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국내외 공익캠페인 사례와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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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공익캠페인의 개념
2. 기업의 사회공헌 캠페인의 개념
3. 등장배경
4. 효과

Ⅱ. 기업의 국내외 공익캠페인 사례
1. 국내 공익캠페인 사례
2. 해외 공익캠페인 사례

Ⅲ. 결론
1. 기업 공익캠페인의 의미
2. 기업 공익캠페인 발전방안
본문내용
1. 공익캠페인의 개념

사회마케팅이라고도 하는 공익캠페인은 기업이 주체가 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의미한다. 기업의 관리적 수단으로 이해되는 기존 상업 마케팅의 목적 이 기업의 이윤창출을 위한 매출증대, 시장점유율의 확대를 위해 집중한다면, 사회마케 팅에서는 경제행동보다 사회적 행동으로 관점을 옮겨 인간상호간의 상호작용을 중시한 다. 이는 보통 기업의 문화적 책임, 또는 환경적 책임, 사회봉사 책임 활동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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