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위기와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글라소비타민워터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 위기와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글라소비타민워터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웰빙(well-being) 시대로 인한 코카콜라의 실패
① 코카콜라 제로
② 한국 마케팅의 실패

<3> 코카콜라의 대처

<4>. 웰빙 시대에서의 코카콜라의 성공 사례
(글라소 비타민워터)
-글라소 비타민워터 성공 마케팅전략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트렌디 드라마, 영화에 나온 비타민 워터 간접 광고(ppl)를 본 사람들은 ‘왜 패션리더들이 비타민 워터를 들고 다닐까’, ‘비타민워터가 그들 미모에 어떤 역할을 할까’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하기 시작했다. 시음회도 단순히 밀집 지역이 아니라 신사동 가로수길이나 압구정동 로데오거리처럼 트렌드를 주도하는 지역에서 진행했다. 스타일에 민감한 트렌드세터(trend-setter)에 초점을 둔 광고 방식은 효과적이었다. 소비자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출시 첫해 매출 54억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칙릿(Chick Lit)"(젊은 여성들을 겨냥한 소설류)에도 등장했다. 지난해 출간과 함께 화제를 모았던 정수현 작가의 [셀러브리티]에는 여주인공 ’이현‘ 과 주요 등장인물인 ’환‘이 제품을 마시는 장면이 나온다. 특히 각주로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소개했는데, ’요즘은 음료수도 스타일을 완성하는 액세서리가 될 수 있다. 원색의 화려함을 자랑하는 패션 음료인 비타민워터가 바로 그 증거. (미국 인기드라마인) ‘섹스 앤더 시티’ 와 ‘가십걸’에 등장. 색깔에 따라 그날의 의상과 액세서리에 맞춤 가능‘ 이라고 설명했다.

유통가에서는 동일 브랜드 제품군 중 판매량이 높은 한두 가지 제품만 진열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모든 색상을 동시에 진열해 시선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마케팅과 홍보 효과를 위한 플래그십숍 형태의 메가숍 입점 전략으로 집객 효과가 우수하고 패션 인식이 높은 상권인 압구정 상권에 차별화된 브랜드 구성을 하였다. 이 전문점을 위해서는 최소한 약 100~200평 이상의 매장이 요구된다. 특히, 이들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대형 점포는 집객 효과가 높아 입점과 함께 주변 상권을 패션 유망 상권으로 변화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다.2) 점포 수한국 41매장 (2009년 9월28일 현재), 올 연말까지 55개로 확장 계획

  • LG생활건강 기업분석면접자기소개서 정보
  • 마케팅 투자를 전개함은 물론 빌리프, 비욘드 등 차별화된 신규 브랜드의 유통망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감으로써 미래의 성장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자 합니다.6)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최근 트랜드인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에서 1위, 세계 최초의 냉장화장품 출시 등 차별화된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외 브랜드의 선택과 집중, 컨셉/ 효능 /디자인 측면에서 더욱 차별화된 제품 개발, 안정적인 유통

  • 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 코카콜라 매출의 변화 (2004년~2008년)-감소추세였던 실적이 2008년에 급 상승->왜 2008년에 실적이 늘었을까?= 베이징 마케팅과 관련한 스포츠 마케팅이 실적 상승 요소 중 하나이다.(3) 코카콜라 SWOT 분석Strength-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Opportunity-유통경로의 다양화-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 확대-스포츠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Weakness-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조직의 문제점-다

  • 기업 기초분석보고서,LG생활건강,슈퍼타이, 테크, 퐁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 기초분석보고서 선정 기업명 : LG생활건강선정기업분석1. 선정기업 개요1.1 선정기업 배경선정이유페리오 치약, 퐁퐁, 자연퐁, 슈퍼타이, 테크, 코카콜라, 비타민워터, 포카리스웨트, 이자녹스, 더 페이스샵 등 우리가 살아오면서 모두 한 번쯤은 들어봤을 친숙한 이름 들이다.이와 같은 생활용품과 음료는 우리가 매일 생활하는데 있어서 때어 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다. 이에 더해 사회가 급격히 변화하고, 미에 대한 추구와 인식이 더욱 발전하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