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Michael Porter 교수의 산업구조분석을 이용하여 본인의 SWOT분석을 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강점+기회(S+O) 전략 : 삶의 목표와 방향을 지속적으로 뚜렷하게 이어가면서 강점을 좀 더 살린다.
강점+위협(S+T) 전략 : 강점을 좀 더 살려 출중한 경쟁자를 뛰어 넘어 나 자신이 한 분야 최고가 되도록 노력하거나 진로에 대해 다양한 경로를 설정하여 취업에 관한 문을 넓힌다.
약점+기회(W+O) 전략 : 신입생이므로 시간이 남는 것을 활용하여 목표 의식을 확실히 하면서 약점을 보완한다.
약점+위협(W+T) 전략 : 스펙을 충분히 쌓고 한 분야에 지속적으로 고집하면서 경쟁자를 뛰어넘는 분야의 최고가 된다.

종합: 나 자신의 노력 여하에 달려있다. 아무리 사회가 취업난에 허덕이고 경제 불황이 이어지더라도 목표 의식이 뚜렷하고 한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간다면 내가 원하는 직업,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2. 상기 본인의 SWOT 분석을 통하여 “인생 50년 계획”을 구체적으로 연도별로 기술해 보시오.

나의 SWOT 분석: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해야 하고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여 완벽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취직 뿐 아니라 내 인생이 쉽고도 멋지게 성공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속옷산업 `남영L&F`의 해외진출전략
  • 해외진출전략1. 해외진출동기 72. 최초의 해외진출시도와 무산-83. 인도네시아(반둥) 진출84. 중국진출-95. 코스타리카 진출-106. 미국 뉴욕 진출10Ⅱ. 본론 3 - 글로벌 경영관리1. 글로벌 경영 전략 -112. 남영 L&F의 조직구조113. 자회사 관리124. 글로벌 기

  • 웅진코웨이 경영분석
  • 1-5홈페이지www.coway.co.kr주식담당자전화02-2172-1353설립일1989.05.01대표이사조중형/문무경/박용선상장/등록일2001.08.07종업원수654구상호한국코웨이감사의견적정계열웅진주거래은행신한은행(중화동)보통주74,375,593 주회사채등급 우선주0 주CP등급 출처:웅진코웨이 홈페이지 (www.coway.co.kr/product/brand) , 네이버 블로그2. 비율분석1) 유동성 비율유동성 비율은 기업의 단기 지급능력에 해당하는 현금 동원력을 가늠하는 지표로, 재무구조

  • [경영전략] 급변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서 G마켓(지마켓)의 위상 강화 전략 탐색
  • 분석 3.4. SWOT 분석4. 전략적 대안 모색4.1. 상품 카테고리의 강화 4.2. 다양한 수입원 창출 - 제휴서비스 4.3. 고객충성도 강화 - 고객 인터페이스 확장 5. 전략의 구체화5.1. G마켓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전략5.2. 글로벌 G마켓을 위한 일본 진출6. 논의를 마치며6.1. 조사의 한계점 6.2. 의의 7. 참고문헌전략의 목표전략 탐색의 필요성20년 전의 신촌의 구멍가게에 지나지 않던 이랜드의 성공이라든지 중화학 공업 육성정책으로 탄탄한 성장을 해가던 대

  • [회계원리](주)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2010)
  •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 목차1. 여행산업이란?1.1 여행산업의 흐름1.2 여행산업의 Key Indicator1.3 여행산업계의 현황2. 하나투어 기업분석2.1 SWOT 분석2.2 Attribute frames 분석2.3 기업 전략 분석 3. 하나투어 재무제표 분석3.1. 수익성3.2. 활동성3.3. 유동성3.4. 위험성(레버리지)3.5 성장성 4. 가치평가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

  • [경영학] 에스티로더의 기업가정신 및 마케팅전략
  • 1) 에스티 로더 기업 소개(2) 에스티 로더 여사(창업자) 소개 (3) 에스티 로더의 시작부터 현재까지2. 에스티로더의 기업가정신(1) 에스티로더의 성공요인 분석(2) 에스티로더의 실패극복사례 분석3. 에스티로더의 자원능력(Resources & Capabilities)4. 에스티로더의 환경 특성(Industry Environment)5. 에스티로더의 경영전략(1) 지속가능한 경쟁우위(2) 시장진입전략(3) 연속화 전략(4) 전략적 제휴6. 에스티로더의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SWOT 분석(3) IMC전략 (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