인지도 확보와 재고전략
  • 전략 을 추구해야 한다참고문헌Ⅰ.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오붐 보고서는 스트리밍미디어 관련산업의 가치사슬을 도식화하였고, 콘텐츠 분야에서부터 과금 등을 담당하는 아웃소싱 분야까지 세분화되어있음을 보게 된다. 지난 1~2년 동안에는 기술업체와 서비스사업자간의 제휴 및 결합이 왕성하기도 했다.새로운 전송 수단인 스트리밍미디어는 현재의 도달범위나 서비스 품질 면에서 볼 때 아직은 전통적인 미디어(방송)보다 경쟁 열위에

  • 서비스 다양화 및 공급매체 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
  • 콘텐츠를 보유한 소비자가 이동하기 때문에 디지털 콘텐츠는 IT/미디어통신산업 부문에 있어서 새로운 성장원으로 부상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양질의 콘텐츠 확보 여부가 기존의 통신, 인터넷, 단말기뿐만 아니라 IPTV, DMB등 뉴미디어 서비스 성공의 관건이 됨에 따라 콘텐츠 라이브러리 구축을 위한 각 IT/미디어통신사업자들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대형 통신 기업들은 콘텐츠 확보를 위해 전략적 제휴나 M&A를 실시하고 있다. 본 보고서

  • [마케팅관리] IPTV(KT의 QOOK을 중심으로)분석
  • IPTV(QOOK)“집 나가면 개고생이다.”기말보고서목차1. 서론.1-1. 선정이유. 1-2. IPTV란?. 1-2-1. IPTV란?.1-2-2. 해외 IPTV관련 시장 동향.1-2-3. 국내 IPTV관련 시장 동향.1-2-4. 국내외 시장규모.1-3. KT의 현재상황. 1-3-1. KT 소개.1-3-2. QOOK이란?.2. 본론.2-1. QOOK.2-1-1. SWOT 분석.2-1-2. STP 전략.2-1-3. 4Ps.2-2. KT의 경쟁상대2-2-1. SWOT 분석2-2-2. STP 전략.2-2-3. 4Ps.3. 결론. 3-1. 성공 이유. 3-2. 향후 전략. 3-2-1. 마케팅 전략.3-2-1. 향후 전략.4. 참고문헌. 4-1. 도서.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