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 마케팅 STP,SWOT,4P전략분석과 갤럭시노트 성공요인 분석및 갤럭시노트 브랜드전략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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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 갤럭시노트 마케팅 STP,SWOT,4P전략분석과 갤럭시노트 성공요인 분석및 갤럭시노트 브랜드전략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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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Introduction
갤럭시노트 란?
Ⅱ 갤럭시노트 마케팅이슈
성공사례로서의 갤럭시 노트
Ⅲ Analysis
1. 산업 동향
2. 시장 분석 (4C)
(1) Customers
(2) Company
(3) Competitors
(4) Collaborators & Context
Ⅳ 갤럭시노트 마케팅전략
1. 갤럭시노트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갤럭시노트 SWOT 분석
3. 갤럭시노트 4P (Marketing Mix)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Ⅴ Value Creation and Value Capturing
1. Create Values for Customers
2. Values from Customers
Ⅵ 갤럭시노트 브랜드 전략과 IMC전략
갤럭시노트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2) 크리슈머 마케팅; 쌍방향을 넘어선 커뮤니케이션 전략
(3) 스폰서십 마케팅
(4)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고객 또는 유망고객의 욕구 파악
(5) 시너지 효과 활용
Ⅶ 갤럭시노트 성공요인 분석
갤럭시노트 성공요인 분석
(1)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이에 창조된 새로운 카테고리영역으로 사람들 머릿속에 명확히 포지셔닝함
(2) 명확한 컨셉을 바탕으로 통합된 브랜드 자산의 구축
(3)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하며 소비자의 능동적인 소비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적합한 IMC방안의 활용
갤럭시노트 성공요인 분석 (도식화)
Ⅷ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갤럭시 노트는 제품 특성과 브랜드 구성요소,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 스스로 컨텐츠를 창조하고 활용하는 ‘Creative’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갤럭시 노트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선택한 IMC방안들은 ‘스펙’을 강조하거나 유명 연예인 등을 통해 단순히 호감을 구축하는 것이 아닌, 능동적인 소비경험을 극대화하며, ‘Creative’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었다. 갤럭시 노트의 특징을 활용한 ‘체험 마케팅’이나 '감성 마케팅'의 다양한 사례들은 이를 잘 보여준다. 앞서 언급한 IMC방안들 이외에도 전 창작과정에 갤럭시 노트를 활용하여 제작한 컨텐츠 '시네노트', 갤럭시 노트를 통해 완성한 예술 작품 전시회 '갤럭시 노트 아트페어 위시노트', 캐리커쳐를 그려주거나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클래스 이벤트, ‘갤럭시 노트10.1 캠퍼스 어택’, ‘갤럭시 노트 S펜 스피닝 챌린지’와 같은 행사들은 제품의 특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에 소비자를 직접 참여시킴으로써 색다른 소비경험을 제공하여 깊은 관계 구축을 가능하게 하였다.
ATL(Above the line)에 있어서도 이색광고로 눈길을 끌었는데, 특히 참신한 메시지가 돋보이는 ‘생각 밖의 생각을 하라’(‘New Motion UI’편), ‘길들여지지 마라, 길들여라’(‘5.3 대화면’편), ‘만족하려면 만족하지 마라’(‘S펜 256단계’편) 등을 통해 Creative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소구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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