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경영전략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및 대한항공 SWOT분석통한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 일주 여행을 간편하게 계획하고,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 할 수 있다

900개의 목적지 중 최대 5개~15개의 도시를 골라 스카이팀의 Go Round the World 세계일주 출장이나 휴가 여행을 이용할 수 있다
목차
01 대한항공 기업소개
경영목표
연혁
대한항공 회사개요
대한항공 재무정보
대한항공 핵심사업

02 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기술적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정치/법률적 환경

03 POTER의 산업환경 분석
기존기업간의 경쟁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신규진입자의 위협 -저가 항공사의 출현
대체제의 위협 - 내일로
공급자의 교섭력
구매자의 교섭력

04 대한항공 내부환경 분석
대한항공 경영자원과 조직능력

05 대한항공 SWOT 분석

06 SWOT 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 일주 여행을 간편하게 계획하고,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 할 수 있다

900개의 목적지 중 최대 5개~15개의 도시를 골라 스카이팀의 Go Round the World 세계일주 출장이나 휴가 여행을 이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대한항공 홈페이지 kr.koreanair.com
인천공항 홈페이지 www.airport.kr
아시아나 홈페이지 www.flyasiana.com
내일로 홈페이지 WWW.RAIL-RO.COM
스카이팀 www.skyteam.com
온라인 리서치 기업 두잇서베이 www.dooit.co.kr
한국 통계청
윙스카이 블로그 www.wingsky.co.kr
GE상상팩토리 블로그 2013.01.02 ‘하늘에 청정 고속도로를 건설한다!’ geblog.kr
네이버 금융
캠퍼스 잡앤조이 : ‘대학생들이 일하고 싶은 기업 조사 결과
인터뷰365 2013.01.26 ‘해외 여행객 중 절반 20-30대 여성 ‘남성은?’’
조선일보 2005.02.26 이위재 기자
뉴스데일리 2012.02.11 : 인천공항은 최악
서울경제 2012.05.13 : 북핵 긴장, 엔저 현상 심화… 2분기도 관광지수 ‘흐림’
2013.05.19 ‘항공여행도 모바일 시대’
동아일보 2013.03.26 : 인천 ~나리타 노선 불붙었다…항공사들 잇따라 증편
프레시안 2012.05.10 : '라면 상무' 향한 분노는 왜 대한항공 앞에 멈췄을까
파이낸셜 뉴스 2013.01.05 ‘관광공사, 2014년 세계 최대 단체 2만5000명 방한
머니투데이 2013.04.27 "대한항공·아시아나, 국제선 요금 비싸"…서비스평가 C등급 김지산 기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허접.......그 자체....
  • khd***
    (2013.11.17 16:07:57)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대한항공과 더불어 국내 항공 산업시장을 이끌고 있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독과점 형태를 유지해온 항공 산업시장은 현재 저가 항공사 & 외국 항공사의 출현으로 경쟁시장으로 바뀌며 2013년에는 영업 손실을 기록하였고 시장점유율 또한 낮아지고 있다. 이에 보고서를 통해 아시아나 항공이 속해 있는 항공 산업시장을 알아보고 아시아나 항공의 5 Forces Model를 통한 외부 환경 분석과 SWOT분석을 통한 내부 환경 분석, 그리고 전략 캔버스와 포지셔닝을 통

  • 대한항공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대한항공 SWOT분석 및 대한항공 미래방향제시
  • 기업전략 연구=차례=1. 대한항공 소개2. 항공산업 개념과 특징3.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대한항공 경영전략 사례(1) CSR전략 (사회공헌활동)(2) 전략적제휴 전략(3) 친환경전략(4) 광고전략5.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1) 서비스마케팅(2) 문화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6. 대한항공 미래방향제시1. 대한항공 소개1989년 3월창립 이래 업계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있는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서비스 제거 (기내식폐지)나. 단순한 업무 방식다. 차별화된 저요금 전략 ② 신속한 운영③ 고객 만족 운영ⅲ. 성공요인의 종합적 분석⑴ 4P Mix(2) SWOT분석(3) STPⅳ. 경쟁사와 비교 분석⑴ 상반되는 경영전략 사례 -full service career 대한항공Ⅲ. 결론(Conclusion & Recommendation)ⅰ. 각자의 소감 및 종합적 의견Ⅳ. 참고문헌Southwest airlines CompanyⅠ. 서 론 ⅰ. Terms of reference 최근 동향 김혜린 기사조사

  • [관광경영학] 대한항공조사 PPT
  • 대한항공목차개요경영방침마일리지와 스카이팀마케팅 전략유통방식오프라인 판매방식온라인 판매방식대한항공의 인터넷 활용사례조직구조복지 및 복리후생항공권항공권 기초항공권 가격비교와 변동요인E – Ticket연령/여행목적별 조사손익 계산서매출액 및 손익구조대한항공 SWOT 분석대한항공 4P 분석앞으로의 방향1. 개요회사명㈜대한항공주소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창립일1969년 03년 01일사업부문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경영 이념3. 경영 철학4. 외부마케팅5. 내부마케팅6. SWOT분석7. 마케팅 믹스 전략8. 문제점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마케팅 제휴의 비교1. 대한항공의 전략적 제휴 - 스카이팀2.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제휴 - 스타얼라이언스3. 제휴마케팅의 효과Ⅳ. 결 론참고 문헌1.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오늘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