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호텔(쉐라톤 워커힐,W서울 워커힐) 마케팅 STP,SWOT,4P전략분석및 워커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워커힐호텔 (쉐라톤 워커힐,W서울 워커힐) 마케팅 STP,SWOT,4P전략분석및 워커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SK 네트웍스 소개
2. 핵심사업단위
3. 사업단위별 소개
4. BCG매트릭스로 나타낸 전략사업단위별 위치
5. 분석을 위한 기업의 사업단위 선정


6. 워커힐 호텔 소개
1) 쉐라톤 워커힐 호텔
2) W 서울 워커힐 호텔

7. 워커힐호텔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8. 워커힐호텔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

9. 워커힐 호텔 마케팅믹스 4p분석
1) 쉐라톤 워커힐 호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W 서울 워커힐 호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0. 워커힐호텔 4P 전략분석을 통한 STP추정

11. 워커힐 새로운 STP전략 제안

12. 워키힐 새로운 4P전략 제안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3. 기대효과

14. 참고문헌
본문내용
쉐라톤 워커힐 호텔과 w 서울 워커힐 호텔의 4P를 살펴보면, 그 가격이 30만원, 40만원에서 100만원 그리고 최고급 객실은 500만원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다. 객실의 가격으로는 두 호텔간의 차이를 알기 어렵다.
그 객실을 살펴보면 두 호텔간의 차이는 극명하다. 쉐라톤 호텔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호텔의 객실과 아주 비슷하다. 호텔 내부는 은은한 조명에 객실에는 잘 정리된 침대와 경치를 볼 수 있는 커다란 창문까지도 전형적이고 일반적인 호텔의 모습이다.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그러나 w서울 호텔의 객실과 로비의 분위기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과 다르다. 은은한 조명보다는 색감 있는 다채로운 조명으로, 안정감을 주기 보다는 세련된 느낌을 주는 철이나 유리 소재의 구조물, 객실 내부의 의자나 침대 또한 강한 색감을 가지는 것이 많다.
워커힐 호텔이 하고 있는 프로모션은 특정 계층이나 소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딸기뷔페나 과일빙수는 인터넷에서 입소문이 빠르게 그리고 널리 퍼지는 것으로 보아 20대를 대상으로 하는 것 같지만 또 디녀쇼와 같은 콘서트는 젊은층 보다는 연령이 있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이며, 어린이 사생대회는 가족단위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 외에도 소믈리에를 초청한다든가 광동요리, 꽃게 특선과 같은 이벤트 또한 그렇다. w 서울 호텔 또한 빙수나 칵테일, 와인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지만 쉐라톤 호텔에 비해 특징적인 이벤트는, 커플을 위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를 위한 방, 프로포즈를 위한 방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벤트를 제공하는데 쓰는 사운드를 닥터드레를 이용한다는 것에서도 워커힐 호텔과는 다르다.
참고문헌
1)http://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사업보고서 : sk네트웍스,
2)http://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사업보고서 : 롯데호텔, 신라호텔
3)http://blog.naver.com/pwcticers?Redirect=Log&logNo=40146370916 블로그_sk네트웍스 분식회계 정리
4)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2/20/2013022002274.html 조선일보_sk네트웍스 자원개발 실패
5)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3&aid=0002077350 연합뉴스_4사 정유소 점유율
6)www.sknetworks.com sk네트웍스 홈페이지
7)http://www.hotelskorea.or.kr/ 호텔협회_nice산업위험평가결과
8)http://www.koreastock.co.kr/main/main/index.cmd 기업보고서
9)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49977 mk뉴스_수도권 내 비즈니스호텔은 더 지어져야 한다.
10)http://sk.co.kr/mag/mag0603/contents/01_change_challenge/01text_01.html 워커힐 대표 인터뷰-워커힐 강점
11)www.sheratonwalkerhill.co.kr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홈페이지
12)http://www.wseoul.com/ W서울 워커힐 홈페이지
12)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1509300979487&nvr=Y 아시아경제_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봄 미각 프로모션
13)http://blog.daum.net/ugiq357g/32 쉐라톤워커힐호텔 CRM 시스템
14)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2140659
15)https://ibis.ambatel.com 이비스 엠버서더 호텔
16)http://millenniumpalace.fortour.kr/ 신라호텔 라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 96445***
    (2022.05.22 12:37: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5000원 치고 양이 너무 부족하네요..
  • 5299***
    (2018.11.16 16:21:0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잘 봤습니다. 도움되었어요
  • pink***
    (2015.09.18 12:52:0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휴대폰 3G산업 조사
  • 분석(1)기존 경쟁기업(2)잠재적 경쟁기업(3)대체재의 압력(4)구매자의 교섭력(5)공급업체의 교섭력5. SWOT분석(1)SWOT분석6. STP분석(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7. 4P‘S MIX전략(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5)Service8. 결론선정이유 Ⅰ. 서언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정보화사회에서 정보는 곧 경쟁력이며, 개인이나 기업 또는 국가를 막론하고 원하는 정보를 적기에 확보하는 것이 생존의 조건이 되고 있다. 정보 가치에 대한 이와 같은 인

