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여가, 놀이, 문화공간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아동과 함께 직접 체험 한 후 체험후기 작성하기(학습자의 입장, 아동의 입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 여가, 놀이, 문화공간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아동과 함께 직접 체험 한 후 체험후기 작성하기(학습자의 입장, 아동의 입장)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 여가
1) 수영장
2) 놀이공원
3) 에니메이션 극장
4) 인형극

2. 아동 놀이
1) 실내 놀이
2) 실외놀이
3) 놀이터
4) 유치원과 보육시설

3. 아동 문화공간
1) 도시공원
2) 생태공원
3) 민속촌
4) 박물관

4. 아동과 함께 직접 체험 한 후 체험후기
1) 학습자의 입장 - 생태공원
2) 아동의 입장 - 생태공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생각하는 인간”이라고 불리워 왔다. 하지만 현대에는 인간을 “도구의 인간, 만드는 인간” 으로 표현하며 도구 사용 능력을 인간의 중요한 기능으로 여기고 있다. 그러나 다른 동물들도 도구를 사용하여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는 인간에게만 국한된 기능이라 하기는 어렵다. 오히려 동물과는 다르게 인간의 고유한 기능 및 특성을 표현한다면 “놀이하는 인간”이 적합하다. 인간은 동물과 다르게 기본적 욕구 가운데 여가를 즐기고 휴식을 취하면서 놀이를 하고자 하는 속성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동기에 있어서 주어진 생활 외의 활동, 즉 놀이하고 여가를 보내는
참고문헌
손해식 외(2003). 현대여가사회의 이해. 백산출판사.
구현주(2011). 생태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유아기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이순(2001). 자연관찰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관찰태도 및 표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민수(2007). 아동의 방과 후 활동형태가 가족관계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감사합니다
  • 83060***
    (2022.10.19 21:41:03)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지하철 4호선 기행
  • 입장료는 성수기(4~9월,9~10월)와 비성수기(7~8월,11~3월)에 따라 다르다. 성인3000(1500)원, 청소년2000(1200)원, 어린이1000(700)원이다. 대공원에서는 홍학 쇼, 돌고래 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돌고래 쇼는 해양관에서 따로 입장권을 구입하여야 한다. 사슴사에 가면 직접 사슴에게 먹이를 주고 어울려 놀 수 있다. 먹이를 얻어먹으려고 고개를 밖으로 빼는 사슴과 우리 밖으로 뛰어나와 먹이를 달라고 조르는 사슴들이 너무 귀여워 다-8-른 동물사로

  • [졸업][노인복지]노년기 여가활동을 위한 사회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한 정의를 규정하는 것에 있어서 확실한 기준이 없고 학자의 견해, 그리고 사회문화적 배경, 나라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더붙여 이제는 노인이란 말보단 어르신이란 말이 더 많이 통용되고 있으나, 이 논문에서는 어르신이란 단어 대신 노인이라는 것을 계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므로 양해를 요한다.2) 여가의 개념과 의의(1) 여가의 개념일반적으로 여가라고 하는 것은 우리들의 일일생활 시간 중에서 수면과 식사시간 등 생활의 생

  • [초등사회기초이론] 초등사회 단원 분석 및 재구성(6-가 1. 우리민족과 국가의 성립)
  • 학습자의 사회 인식 과정 및 방법이 중시되는 방법 중심 사회과를 추구하고 있다. 7차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초등 사회과의 내용 체계는 다음 표와 같다. 영역학년인간과 공간인간과 시간인간과 사회3학년․고장의 자연 환경과 인문 환경과의 관계․고장의 중심지와 주민생활․고장 생활의 변화․고장의 문화적 전통․물자의 유통․고장의 여러 기관에서 하는 일․고장 발전을 위한 노력4학년

  • [교육시설] 학교 `시설 및 설비`
  • 체험학습을 강조하고 있는 7차교육과정의 특성의 반영도를 조사해 보기위해 여러 가지 체험 학습 시설을 조사해 보았다. 에서는 아동의 정의적인 교육과 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주변의 여건을 조사했다. 또한 에서는 학교 도서관의 변화 및 정보화를 위한 학교의 시설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에서는 위의 카테고리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교육적 변화의 맥을 함께하는 자료들을 모아보

  • [교육학과]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 한 바른 예측에 기초해야 할 것이다. 미래의 세계와 문명을 예견하는 미래 학자나 문명 비판가들의 공통적 견해는, 미래 사회는 지식 산업이 주축이 되는 정보화 사회, 생활 양식과 가치관, 권력 소재가 다양한 다원화 사회, 정치와 경제, 문화면에서 세계가 한 생활권으로 움직이는 지구촌 사회, 종교와 예술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인간 중심 사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정보화 사회의 특성이 강조되고 있다. 학습자 자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