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9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

국내 자동차 1위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특히 현지화 전략으로 대규모의 공장을 현지에서 만들면서 세계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세계시장 진출배경, 진출전략, 현지화마케팅, 4p stp swot 전략에 분석하였습니다.

국제경영론, 국제마케팅론 강좌에서 제출했던 레포트이지만 현대자동차에 입사지원 생각이
있으신 학우여러분들이 한 번쯤은 읽어보셔야 할 자료라 추천합니다.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국제기업,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국제경영 글로벌경영, 지속가능경영 경영분석, 핵심역량 경영혁신, 기업성공사례 기업분석, 품질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국제경영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사례, 경영분석 성공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영, 경영사례 경영분석, 마케팅분석 한국기업 세계시장 진출 성공사례, 해외시장 진출 글로벌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분석
목차
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 회사개요, 회사현황
2) 회사경영이념, 컨셉
3) 비젼, 미션 등
4) 세계시장 진출현황
5) 기업로고 의미, CI

본론 1 – 마케팅전략 분석
1) 스포츠대회 스폰서 마케팅
2)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

본론 2 –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1) GM대우 2) LEXUS
3) BMW 4) FORD

본론 3 – 해외광고사례, 전략
1) TV광고, CF광고
2) 스포츠광고, PPL 광고
3) 가상광고, 옥외광고

본론 4 - 세계시장 진출분석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진출성과
> 환경분석, 시장특성 분석
> 마케팅 - STP, SWOT, 4P 분석
(2) 미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진출성과
> 환경분석, 시장특성 분석
> 마케팅 - STP, SWOT, 4P 분석
(3) 인도
> 진출배경, 진출전략, 진출성과
> 환경분석, 시장특성 분석
> 마케팅 - STP, SWOT, 4P 분석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 방향
> 해외시장 성공요인, 전략
> 해외시장에서의 문제점 분석
> 향후 개선방안 및 전망분석
> 시사점
본문내용

[ 기업개요 ] 일부 발췌

자본금 - 약 160,500억원 (2013년 기준)
매출액, 순이익 - 약 80조원 (삼성전자 다음으로 2위, 자동차 업계 1위) , 순이익 약 18,450억원
자산 총액 - 약 425,00억원 (2013년 기준)
직원수 - 약 76,700명 (해외 직원 포함)
(중략)

[ 현대자동차 현지화 생산 전략 ]
현대자동차는 해외에 진출하면서, 현지화에 대규모의 생산공장을 지으면서
진출한 국가에서 즉시 생산하므로써 많은 수요를 극복할 수 있었다.

즉 수요에 즉각 대응하기 위한 평준화생산은 불필요한 재고를 감소시키고
생산의 효율을 높일 수가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평준화생산을 위하여 차체공장의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들이 이루어진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1. 언론매체
ㆍ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a.com
ㆍ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ㆍ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ㆍ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ㆍ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ㆍ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ㆍ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ㆍ중앙일보 http://www.joins.com/
ㆍYTN http://www.ytn.co.kr/

2. 인터넷 사이트
ㆍ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ㆍ한국 수출입은행 http://www.koreaexim.go.kr
ㆍ신화창조의 비밀 http://www.kbs.co.kr/1tv/sisa/sinwha/vod/1341248_1035.html
ㆍ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과 애로사항과 극복 과정, ‘ 윤동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고객 관계 관리 기법 Final project of YONSEI UNIV.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차 례■ 환경 분석- 기업 현황 4- 외부 환경 분석 11- 내부 역량 분석 14- SWOT 분석 15■ 현황 분석- CRM 등장 배경 16- CRM 목적 17- CRM 추진 현황 18- 도입 효과 26- 경쟁 기업과 비교 27- 벤치 마킹 28■ 이슈 및 대안- CRM 성공 요인 30- 전략적 대안 30■ 결론 33■ 참고 문헌 및 역할 분담 34CRM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기업을 선정할까 여러 기업을 두고 고민을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시장 확보와 확장은 한계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던 것이다. 동양제과의 중국 현지투자를 촉진하게 된 배경에는 이러한 중국제과시장의 직접적 변화도 크게 고려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 의 중국에서의 성공요인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다. ①현금으로만 판매 한다②강력한 품질경쟁력 ③중국을 아는 최고경영자의 존재 ④마케팅 전략의 승리- ⅰ)붉은색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을 겨냥해 파란색 패키지였던 초코파 이를 붉은색 패키지로

  • [국제경영]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 전략 1)국제경영활동의 유형 일반적으로 기업이 수행하는 국제경영활동의 유형은 기업의 국제화단계에 따라서 국제경영활동의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업의 국제화 과정을 이해해야 한다. 기업의 국제화 과정은 국내시장에서만 경영활동을 하는 국내지향단계, 해외시장을 상대로 수출활동을 하는 해외지향단계, 현지판매조직이나 현지공장을 설립하는 현지지향단계, 기업의 생산, 판매활동을 국제적으로 분산시켜 네트워크를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시장 진출 동기 2. 켈로그의 인도 시장 분석 및 진입방식1) 환경분석 2) 경쟁구조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진입방식 3. 켈로그의 인도 시장 실패 요인 1) 정확한 시장 세분화의 부족 2) 인도인들의 식습관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 3) 복잡하고 다양한 인도 문화를 간과 4) 비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5) 현지화된 전략의 부족 6) 적절한 가격 책정 실패 7) 시리얼과 함께 먹는 우유 진열의 문제 Ⅲ. 결 론 1. 인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 1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요인으로 부각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서 문화 차이를 극복하는 것은 기업의 핵심 과제가 도니 것이다. 이에 본 보고서는 세 기업―깃코만, 유로 디즈니, 로만손―의 사례연구를 통해 전세계적 문화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기업의 해외 사업 시 문화적 리스크가 매우 중요한 고려요소임을 밝히고 나아가 성공적인 문화 차이 극복 전략을 제시하도록 하겠다.먼저 음식문화가 전혀 다른 미국에서 간장이라는 지극히 동양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