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목차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서비스의 개념
1) 서비스의 정의
2) 서비스의 특성
2. 마케팅의 개념
1) 마케팅의 정의
2) 마케팅 프로세스의 실행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설정
(3) 포지셔닝
(4) 마케팅 4P 전략
3. 서비스 마케팅 믹스 7P 전략
1)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2)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
3) 서비스 마케팅 믹스 7P 전략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lace(장소 또는 유통)
(4) Promotion(촉진)
(5) Physical Facility(시설, 환경)
(6) Process Management(작업진행관리)
(7) People(참가자)
4. 대한항공 서비스 마케팅 믹스 전략
1) 대한항공 소개
2) 항공사 서비스의 본질
3) 대한항공 서비스 마케팅 믹스 7P 전략 관리방안 계획

Ⅲ. 나가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문

1. 서비스의 개념
1) 서비스의 정의
동일 제품시장의 경쟁 환경이 심화되면서 과거에는 염두에 두지 않았던 부가적 추가조치를 제공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이러한 부가적 추가조치 중 하나가 이를테면 서비스이며, 생산자는 이것까지 감안하여 제품가격을 매기고 소비자는 제품에 포함된 서비스의 양(예, A/S 보증기간)을 보고 경쟁사의 동일 제품과 비교하여 구매행위를 결정한다. 흔히 서비스하면 고객이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고 반품이나 수리를 요구할 때 대응하는 사후조치쯤으로 생각해왔다. 그러나 고객의 눈과 기대하는 서비스의 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한 번 고객을 영원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철학이 필요하게 되었다. 고객 중심, 인간 중심의 서비스라는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2) 서비스의 특성
(1) 무형성(intangibility)
서비스는 유형의 제품처럼 눈으로 보거나 만질 수 없고, 단지 가시성만 갖는다. 즉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 등을 이용하여 지각할 수는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저장하거나 진열할 수도 없고 가격설정 기준도 명확하지 않으며, 제품처럼 성능비교나 품질비교 등의 논리적 광고전략을 추구할 수도 없다. 이러한 서비스의 무형적인 특성으로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이 존재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안세원(2007) 현대마케팅, 한올출판사
윤준현(2009) 마케팅의 이해, 청목출판사
하대용(2008) 마케팅, 학현사
김성수(2008) 21세기형 글로벌 경영전략, 삼영사
김용만(2010) 브랜드전략, 대명사
김상환(2004) 서비스 마케팅(제 2판), 삼영사
이우용 외(2000)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형설출판사
이유재(2011)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채서일(2003) 마케팅조사론, 학현사
안대희(2010) 서비스 마케팅, 두남
채서일(2000) 마케팅 조사론, 학현사
김창수(1999) 관광 교통론, 대명사
김충호(2002) 현대 서비스론, 형설 출판사
필립코틀러, 케빈 레이켈러 공저(2007) 마케팅관리론, 피어스에듀케이션코리아
양경미 역(2000) 디지털 시대의 성공마케팅 기법 CRM, 대청
한국능률협회 : 시장을 선도하는 마케팅전략, KMA연구보고서, 2002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B형]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업종의 경기부진, 높은 임대료, 임금인상률을 앞서가고 있는 물가 등 다소 복잡한 이유들이 홈비즈니스의 출현을 부채질하고 있는 시점이다. 따라서 소규모사업을 꿈꾸는 사람, 지식관련사업을 준비하는 사람, 주부 그리고 학생층은 홈비즈니스에 좀 더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2. 홈비즈니스의 장단점1) 홈비즈니스의 장점첫째, 적은 투자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사무실임대료, 집기, 관리비 등이 전혀 들지 않으므로 실제 사업에 필요한 기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기업 사무직)9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업관리/마케팅 홍보)9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중소기업사무직)9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간호사)10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학원강사)10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물류 / 유통)10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메이크업강사)10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아르바이트)10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한진)10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행정사무직)10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총무 / 비서)106. 자기소개

  • [교육학] 가치의 다원화로 인해 전통적인 교과 대학의 학과나 교과목 현상과 견해
  • 경영계열 푸드스타일 전공(충남 홍성)부산여대 관광계열 호텔푸드코디네이터과(부산)강원관광대학 관관호텔조리계열 푸드코디네이터 전공(강원 태백)V. 나의 생각언젠가부터 우리는 경쟁력이라는 단어가 우리 사회에서 적당한 역할을 수행하는 구성원으로써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조건 중 하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졸업 후 진로를 결정하고 그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서 따야하는 여러 가지 자격증과 학과 성적 등도 기본적으로 개인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한다!! 9. 입사지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를 내기 전 최종 확인사항10. 인사담당자의 자기소개서 check point11. 자기소개서 기본틀(예시)12. 독특한 자기소개서1) 주변 20인의 설문을 통한 자기분석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한다!! 9. 입사지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를 내기 전 최종 확인사항10. 인사담당자의 자기소개서 check point11. 자기소개서 기본 틀(예시)12. 독특한 자기소개서1) 주변 20인의 설문을 통한 자기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