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DMB 미디어, 위성DMB, 지상파 DMB, DMB 정의, 개념, 특징, 종류, 시장현황, DMB 사용사례, 향후 전망, DMB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위성DMB][지상파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방송환경][DMB][디지털이동방송]위성DMB, 지상파DMB의 특징, 위상과 위성DMB, 지상파DMB의 정책 과제 및 위성DMB, 지상파DMB의 향후 사업 전략 분.. [DMB]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배경,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특성,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사업방향,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발전방향,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시장 전망 분석
목차
1. 개요

2. DMB 정의, 종류
1) 위성 DMB-
2) 지상파 DMB-

3. DMB 발전과정, 역사

4. 위성 DMB 지상파 DMB 특징 및 차이점

5. DMB 개발 배경과 도입 의의

6. 국내시장 DMB 현황

7. DMB 산업별 사용사례 및 전망

8. 결론
본문내용
DMB 시장 현황

- 현재 삼성, LG등 핸드폰 제조업체들은 주력상품으로 DMB폰을 내놓고 있다. 그만큼 DMB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한다는 것이다. DMB방송이 호평을 얻고 지상파까지도 서비스가 된다면 소비자들의 상당수가 DMB폰을 구입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핸드폰 시장에서는 누가 더 고기능의 좋은 디자인의 DMB폰으로 선두자리에 서느냐가 중요 관심사가 될 것이다. 기존에 선두위치에 있는 삼성과 SK는 선두자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애쓸것이고 LG와 펜택 같은 경우는 이를 계기로 선두로 올라설 준비를 하게 되어 각 업체간에 경쟁이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국내 방송을 시작으로 타 국가에서도 시행이 된다면 해외에서의 시장점유율도 DMB폰의 기술이 월등히 앞서고 있는 삼성과 LG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또한 DMB폰이 일반폰보다는 고가이기 때문에 수익성 측면에서도 높은 이윤이 발생하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강상현(2003) : 방송의 디지털화와 신규 서비스로서의 DMB도입방안, DMB도입 어떻게 할 것인가, 한국방송학회 학술세미나 발표문
김평호(2005. 5). 지상파 DMB성공열쇠는 콘텐츠. 『방송문화』, 제287호.
김원용(2003) : 신규방송서비스 도입이 방송산업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방송위원회 전문가토론회 발표자료
김도연(2003) : 위성 DMB산업정책과 법제, 한국언론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 발표문
디지털방송 추진정책방안(2003) : 방송위원회 공청회
박창신(2003) : 방송법, 디지털시대로 간다, 디지털타임스
방송위원회(2003) : DAB․데이터 방송 및 DMC 등 디지털 방송에 관한 종합 계획
윤석민(2001) : 우리나라 위성방송 도입초기에 있어서 위성방송과 케이블 TV간의 경쟁에 관한 연구,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서울 MBC 문화방송
주정민(2004) : 지상파 DMB와 지역방송, 지역지상파 DMB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전국언론노동조합 발제논문황근(2005) : DMB방송의 향후 전망과 정책과제, 미디어 융합시대 DMB콘텐츠 어떻게 할 것인가?,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방송진흥토론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상파DMB의 정의와 발전동향
  •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지상파DMB의 정의와 발전동향-contents(1) 지상파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란?1. DMB란?2. DMB의 종류 (지상파DMB와 위성DMB)3. DMB 서비스의 기능 (2) 지상파 DMB의 시장 현황( 위성 DMB / 지상파 DMB의 비교 ) 1. DMB 데이터 방송 서비스 시장 조기 활성화 여부2. 국내 독자적인 DMB 데이터 방송 표준 확립3. 경쟁적 차별화 요인으로 부각4. 유사 경쟁사와의 서비스 경쟁 비교 (3) 지상파 DMB의 사업자와 사용자 1. 지상파DMB의 사업자 정의2.

  • 모바일 방송의 편성전략
  • 종류의 전문 채널을 다수 갖추고 있음‧ 매달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서비스지상파 DMB위성 DMB2. 현재 DMB 사용실태DMB 사용실태2010년 기준 단말기 누적 판매량 약 3832.8만대.-DMB시청이 국민생활의 일부가 됨.향후 DMB는 새로운 모바일 방송서비스 시대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But 수익의 재투자가 어려운 상황.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함.▶ DMB 보급과 이용 현황▶ DMB TV 주 이용 층DMB

  • [행정정보체계론] DMB서비스를 중심으로 살펴본 IT839전략의 추진
  • 전망된다. (서비스 및 기기 포함)또한 이동멀티미디어 방송의 도입으로 새로운 디지털 방송기기 및 컨텐츠 산업을 육성하여 다양한 국민의 정보이용 욕구를 충족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정보통신부, 국민소득 2만불로 가는 길 IT839 전략 10p, 2005년 참조Ⅲ.DMB서비스 현황 및 활용DMB서비스의 현황을 설명하기에 앞서 정부가 추진하는 DMB기술에 지상파와 위성파의 두 가지 영역이 존재함을 밝힌다. 아래에 설명할 두 개념의 전송망에 따른 구분이

  • [뉴미디어] 지상파 DMB 발전 방안
  • 목 차(1) 지상파 DMB의 정의, 기능 (도입 배경) 1. DMB란2. DMB의 종류 - 지상파 DMB, 위성 DMB3. DMB 서비스의 기능 (2) 지상파 DMB의 시장 현황( 위성 DMB / 지상파 DMB의 비교 ) 1. DMB 데이터 방송 서비스 시장 조기 활성화 여부2. 국내 독자적인 DMB 데이터 방송 표준 확립3. 경쟁적 차별화 요인으로 부각4. 유사 경쟁사와의 서비스 경쟁 비교 (3) 지상파 DMB의 사업자와 사용자 1. 지상파DMB의 사업자 정의2. 지상파DMB의 사업자 확정3. 예상 사용자4. ETRI의 소비자 설

  • [언론학] 뉴미디어 방송의 현 주소
  • 미디어에는 모바일 텔레커뮤니케이션, DMB, 디지털 방송, 인터넷 또는 인터넷 방송 등이 있다. 모바일 텔레커뮤니케이션이란 기술의 진보를 통해 등장한 셀룰러 폰, 모바일 메시징, 모바일 컴퓨터 등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그 특징은 원-투-원, 타이밍 기반, 위치기반, 폰 이용, 휴대성 등의 5가지로 회자된다. DMB는 넓게는 모바일 텔레커뮤니케이션에 포함될 수 있으며, 그 특징은 디지털 방식의 방송으로 지상파DMB와 위성DMB 두 가지 전송 방식이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