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념
2. 발전과정
3. 국내 이벤트 산업의 현황
4. 업체동향
5. 기대효과
6. 이색 마케팅 시대 돈 버는 기업
7. 이벤트마케팅 잘하는 방법
8. 2004년 이벤트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개념
이벤트(Event)의 사전적 의미는 갑자기 발생하는 사건이나 사고 등이나 마케팅개념으로는 판매촉진을 위한 행위로 인식되고 있으며 또한 지금과 같은 마케팅 차원에서의 이벤트 역사는 1990년도부터라고 할 수 있다
이벤트는 고객의 관심을 단시간 내에 끌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이벤트의 지속적인 실시는 기업의 이미지를 고급화하고 기업의 이익을 고객에게 환원한다는 차원에서도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 들어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이벤트 마케팅은 행사를 통해 업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기법으로 대중화된 사회에서 효과적으로 통용되는 마케팅기법이다.
수많은 업체가 경쟁하고 상품이 범람하는 지금의 시장에서 신규고객을 확보하기까지는 엄청난 투자와 시간이 소요되며, 이러한 경우 각 업체의 가장 1차적인 과제는 바로 고객을 불러들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벤트 전략을 통한 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으며 아울러 고정고객에게 보다 많은 만족을 줄 수 있다는 효과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이벤트후원, 그리고 경기장 안의 팬스플로어스코어보드나 인쇄물 등에 특정기업의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상품화 등이 있습니다. 간접사업은 광고나 제품판매를 위해 운동선수팀단체 등의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스포츠마케팅은 많은 종류로 분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제 레포트를 쓰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사실들도 알게 되면서 쓰는 동안은 제 자신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은 시간이였습니다.

  • [호텔마케팅] 테마파크 마케팅플랜
  • 레포트는 기존 과천 서울랜드를 리모델링 함으로서 드림 팩토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12월 3일(금요일)에 오픈예정인 테마파크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것으로, 다른 롯데월드, 애버랜드 보다 높은 수익성을 얻어내고 동시에 테마파크 캐릭터인 알콩이와 달콩이를 지정, 리모델링 과정에서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용한 각 나라별 테마파크 조성, 놀이 기구 증가, 고객들의 기다림 해소, 각 타겟층에 따른 이벤트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드림 팩토리의 전면

  • 김치냉장고 마케팅 전략
  • 이벤트들이 다른 제품들보다 더 적극적일 것이라는 예상 하에 이번 레포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기존에 많은 업체들이 김치 냉장고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을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선발주자로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딤채, 다맛, 1124를 중심으로 판매촉진 프로모션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만도 딤채의 판매 촉진 사례1. 구전마케팅: 자동차용 에어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만도는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95년 김치냉

  • [관광홍보론] 태국정부 관광청 홍보전략
  • 마케팅과 함께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관광 상품과 전략을 각 나라에 지사를 두어 홍보를 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태국 정부 관광청 서울 오피스가 그 다리가 되어주고 있다. 태국 정부 관광청은 관광 진흥을 전담하는 태국 내 최고의 정부기관이다. 이곳에서는 홈페이지와 뉴스레터를 통해 전반적인 태국에 대한 홍보를 하고 있다. 이벤트, 각종 행사, 관광지, 수상내역 등의 기재를 통해 태국의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3개의 테마파크 비교분석
  • 이벤트 등 전세대가 동참하는 미래교육의 산 교육장으로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세계적인 테마파크등에서 선진공원설계 및 운영기법등을 도입 하여 세계각국의 고유 건축물과 특산품, 민속품들이 가득한 세계의 광장, 서 부개척시대를 보는듯한 모험의 나라, 미래에 대한 신비감을 느끼게 하는 미래의 나라, 우리 민족 고유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삼천리 동산 등 교육과 문화적 내용이 담긴 다양한 시설에 독특한 프로그램구성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