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에서 순수 기술로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가 전세계 아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럽 주요 방송국에서 주요 시간에 정규방송으로 방영이 되면서 문구, 인형, 장난감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크게 성공한 케이스로 뽑히고 있다.

이번 리포트에서 뽀로로의 제작 및 탄생배경, 해외시장 진출 전략, 마케팅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고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아이코닉스 뽀로로마케팅 뽀로로성공사례 뽀로로성공 뽀로로해외진출 뽀로로테마파크 뽀로로프랑스 뽀로로분석 뽀로로캐릭터 뽀로로해외 , 브랜드마케팅, 뽀로로, 브랜드전략, 뽀로로마케팅, 캐릭터사업, 뽀로로브랜드, 뽀로로캐릭터, 뽀로로SWOT, 뽀로로STP,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전략, 글로벌, 기업, 서비스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뽀로로, 뽀로로마케팅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기업 비전
3. 기업 연혁
4. 사업영역
5. 뽀로로 캐릭터 소개
6. 뽀로로 수상현황

Ⅱ. 본론
1. 뽀로로 캐릭터 특징 및 개발 탄생 배경
2. 해외 시장현황
3. 뽀로로 SWOT 분석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 뽀로로 4P 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5. 뽀로로 STP 분석
>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6. 뽀로로 성공 요인

Ⅲ. 결론
1. 문제점 분석
2. 향후 개선방안 및 나아갈 방향.
1) 저작권에 대한 보호가 필요.
2) 방송사의 적극적인 참여 필요.
3) 애니메이션 산업으로 확대
4) 창작제작중심으로 변화 필요.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한국에서 순수 기술로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가 전세계 아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럽 주요 방송국에서 주요 시간에 정규방송으로 방영이 되면서 문구, 인형, 장난감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크게 성공한 케이스로 뽑히고 있다.

이번 리포트에서 뽀로로의 제작 및 탄생배경, 해외시장 진출 전략, 마케팅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고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아이코닉스 기업 소개 ]
o 설립일 / 설립자 : 2001년 9월 25 / 대표 최종일
o 주요 사업 : 캐릭터 제작,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 애니메이션 제작 및 기획, 애니메이션 수출 / 수입 등
(중략)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

뽀로로 홈페이지 http://www.pororo.net/bskr/

네이버 캐스트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1767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ryanplee?Redirect=Log&logNo=140105833043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00430/2800285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국제경영] 뽀롱뽀롱 뽀로로 아이코닉스 해외진출성공 사례
  • ㈜ 아이코닉스뽀롱뽀롱 뽀로로Contentswww.g-pitch.com1.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연혁2. 시장 현황 & 분석 - 기업실적- 경쟁사3. 제품 특성4. SWOT 분석5. STP6. 4P7. 해외진출사례 - 프랑스8.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9. 향후 방안기업소개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본국시

  • [국제마케팅](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전략
  • 뽀로로‘를 비롯해 ’태극천자문‘ ’치로와 친구들‘ 등의 캐릭터 라이선스 상품으로 내수와 수출이 동반 성장했다.이러한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의 성장에 있어 주요 동력원으로 작용한 사업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며 그중에서도 2003년 처음 선보인 이래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매년 매출이 30%씩 증가한 ‘뽀롱뽀롱 뽀로로’는 올 들어서도 전체 매출의 60%에 육박하며 성장세를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캐릭터의

  • 뽀로로마케팅,뽀로로브랜드,뽀로로캐릭터,뽀로로SWOT,뽀로로STP,캐릭터사업,뽀로로,브랜드전략,브랜드마케팅
  • 뽀로로 마케팅 분석 사례1.소개2. 성공전략 분석3. 결론 및 향후 방안CONTEXT기업환경 분석- SWOT / STP / 4P- 국내 / 해외 / 소비자 / 경쟁자브랜드 자산 및 성공 전략‘뽀롱뽀롱 뽀로로’ 소개탄생(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2001년 구상, 3년간의 준비해외수출을 염두로 개발특징5분짜리 짧은 애니메이션2003년 EBS 시청률 1위2009년 뽀롱뽀롱 뽀로로 3기뽀로로, 뽀통령이 되다!수출국가일명 ‘뽀통령님 영접자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해외에서 증명해왔다. 이러한 ‘뽀로로’의 현재를 만든 아이코닉스의 경영전략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요인과 진출 전략, 저작권 분쟁 현황 등을 분석하고 ‘뽀로로’와 국내 캐릭터 산업의 향후 전망에 대한 시사점을 알아보고자 ‘뽀로로’를 주제로 선정하였다.2. 기업소개: 아이코닉스, 오콘‘뽀로로’는 과거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독자적으로 애니메이션의 제작을 담당해온 것과는 대조적으로 기획, 마케팅 부문과 제작 부문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