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활센터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재학생들에게 지역사회복지론에 관련한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 목차
-
1. 지역자활센터의 도입 배경
2. 지역자활센터의 기능과 역할
3. 지역자활센터의 조직과 운영
4. 지역자활센터의 사업내용
5. 지역자활센터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지역자활센터
생산공동체는 1990년대 서울과 인천 등에서 도시빈민운동을 하던 이들이 가난한
사람들이 스스로 경제조직을 만들고자 추진했던 조직이다.
(노동자협동조합-스페인의 몬드라곤 사례)
기존의 생활보호제도가 갖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새로운 복지 정책을
고민하던 시점에 당시 자활지원센터라고 했던 지역자활센터가 1996년 시범사업으로
출범
1990년대에는 자활공동체, 생산공동체라는 표현 공존
2000년 11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이 시행되면서 의미의 변화
시범사업시기는 가난한 사람이면 참가 가능, 국민의 최저생활을 국가가 보장한다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조건부수급제도를 두고 수급자 중 일부에게는 노동 참여 할
경우 생계급여 지급, 자활사업은 이 조건부수급자들의 자활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성격을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