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자료와 깔끔한 구성으로 A+ 받은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에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Ⅰ.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이념
3. 기업 CI
4. 비전과 전략

Ⅱ. 연구개발
1. 기술연구원 소개
1) 연혁
2) 연구소 현황
2. 기술개발
1) 연구분야 및 성과
2) KOLAS인정 시험기관

Ⅲ. 브랜드 소개 및 고객만족
1. 설화수, 헤라, 마몽드
2. 고객참여
3. 사회공헌

Ⅳ. 경영혁신 - 6시그마

Ⅴ. 품질관리 - TQM Model
1. 유연한 조직 시스템의 현장
2. QC 분임조 : Master 21
3. 신 생산 시스템 : PATROL
4. TCR과 제안제도
5. CGMP 인증으로 고객안전 최우선화

결론
본문내용
▮ 서론

아모레퍼시픽 선정의 동기

아모레 퍼시픽은 화장품 업계 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자리를 확고히 굳히고 있을 뿐 아니라,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고객중심 서비스를 발판으로 세계시장에 당당히 진출하였고, 세계 제1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선도적인 화장품이다. 수입 명품화장품이 국내 화장품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현실에서도 높은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다른 화장품과 차별화되는 마케팅과 유통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세계 소비자들의 마인드를 읽고 그것을 바탕으로 기업과 제품의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여 히트상품을 만들어 내는 기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특히나 설화수,라네즈,마몽드,에뛰드 하우스 등 화장품 분야뿐만 아니라 오설록과 같은 차분야 등 다양한 브랜드를 갖고 있고 어느 산업 분야보다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라는 기업의 품질경영에 대해 분석해 보고 더 나아가 아모레퍼시픽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모색해보고자 한다.

▮ 본론

Ⅰ.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1. 기업개요
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생활용품·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전신은 1945년 9월 5일 창립된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 년간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 산업을 선도해왔다.
㈜태평양은 1945년 “기술과 정성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 한다”는 이념 하에 설립되어 동일한 영역을 축으로 사업을 전개하였으며, 현재 국내 최고의 건강, 미용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자리를 확고히 굳히고 있을 뿐 아니라,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고객중심 서비스를 발판으로 세계시장에 당당히 진출하였고, 세계 제1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평양은 아시아의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중국, 싱가포르,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 여러 나라에 진출하고 있으며, 프랑스에서는 롤리타 렘피카를 필두로 화장품 및 향수 사업으로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2003년 9월에는 회사의 flagship 브랜드인 AMOREPACIFIC이 패션 1번가 뉴욕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태평양은 글로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전세계 시장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나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
- -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 회사에 만족하지 않고, 2015년 글로벌 TOP10화장품 회사를 목표로 삼고,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하드웨어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그 전략 중 하나로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6월 투자회사인 태평양과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분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90년대 초부터 진행되어온 선행적인 구조조정의 완결 과정으로서, ①기업 지배구조 개선 ②핵심사업 역량 강화 ③주주가치 제고 ④경영위험 분산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등 ‘미(美)와 건강(健康)’사업에 핵심역량을 전념할 계획이다.

참고문헌
권오철(2004).『촉진마케팅전략』, 학문사
이애순ㆍ이용일 (2005), 『화장품학』, 법문사
인광호ㆍ이진용(1997). 『브랜드 파워』

http://www.amorepacific.co.kr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40927
http://blog.naver.com/hse8883?Redirect=Log&logNo=7004454725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12031395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32311071731156&outlink=1
http://magazine.hankyung.com/main.php?module=news&mode=sub_view&mkey=3&vol_no=44&art_no=14&sec_cd=1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와우~ 도움이 무지많이 됐습니다
  • wjsalf***
    (2014.09.22 23:13: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이분 최소 교수
    이분 최소 박사
  • lim91***
    (2014.05.18 11:37:19)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주)태평양 아모레 퍼시픽 품질경영 사례조사
  • 품질경영 사례의 의미 있는 이해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Ⅱ. (주)태평양 소개 - 품질 경영 중심으로 1945년 9월 어머니의 동백기름 판매로부터 영향을 받은 서성환 회장이 창업하였다. 이후 ABC브랜드가 히트하며 발전의 기틀을 세웠으며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한다. 1956년경 부터 본격적인 성장에 들어갔으며 1964년 아모레 브랜드가 발매된다. 이후 70년대 고도 성장기를 거치면서 1971년에는 부재료의 안정적 공급과 품질향상을 위해 안양

  • [품질관리] TQM(최종본)에 관한 완벽 발표 자료
  • Total Quality Management TQM참고문헌TQM 품질경영- 안영진품질경영- 조재립 교수님현대품질경영- 이순룡TQM과 인적자원- 배리 데일(Barrie Dale), 케리 쿠퍼(Cary Cooper)Websitewww. q – korea. Net : 국가품질망www. Ksa. Or. Kr : 한국표준협회www. Pacific. co. kr : ㈜태평양목차TQM의 등장배경국내 품질경영 발전단계 TQM의 개념TQM의 목표와 구성요소TQM의 기본 원칙TQM의 추진 과정결론사례연구(두산 중공업)사례연구(태평양)1.TQM의 등장배경왜 TQM (Total Quality Manageme

  • [아모레퍼시픽][태평양][경영][기업]아모레퍼시픽(태평양)의 경영, 아모레퍼시픽(태평양)의 인사제도, 아모레퍼시픽(태평양)의 생산, 아모레퍼시픽(태평양)의 아웃소싱, 아모레퍼시픽(태평양)의 화장품(라네즈) 분석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사이트의 스토리텔링 연구, 경희대학교조휴경(2010) / 한국기업의 성공적 해외진출 전략 : 아모레 퍼시픽 사례, 서울대학교조인정(2011) / 화장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공동화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종지아이(2011)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동의대학교홍종언(2006) /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한국패션뷰티학회Jenny Yoora Park(2011) /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전략 : 아모레퍼시픽 사례 연구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
  •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을 중심으로”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Ⅰ. 서론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사례를 거쳐 미국과 중국까지 진출하며 성과를 올리고 있다. 단기적인 투자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그들의 시장을 한국에서 세계로 확대해나가는 아모레퍼시픽의 부단한 노력과 끊임없는 대외경쟁을 통하여 국내기업의 자존심은 물론 흑자경영과 함께 가치 있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기에 선정하였다.2. 기업 소개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9월 5일 서성환 회장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정신으로 최초 태평양 화학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