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의 원리인 놀이중심/생활중심/개별화/자발성/구체성/다양성 및 융통성/탐구학습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학습의 원리인 놀이중심/생활중심/개별화/자발성/구체성/다양성 및 융통성/탐구학습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수학습의 원리
2. 교수학습의 원리인 놀이중심의 원리
3. 교수학습의 원리인 생활중심의 원리
4. 교수학습의 원리인 개별화의 원리
5. 교수학습의 원리인 자발성의 원리
6. 교수학습의 원리인 구체성의 원리
7. 교수학습의 원리인 다양성 및 융통성의 원리
8. 교수학습의 원리인 탐구학습의 원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 교육의 장면에서 가장 기본적이며 핵심적인 과정은 가르치며 배우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교수-학습활동이란 교사가 자신의 교육목적을 교육현장에 적용하려고 시도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교육과정 계획, 교육환경 구성, 교육 활동 운영, 교육 평가 등의 교육 활동을 의미한다. 유아가 성장함에 따라 초기 가족 중심의 사회적 환경은 부모 이외의 다른 성인이나 또래 집단과 같은 외부 세계와의 관계로 점차 확대되어 가는데 이시기 외부 접촉을 통한 상호작용 경험은 유아로 하여금 사회화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학급 내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 참고문헌
-
송명자 (2000). 발달심리학. 학지사.
이기숙 (2001).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교육부 (2000).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집.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신득렬 (1997). 권위, 자율, 그리고 교육. 계명대학교 출판부.
신중식 (1999). 학교 조직 발전론. 국민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사회문제론] 환경문제와 사회복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