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보고서요약

<2> CJ 이너비 제품분석

Ⅰ. 마케팅이슈 분석

Ⅱ. 기업 분석
1. 기업 정보
2. 시장 상황
1) 현재 전체 시장 상황
2) 이너 뷰티의 배경 및 정의
3) 이너 뷰티의 유통시장과 시장전망
3. ‘이너비’ 제품 분석 및 제품 현황
1) ‘이너비’ 이전의 뷰티상품
2) ‘이너비’ 출시 전후의 시장 상황
4. ‘이너비’의 현재 시장 상황 대처

Ⅲ. 공중 설정
1. 관련 공중
1) 소비자
2) 생산자
3) 제한자(Limiters)
4) 조력자(Enablers)
2. 주요공중
1) 인구통계학적(Demographic) 분석
2) 심리학적(Psychographics) 분석
3) 지식 수준(knowledge)과 태도(attitude) 분석

<3> CJ 이너비 마케팅목표

Ⅳ. 목표
1. 포괄적 목표
2. 브랜드 인지 목표
3. 태도 목표
4. 행동 목표

<4> CJ 이너비 마케팅전략 제안

Ⅴ. 전략.
1. 사전 전략(Proactive strategy)

1) 기존 화장품과의 차별화
2) 이너뷰티 시장에서의 독보적 위치 확보

2. 핵심 메시지(Key message)
1) 의외성
2) 단순성
3) 구체성

3. 커뮤니케이션 원리
1) 설득적(Ethos) 측면: 공신력(Credibility)
a.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모델 기용
b. 오피니언 리더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
2) 감정적(Pathos) 측면: 긍정적 감정(Positive Appeals)
a. 사랑의 감정
b. 성적 매력 감정
3) 논리적(Logos) 측면: 합리적 증거(Rational Evidence)

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1) 대인 관계적 측면
a. 블로그 마케팅
2) 기업적 측면
a. CJ 제일제당의 자회사들의 네트워크적 협력을 통한 전략
b. 배우 전지현을 활용한 기업 프로모션 전략
3) 뉴스 미디어
a. 뉴스 미디어의 신뢰성을 활용한 ‘이너비’의 사실정보 제공
b. 주요 공중을 고려한 ‘이너비’ 관련 정보 및 전달 메시지 차별화
4) 광고
a. 제품 이미지 및 타깃에 맞는 지속적 스타광고 전략
b. 제품의 효과 및 성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광고전략
5) 홍보 및 캠페인
a. ‘전지현 in 이너비랜드!’

<5> 마케팅전략 평가
Ⅵ. 평가

<6> 결론
Ⅶ. 결론
1. 캠페인 요약 및 효과성 평가
2. 주요 공중들과의 장기적 관계 형성
3. 캠페인 유지를 위한 향후 전략

<7>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러한 상황에서 ‘이너비’는 단순히 화장품을 발라 피부를 관리하는 아우터뷰티(Outer-Beauty) 제품이 아닌 피부에 바르는 것만으로는 흡수되기 힘든 유효성분과 기능성 성분들을 경구로 섭취하도록 하는 적극적 형태의 뷰티케어로서 이너뷰티(Inner-Beauty)제품으로 전면 출시되었다. ‘이너비’는 제품명을 ‘이너비’로 하여 이너뷰티제를 바로 연상시키는 제품명을 채택하였다. 이는 소비자가 ‘이너비’ 자체를 이너뷰티제로 인식하도록 하여 ‘이너비’를 통해 이너뷰티 시장의 파이를 키우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피부에 바르는 것만으로 흡수되기 어려운 기능성 유효성분들을 ‘이너비’를 섭취하여 피부 속까지 전달되는 기존의 바르는 화장품과 차별화되는 먹는 화장품으로서 ‘이너비’의 기능과 효과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먹는 화장품에 대한 기능과 효과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을 형성하여 이것이 ‘이너비’에 대한 인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참고문헌
1) 공식 웹사이트
‘이너비’ 공식 사이트 www.cjinnerb.com
‘이너비’ 공식 블로그 미쓰비 http://blog.naver.com/inner_b/
CJ제일 제당 계열 제품 정보 및 스토리 제공 사이트 http://www.cjthekitchen.co.kr
아모레퍼시픽 VB프로그램 웹페이지 http://www.vbprogram.co.kr/

2) 공식 자료집
식품의약품안전청(2004). 건강기능식품 관련 FAQ 모음집.
식품의약품안정청(2010). 고시형.
업종별 Ranking 분석 음식료품 업계 http://comp.fnguide.com
CJ 제일제당 재무정보 http://www.cj.co.kr/#M1286526524638/

3) 논문
김영자(2005). <기능성화장품 사용에 따른 만족도 제품에 대한 신뢰성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한영호(2004). <현대 소비사회에서 웰빙 트렌드의 개념과 소비 성향 분석>,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서정민(2012). <브랜드 샵에서의 이너뷰티 판매 전략>.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석사학위.
김강민(2004). <우리나라 기능성을 갖춘 화장품에 대한 요구 및 만족도 연구>. 숙명여대 원격향장대학원.
황인혜(2013). <이너뷰티제의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인식도>,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 향장품 및 향장산업전공 석사논문.
박정희(2004). <입소문 마케팅이 소비자 행동에게 미치는 영향과 입소문 참여자에 대한 특성과 연구>, 서강대학교 석사논문.
김주영 김현애 박경호 조윤희(2004). <피부 미용을 위한 기능성 식이 소재의 이해>,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
김강미(2004). <우리나라 기능성을 갖추누 화장품에 대한 요구 및 만족도 연구>, 숙명여대 원격향장대학원.
서정민(2012). <브랜드 샵에서의 이너뷰티 판매 전략>.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석사학위.
김봉현(1996). <위장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손승혜(2005). <미디어 이용량, 연령, 성별에 따른 디지털 미디어 간 경쟁 및 대체 관계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통권 제 16호.
신자빈(2006). <화장품 소비자의 소비성향에 따른 구매결정요인과 불만호소행동 분석>, 인천대학교 가정학연구소.