  • [호텔신라 마케팅 사례연구] 호텔신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호텔신라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호텔신라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호텔신라 개요(2) 경영철학2. 호텔신라 기업성공요인3. 호텔산업 5 Forces Model분석4. 호텔신라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2) 아웃소싱전략(3) 이비지니스 전략5. 호텔신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호텔신라 마케팅전략(1) 관계마케팅전략(2) 경쟁사들과의 마케팅전략 비교-신라호텔-롯데호텔-W호텔(3) 마케팅믹스 4P전략7. 호텔신라 향후전략 제안8. 결론 및 느낀점1. 호텔신라 기업소개(1) 호텔신라 개요신라호텔은 서울의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워커힐(Sharaton Grand Walkerhill)로 세계적인 호텔그룹인 스타우드의 브랜드를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리모델링한 호텔이다.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하며 615개의 객실, 14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갖추고 있다. 쉐라톤 내에 위치하는 가야금 극장에서 하는 39년 전통의 연중무휴 매일 2회 공연하는 워커힐 쇼, 6000명이 수용 가능한 컨벤션 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레저시설을 갖추고 있다.두 번째 사업부는 서울 워커힐(W Seoul-Walkerhill)로 스타우드의 새로운 브

  • [인사조직] 쉐라톤 워커힐 호텔 인적자원관리
  • report쉐라톤 워커힐 호텔목차Ⅰ. 기업 소개Ⅱ. 환경 분석Ⅲ. 전략 분석Ⅳ. 마케팅 전략 분석Ⅴ. 모집, 채용, 교육관리Ⅵ. 내부마케팅Ⅶ. 결론Ⅰ. 기업 소개1) 기업 선정 이유국내 호텔산업은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국제회의 유치의 증가, 고객중심의 경영강조 등의 환경 하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고품질의 서비스와 고객감동을 넘어선 철저히 차별화,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국제화 시대가 되고 있다. 호텔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사례 파워포인트]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및 아시아나항공 미래방향제안 PPT
  • 전략적제휴제휴호텔베스트웨스턴 래플스호텔 체인 홀리데이인 호텔 머천코트 호텔크라운프라자 호텔 스위스 호텔스타우드 체인하버프라자 호텔럭셔리컬렉션리갈호텔인터내셔날웨스틴호텔시노호텔 체인쉐라톤 호텔로얄 페시픽 호텔세인트 레기즈호텔아일랜드 페시픽 호텔W호텔씨티가든 호텔포포인트 호텔엠파이어 호텔래디슨 호텔샹그릴라 호텔패닌슐라 호텔트래이더스 호텔(4) Promotion-카드사와의 제휴(항공 마일리지 축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