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홍보론] 안면도사건& 피드몬트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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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안면도 사건
피드몬트 캠페인
두가지 사건의 공통점
두가지 사건의 차이점
교훈
본문내용
피드몬트 켐페인

공중의 태도를 정확히 파악하라
주민들의 환경파괴, 유적지 회손 등의 PR에 맞서 디즈니사는 경제적
이익에만 PR집중

쌍방향 Communication
주민들의 입장을 고려한 동등한 입장의 대화부족, 일방적 사업 PR

미디어를 적극 활용 하라
피드몬트 주민의 성공 요인은 학계, PR회사, 다른 단체들과 협력하여
미디어에 적극적이고 논리적으로 자신들의 의사를 PR했기 때문

대안제시
피드몬트 주민은 거대한 기업을 대상으로 정면대결을 피하고
우회적으로 접근였고 무조건적 반대가 아닌 대안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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