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신라호텔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개요
i 연혁
ii 수상경력

II. 소개

i.객실
ii.예약정책
iii.레스토랑
iv. 외부직영레스토랑
v.비지니스센터
vi. 헬스,휘트니스&뷰티

III. 신라호텔의 기업이념

IV. 신라호텔의 인재.... 그리고 그 들의 직무

V 호텔 CI

VI 호텔경영정보
본문내용
III. 신라호텔의 기업이념

i

…새로 짓게 될 호텔은 여러모로 한국의 얼굴이라고 내세울 수 있을만큼
한국의 전통문화의 영원미를 풍기면서 동시에 현대적 기능과 규모를 갖춘
세계 정상급의 호텔이라야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호텔업이 단순히 관광호텔의 범위를 넘어 문화사업이라야 되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
-故이병철 회장의 신라호텔 10주년 기념사 중에서-

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년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국적을 지니되, 동시에 세계성을 지향한다는 취지 아래 설정된 신라호텔의 원대한 지표는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유의식의 세계화로써 오늘의 발전을 기하게 하는 튼실한 내면적 토대가 되어 왔습니다. 한반도에서 일찍이 가장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습니다.


ii 신라호텔이 세계 유수의 호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것은 신라만의 '맞춤서비스' 덕분입니다. 맞춤서비스란 말 그대로 각각의손님을 위해 준비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일단 VIP를 위한 홍보, 조리, 경호 서비스등 분야별로 VIP들을 위한 전담팀이 구성됩니다. 요리의 경우 최소 2~3개월 전부터 호텔 조리팀이 그들의 기호를 알기 위해 대사관이나 초청자 측근, 책임자, 책자, 인터넷 등을 통해 정보를 파악하는 과정을 거치며접대할 요리가 결정되면 요리 전문가, 호텔총지배인 등이 3~4차례에 걸친 시식을 통해 최종메뉴를 설정하게 됩니다. 30여년간 저명 인사들을 모시면서 맞춤서비스를 위해 정성을 다해왔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특이한 성격을 간파한 신라호텔에서는 그의 방취향에 맞추어 방 전체를 유아 취향의 풍선, 인형, 꽃 등으로 장식하였을 뿐아니라 그의 취미에 맞게 게임기를 미리 준비하는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투숙당시 건강이 좋지 않았던 안소니 퀸을 위해서는따뜻한 인삼차와 귤을 항시 준비하였고, 이국의 호텔 생활에 지루해 하는 거의 어린 딸을 위해서는 따로 장난감과 인형을 사다 주는 정성을 쏟았습니다. 알 왈리드 사우디 왕자가 묵었을 때는 그의 종교적 성향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방안에 성경을 치우는 대신 코란을 준비하였을 뿐아니라, 술 담배등 금기시하는 물건드을 방안에서 치우고, 카펫의 방향도 이슬람교의 메카를 향해 위치 조정을 하여 매일같이 치뤄지는 그들의 종교의식에 차질이 없게 배려하였습니다. 특히 제임스울펜손 세계 은행 총재의 방한 때는 그가 음악을 좋아하며 한대 첼리스트였던 점을 감안하여 호텔에 도착후 방으로 향하는 엘리베이터의 액정 모니터를 통해 카네게 홀의 경연실황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늘상 음악이 흐르는 분위기를 유지하였습니다. 또한 그의 부인이 교육학 전공자로서 교육학에 지대한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VIP담당 지배인들은 교육학에 대해 새로이 공부를 하여 자연스럽게 대화를 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되었습니다 :)
  • iri***
    (2014.11.10 03:39:2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가 흔해요
  • riz***
    (2007.09.30 22:50:3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judi***
    (2006.06.10 14:59:43)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전략의 중요성, 유형, 단계
  • 경영전략의 개념 및 정의 제2장 경영전략의 유형 1. 기업전략 2. 사업전략3. 기능전략제3장 경영전략의 단계 1. 환경분석 2. 전략수립 3. 전략실행 4. 평가와 통제 제4장 호텔경영의 전략 1. 상호일치의 원칙 2. 호텔분야에서의 경영전략3. 21세기 호텔경영 전략 4. 호텔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5. 전략의 중요성제5장 경영전략의 사례 제1절 경영전략의 성공적 사례1. 호텔신라서울 2. 리츠칼튼호텔3. 인터콘티넨탈호텔 4. 특급호텔들, 사업 다각화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목 차 Ⅰ 서 론1. 선정배경Ⅱ 본 론1. 호텔신라 개요 2. 호텔신라의 사명과 목표 3. 내부 환경 분석 4. 외부 환경 분석 5. 전략분석 6. 전략적 대안 및 방안 Ⅲ 결 론1. 내가 생각하는 호텔신라의 미래 Ⅰ 서 론이번에 관광기업의 경영 전략 분석을 통해서 나는 많은 것을 알고 싶었다. 특히 호텔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세계 100대 호텔의 하나로 꼽힌 신라호텔에 항상 관심이 많았고 또한 이렇게 우리나

  • [호텔경영] 호텔신라와 인터콘티넨탈호텔에 관해
  • 호텔업의 현재를 알아보려 한다.두 호텔은 서울 시내에 위치해 있지만 한강을 중심으로 강남, 강북에 위치해 있는 점과 경영 방법에 따른 차이점 (신라호텔-독자 경영, 인터콘티넨탈-위탁 경영) 등의 특색이 있고 매출액에 있어서도 신라 호텔의 면세점 매출을 제외하면 유사하여 선정하게 되었다.조사목적은 급변하는 관광수요에 대응하여 호텔기업의 경영 방법이나 마케팅을 통한 영업활동 및 재무 상태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앞으로 호텔이 나아갈

  • [경영분석](주)호텔신라 의 재무제표 분석 및 비율분석
  • 기업인 (주)호텔신라의 1단계에서 수집한 재무제표의 수치를 근거로 공통형 재무제표분석, 비교재무제표분석, 지수형 재무제표분석을 수행하고, 이를 토대로 ROA, ROI,월 및 트랜트 지수법을 수행하여 (주)호텔신라의 재무상태를 진단하고, 투자적격여부를 판단해 보고자 한다.Ⅱ. 재무정보1. 요약대차대조표2. 요약손익계산서Ⅲ.재무제표분석1. 공통형 재무제표 분석공통형 재무제표는 일정 시점 또는 일정 기간 동안 기업들의 재무상태나 경영성과

  • [호텔경영론] 호텔인터넷 홈페이지 개선방안- 신라호텔과 힐튼호텔사례
  • 호텔2. 힐튼 호텔3. 신라 호텔과 힐튼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분석4. 평가 및 개선 방안Ⅳ. 결론Ⅰ. 서 론1. 연구의 목적컴퓨터의 발전과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른바, e-비즈니스를 통해 기업들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과 접촉할 수 있게 된 것이다.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