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의 성격] 글로벌마케팅(국제마케팅) -해외마케팅, 수출마케팅, 다국적마케팅, 글로벌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마케팅의 성격] 글로벌마케팅(국제마케팅) -해외마케팅, 수출마케팅, 다국적마케팅, 글로벌마케팅







목차

글로벌마케팅의 성격

Ⅰ. 해외마케팅

Ⅱ. 수출마케팅

Ⅲ. 다국적마케팅

Ⅳ. 글로벌마케팅
본문내용
글로벌마케팅의 성격

기업은 일반적으로 국제적 차원의 사업 활동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국내기업, 수출기업,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으로 성장 ․ 발전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활동도 국내시장중심의 마케팅에서 글로벌마케팅으로 전환된다. 이러한 국내마케팅에서 글로벌마케팅으로의 전환은 기업의 국제화과정에 따른 해외시장 개입수준과 관련되어 국내 마케팅, 수출마케팅, 다국적마케팅 그리고 글로벌마케팅으로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국제화에 대한 기업의 대응
  • 국제사회에서 협상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자세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3. 글로벌 네트워크의 국제화3.1 글로벌화의 시스템적 의의21세기 기업환경의 변화는 바로 위에서 지적한 글로벌화이다. 이를 세계화(世界化) 또는 지구촌화(地球村化)라고 부른다. 경제환경의 변화는 이제 어느 누구도 외면할 수 없는 현실로 되어 버렸다. 따라서 지구촌화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무슨 영향을 주는지 정확히 알아야 하겠다.기업의 세계화는 수출과

  • [인적자원관리] 제16장 국제 인적자원관리 요약
  •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성격(1) 기업의 국제화에 따른 인적자원관리의 변화① 국내운영 단계- 국내적 환경 여건에 관한 정보만 주로 수집하거나 국내시장에서 실행 할 경쟁전략, 계획, 전술 등을 보유하는 단계이다.② 수출운영 단계- 기업이 생산거점은 국내, 시장은 외국으로 확대하는 수출운영의 단계 이다. 외국 소비자의 요구에 중점을 두며, 제품의 수출을 원활하게 하는 데 집중된다.③ 해외자회사 또는 합작투자회사 설립 단계- 이 단계에서는

  • 다국적기업의 특징, 유형 및 다국적기업의 경영전략
  • 1. 다국적기업이란?기업이 해외시장을 효과적으로 확보하기 위하여 현지에 연구개발, 마케팅, 생산 공장 등의 거점을 설치하고 현지화 경영에 성공하면 경영자원을 직접 투자하면서 현지거점화하게 된다. 이렇게 세계 곳곳에 현지거점 기점을 설치, 토착화를 강조하는 국제화 기업을 다국적기업이라고 하는데 그 자체가 독립적인 기업이 된다(김종범, 1996). 이러한 다국적 기업형태에서 진화하여 해외의 모든 거점을 이용하면서 분업전략을 추진하고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글로벌 기업의 목적 수출시장의 확보와 증대, 유리한 산업입지 획득의 목적, 자원 확보의 목적, 잉여생산력의 해외이전, 기업 이윤의 유지, 경영관리의 갭 해소의 목적, 국력의 해외 진출 등이 있다. (2) 글로벌 마케팅 이란?기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개별기업이 전세계 2개국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글로벌 마케팅은 국제마케팅의 한 형태로서, 항공기, 자동차, 컴퓨터, 청량음료, 패스트푸드 산업 등에 적용된다. 정보화, 세계

  • 다국적 기업과 조인트벤처에 관하여..
  • 영리목적을 위해 공동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조직체로서 오늘날과 같이 국제적으로 경제적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다국적기업의 하나로서 또는 외자도입이나 직접투자의 한 형태로서 그 의의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참고자료***1. 설영기, 『다국적 기업과 글로벌 전략』, 상조사, 2000.2. 김철, 『다국적 기업론』, 법문사, 1996.3. 이덕훈, 『글로벌 기업경영』, 학문사, 1999.4. 佐藤定達․박찬억 옮김, 『국적기업의 정치경제학』, 풀빛, 199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