4) 뉴스 미디어 자료
세계일보(2011. 12. 21). CJ제일제당, 2011세계일류상품 식품업계 최다품목 선정
한국경제(2012. 12. 10). CJ제일제당 타가토스,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아시아일보(2013. 01. 24). 2013 아시아소비자대상 'CJ제일제당'
서울신문NTN(2011. 03. 23). 피부 속부터 아름다워지자.. 먹는 화장품 인기
동아신문(2011. 10. 19). ‘참살이’트렌드 확산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
Naver 라이프 매거진(2012. 03) “먹는 화장품 이너뷰티 푸드”
컨슈머타임스(2013. 05. 21). ‘먹는 화장품’ 시장 쑥쑥…식품·화장품·제약 ‘3파전’
뉴데일리(2012. 08. 20). 워크-메틱 사무실에서도 계속되는 직장인의 뷰티케어
매일경제(2012. 10. 28). 예뻐지는 남성들 남성뷰티 공화국 백태
아크로팬(2013. 05. 08). 어버이날 맞아 우리 부모님 꽃중년 만들기
한경닷컴(2013. 04. 16). 2030여성 천연 화장품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뉴스 토마토(2013. 02. 26), CJ 이너비, 정우성 효과로 매출 3배 성장
스포츠 조선(2010. 11. 08), 서인영이 뺨을 맞은 사연은?
아크로팬(2013. 05. 27), 푸석푸석해지는 피부고민, 이렇게 해결하자
머니 투데이(2011.12.13). 안전한 화장품은? EWG 기준업체 선정!

5) 인터넷 블로그 자료
라비다 뷰티블로거 파티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news/20120324/00000002
DHC이너테라피 사용후기, 아리푸 블로그
http://haha1126gk.blog.me/130163999644
SUMMER TIME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ini10101&logNo=90104220334
네이버 블로그 프래그머티스트
http://cafe.naver.com/pragmatist/23410
네이버블로그, 피부를 사랑하고 연구하는 기업 B&A Cosmetic
http://bnacosmetic.blog.me/100186473661
네이버 블로그 her story 소비자 행동론: 브랜드 로열티와 고객의 충성도를 높여라
http://cafe.naver.com/moonlightcat/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분석 레포트
  • 전략적 상황분석3-2. 브랜드아이덴티티 시스템3-3. 브랜드아이덴티티 구성요소3-4. 브랜드 가치제안4. 서비스 마케팅 믹스4-1. CGV-서비스 상품관리4-2. 서비스 가격 관리4-3. CGV-서비스 촉진 전략 4-4. CGV-서비스 유통 관리4-5. CGV-서비스 프로세스 관리4-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4-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5. 브랜드 관리5-1. 멀티 플렉스 체인화 전략5-2. 경쟁사관리5-3. 인적관리5-4 서비스 관리5-5. 사회에 대한 기여6. 브랜드 평가6-1. 브랜드 성과6-2

  • 에너지음료 레드불 REDBULL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분석과 레드불 브랜드평가
  • 마케팅한 것이다. 즉, 시장을 선택하고 집중했기 때문에 제품의 초기단계에서부터 그들의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었던 것이다.2. 레드불 마케팅분석 및 평가가.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제품 컨셉 : 기력을 회복시켜주고 생기가 나게 하는 에너지 드링크Targeting : 기존의 피로회복제의 주 타겟이었던 중장년층에서 젊고 도시적인 이미지의 청년층을 타겟화시킴.Positioning : 코카콜라와 펩시의 강력한 브랜드로 인한 진입장벽이 청량음료의 시장매력도

  • 스카이락 마케팅전략분석과 스카이락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스카이락 마케팅 개선방향제안
  • 마케팅과 시장 다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해 2004년부터 점포수를 줄이기 시작했다. CJ 푸드빌은 1997년부터 독자적인 외식브랜드 VIPS를 선보였다. 그리고 VIPS를 확대하는 한편 같은 군으로 분류될 수 있는 스카이락의 규모를 축소했고 2006년 12월 스카이락은 국내에서 모두 철수하기에 이른다.본론에서는 스카이락의 전반적인 전략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스카이락이 실패한 원인을 분석한다. 특히, 실패원인의 중심에 위치한 시장 환경과 고객층의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1) 조성아 ‘루나’의 외부환경 수요특성 경쟁자특성2) 조성아 ‘루나’의 내부환경 시장점유율 경영자원3. 기존 마케팅 전략1)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2) Marketing Mix 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4.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과5. 해외시장진출 현황6. 새로운 전략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및 전략제안(SWOT)1) Strengths(강점)2) Weaknesses(약점) 3) Opportunities(기회)4) Threats(위기)Ⅰ. 서론최근 시장과 소비자를 연결

  • [인터넷비즈니스] GS e-Shop(gs이숍) 성공사례분석
  • 평가 기준GS e-Shop?? 극단적으로 보아 대안 1의 경우 GS 홀딩스와의 연계 마케팅, 대안 2의 경우 GS eshop 단독 마케팅으로 볼 수 있다.   대안 1의 경우 GS그룹 전사적인 측면으로는 더 알맞은 듯 하다. 현재 GS그룹의 광고나 주요 마케팅을 보았을 때, GS eshop보다는 GS 홈쇼핑 쪽으로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듯 하다. 또한 GS eshop을 단독 마케팅 했을 때 생길 수 있는 전체적인 위험도 대안 2보다 작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 ez 컨설팅은 대안 2를 제안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