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Megastudy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대책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스터디 Megastudy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대책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시작글

메가스터디 선정 배경

1. E-learning 산업 소개 및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1 E-learning 산업 소개
1.2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2.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2.1 메가스터디를 이끄는 스타강사
2.1.1 스타강사 관리시스템
2.2 입소문 마케팅
2.2.1 친구추천시스템
2.2.2 입시설명회

3. 메가스터디 고객지원 전략

3.1 주간완전학습플래너
3.2 학력평가 풀서비스
3.3 합격예측 시스템
3.4 학습 Q&A 시스템

4. 메가스터디 경영성과

4.1 메가스터디 매출 추이와 시장 점유율
4.2 메가스터디 해외시장 진출과 보유 콘텐츠

5. 메가스터디 향후 대책제안과 나의의견

5.1 모바일 서비스 및 인터넷강의 특허 기술
5.2 사업범위 확장
본문내용
그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온라인 강의 판매이다. 2000년 고등부 온라인 교육사이트에서 시작한 메가스터디는 2003년 중등부 교육사이트 엠베스트, 2008년 초등부 교육사이트 엠주니어까지 오픈하면서 온라인 강의판매 범위를 넓히고 있다. 현재 메가스터디는 M&A(합병·매수)를 통해 메가MD와 같은 사이트를 개설해 전문입시시장까지 진출한 상태이다.

또한 출판시장에서도 메가스터디는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08년 100% 자회사 형태로 ‘메가북스’를 설립하기 이전, 메가스터디는 출판사 비유와상징(비상)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출판하였다. 하지만 2008년 이후부터는 ‘메가북스’라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참고서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다. 그 뒤 단행본 시장과 영·유아도서 시장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사업범위 확장을 통해 메가스터디는 정부의 교육정책, 인구감소, 경쟁과열 등 악재들을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가스터디 기업분석
  • 경영전략3. 경영자원Ⅳ. 재 무 분 석1. 현금흐름표 분석2. 레버리지 분석3. 비율분석Ⅴ. STP 분 석1. Segmentation2. Tareting 3. Positioning Ⅵ. 마 케 팅 믹 스(4P)1. 상품2. 가격3. 유통4. 촉진Ⅶ. SWOT 분 석Ⅷ. 레버리지 분석Ⅸ. 결 론Ⅹ. 참 고 문 헌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개요(주)메가스터디는 입시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학원계의 스타 강사인 손주은씨(일명 손사탐)와 수능 각 영역의 유명 강사들이 주축이 되어 2000년 7월 설립되었다. 이들은

  • 메가 스터디 사례분석 메가스터디 환경 분석 메가스터디 모델분석 메가스터디 성과
  • 나간다는 강사진의 컨텐츠를 제공했다. 오프라인의 대기수여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시나리오였다. 메가스터디 강사들은 오프라인에서 이미 검증된 인기 있는 강사들로 입시생들이 수강신청을 위해 밤을 새우곤 하지만, 더 이상 공급을 늘리기 힘든 상황이었다. 위의 책 내용에서 메가 스터디의 케이스를 분석해놓은 것을 보더라도 메가 스터디에서 유명 강사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

  • 사교육시장에 대해서
  • 목 차1. 사교육시장의 작동 메카니즘가. 세 개의 동인나. 국가정책의 기조 변화다. 소비자들의 요구 변화라. 교육업체들의 변화2. 사설 교육 기관의 서비스 구조가. 입시학원의 경영 전략나. 마케팅 전략다. 강사 선발 및 관리 전략라. 교재 및 콘텐츠마. 학습관리바. 사무관리, 생활 관리3. 사교육의 양태가. 사교육 시장 서비스 형태의 유형 및 실태나. 참고서 출판다. 학습지라. 학원마. 개인과외바. 인터넷을 이용한 입시교육4. 사교육 시장

  •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2.1 메가스터디를 이끄는 스타강사2.1.1 스타강사 관리시스템2.2 입소문 마케팅2.2.1 친구추천시스템2.2.2 입시설명회3. 메가스터디의 고객지원 전략3.1 주간완전학습플래너3.2 학력평가 풀서비스3.3 합격예측 시스템3.4 학습 Q&A 시스템4. 경영성과4.1 매출 추이와 시장 점유율4.2 해외시장 진출과 보유 콘텐츠5. 향후 대책 5.1 모바일 서비스 및 인터넷강의 특허 기술5.2 사업범위 확장시작글 메가스터디 선정 배경우리나라

  • [경영사례]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 성공사례
  • 메가스터디의 위치가 위협받고 있으며, 빠르게 추격해 오는 이투스와 아윌패스 등의 경쟁사들을 누르고 계속해서 최고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영 전략을 추구해야 할 것이다. Keywords : 명강사와 명강의, 치열한 교육 열, E-Learning의 활성화와 강점. 1. Introduction.청년 실업이 만연한 오늘날 더욱더 학벌을 따질 수밖에 없는 사회 분위기에 부응하여 대입입시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교육열은 어느 나라에도 뒤지지 않고 있다.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