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신라호텔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개요
i 연혁
ii 수상경력
II. 소개
i.객실
ii.예약정책
iii.레스토랑
iv. 외부직영레스토랑
v.비지니스센터
vi. 헬스,휘트니스&뷰티
III. 신라호텔의 기업이념
IV. 신라호텔의 인재.... 그리고 그 들의 직무
V 호텔 CI
VI 호텔경영정보
- 본문내용
-
III. 신라호텔의 기업이념
i
…새로 짓게 될 호텔은 여러모로 한국의 얼굴이라고 내세울 수 있을만큼
한국의 전통문화의 영원미를 풍기면서 동시에 현대적 기능과 규모를 갖춘
세계 정상급의 호텔이라야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호텔업이 단순히 관광호텔의 범위를 넘어 문화사업이라야 되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
-故이병철 회장의 신라호텔 10주년 기념사 중에서-
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년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국적을 지니되, 동시에 세계성을 지향한다는 취지 아래 설정된 신라호텔의 원대한 지표는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유의식의 세계화로써 오늘의 발전을 기하게 하는 튼실한 내면적 토대가 되어 왔습니다. 한반도에서 일찍이 가장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습니다.
ii 신라호텔이 세계 유수의 호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것은 신라만의 '맞춤서비스' 덕분입니다. 맞춤서비스란 말 그대로 각각의손님을 위해 준비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일단 VIP를 위한 홍보, 조리, 경호 서비스등 분야별로 VIP들을 위한 전담팀이 구성됩니다. 요리의 경우 최소 2~3개월 전부터 호텔 조리팀이 그들의 기호를 알기 위해 대사관이나 초청자 측근, 책임자, 책자, 인터넷 등을 통해 정보를 파악하는 과정을 거치며접대할 요리가 결정되면 요리 전문가, 호텔총지배인 등이 3~4차례에 걸친 시식을 통해 최종메뉴를 설정하게 됩니다. 30여년간 저명 인사들을 모시면서 맞춤서비스를 위해 정성을 다해왔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특이한 성격을 간파한 신라호텔에서는 그의 방취향에 맞추어 방 전체를 유아 취향의 풍선, 인형, 꽃 등으로 장식하였을 뿐아니라 그의 취미에 맞게 게임기를 미리 준비하는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투숙당시 건강이 좋지 않았던 안소니 퀸을 위해서는따뜻한 인삼차와 귤을 항시 준비하였고, 이국의 호텔 생활에 지루해 하는 거의 어린 딸을 위해서는 따로 장난감과 인형을 사다 주는 정성을 쏟았습니다. 알 왈리드 사우디 왕자가 묵었을 때는 그의 종교적 성향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방안에 성경을 치우는 대신 코란을 준비하였을 뿐아니라, 술 담배등 금기시하는 물건드을 방안에서 치우고, 카펫의 방향도 이슬람교의 메카를 향해 위치 조정을 하여 매일같이 치뤄지는 그들의 종교의식에 차질이 없게 배려하였습니다. 특히 제임스울펜손 세계 은행 총재의 방한 때는 그가 음악을 좋아하며 한대 첼리스트였던 점을 감안하여 호텔에 도착후 방으로 향하는 엘리베이터의 액정 모니터를 통해 카네게 홀의 경연실황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늘상 음악이 흐르는 분위기를 유지하였습니다. 또한 그의 부인이 교육학 전공자로서 교육학에 지대한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VIP담당 지배인들은 교육학에 대해 새로이 공부를 하여 자연스럽게 대화를 했습니다.
자료평가
- 도움이되었습니다 :)
- iri***
(2014.11.10 03:39:21)
- 자료가 흔해요
- riz***
(2007.09.30 22:50:30)
- ,
- judi***
(2006.06.10 14:59: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