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친구와 청소년비행의 인과관계(비행친구선행론과 비행선행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비행친구와 청소년비행의 인과관계(비행친구선행론과 비행선행론)
목차
비행친구와 청소년비행의 인과관계에 대한 이론적 논의와 논쟁
Ⅰ. 비행친구선행론
1. 차별접촉이론
2. 사회학습이론
3. 집단과정이론
Ⅱ. 비행선행론
1. 사회유대이론
2. 일반이론
Ⅲ. 두 입장에 대한 경험적 조사 결과
- 본문내용
-
비행친구와 청소년비행의 인과관계에 대한 이론적 논의와 논쟁
청소년비행의 원인에 대한 대다수의 연구가 동의하고 있는 사실은 친구역할의 중요성이다. 즉 많은 청소년비행이 친구와 함께 저질러지고 비행을 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은 그렇지 않은 청소년에 비해 비행에 대해 호의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친구들 또한 대부분 비행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주장에 대다수의 연구자가 동의하고 있다. 여기에서 친구란 비행을 저지르도록 하는 규범과 가치를 제공하며, 비행행동을 위한 특정 기술을 전수하고 이에 대한 사회적 타당성이나 감정적 지지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