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기에 겪는 성인들의 장애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시오0K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특징 갖고있는지 성인학습위한 교수방법활용방안 기술해 보십시오0k
- 태아기부터 청소년기(24세까지)까지의 발달단계 중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를 선택, 설명하고 주변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 성인기의 심리장애를 설명하고 현대인에게 자주 발생할 것 같다고 판단되어진 심리장애를 기술하고 이유를 작성하세요
- [장애인복지] 생애주기에 대해서
- 하고 싶은 말
- 중년기에 겪는 성인들의 장애를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중년기란
2. 중년기의 위기
3. 중년기 위기의 증상
4. 중년기에 겪는 성인들의 장애
1) 갱년기 우울증
2) 중년기 수면장애
3) 중년기 스트레스 장애
4) 중년기 기분장애
5) 주부 우울증
6) 중년기 대사 장애
7) 빈 둥지 우울증
8) 갱년기 증후군
9) 중년기 신경증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중년기는 일생의 황금기로 가장 생산적이고 자신의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시기인가 하는 반면, 사람에 따라서 중대한 위기가 될 수도 있다. 왜냐하면 이시기에는 자신의 자존심을 이루기 위한 압박감과 계속적인 미래의 도전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인생의 중요한 것들을 상실함으로 인한 상실감에 고통이 따르고, 남은 시기의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이 있고, 변화되는 새로운 역할에 대한 초조감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시기에는 연령, 가족주기, 결혼생활, 개인의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역사적, 환경적 배경에 의해 전인적으로 영향을 받는 시기이므로 여러 가지 위기를 대면 할 수 있다. 위기란 계속되는 사건 속에서 자기 자신의 자리를 찾고자 삶의 관점을 외부 혹은 자신의 내부로 지향 할 때 일시적으로 균형을 상실 할 때오는 위험과 기회를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중년기에 겪는 성인들의 장애를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장휘숙, 성인 심리학, 박흥사, 2006.
김명자, 중년기 발달, 교문사, 1998.
정옥분, 성인발달의 이해, 학지사, 2009.
신혜섭, 중년기 위기와 가족 스트레스, 생활과학연구, 2006
권숙희 외, 중년여성의 갱년기 증상과 우울에 관한 연구, 여성건강간호학회지, 1996.
남정자 외, 한국인의 건강수준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보고서, 1996.
자료평가
- 도움많이 되었어요 감사
- fea***
(2015.04.25 13:25: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음식 소개(한국, 중국, 일본, 프랑스, 인도)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