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마케팅특강 |
---|---|---|---|---|---|
공통 |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목차
-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서비스의 개념
1) 서비스의 정의
2) 서비스의 특성
2. 마케팅의 개념
1) 마케팅의 정의
2) 마케팅 프로세스의 실행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설정
(3) 포지셔닝
(4) 마케팅 4P 전략
3. 서비스 마케팅 믹스 7P 전략
1)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2)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
3) 서비스 마케팅 믹스 7P 전략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lace(장소 또는 유통)
(4) Promotion(촉진)
(5) Physical Facility(시설, 환경)
(6) Process Management(작업진행관리)
(7) People(참가자)
4. 대한항공 서비스 마케팅 믹스 전략
1) 대한항공 소개
2) 항공사 서비스의 본질
3) 대한항공 서비스 마케팅 믹스 7P 전략 관리방안 계획
Ⅲ. 나가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문
1. 서비스의 개념
1) 서비스의 정의
동일 제품시장의 경쟁 환경이 심화되면서 과거에는 염두에 두지 않았던 부가적 추가조치를 제공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이러한 부가적 추가조치 중 하나가 이를테면 서비스이며, 생산자는 이것까지 감안하여 제품가격을 매기고 소비자는 제품에 포함된 서비스의 양(예, A/S 보증기간)을 보고 경쟁사의 동일 제품과 비교하여 구매행위를 결정한다. 흔히 서비스하면 고객이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고 반품이나 수리를 요구할 때 대응하는 사후조치쯤으로 생각해왔다. 그러나 고객의 눈과 기대하는 서비스의 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한 번 고객을 영원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철학이 필요하게 되었다. 고객 중심, 인간 중심의 서비스라는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2) 서비스의 특성
(1) 무형성(intangibility)
서비스는 유형의 제품처럼 눈으로 보거나 만질 수 없고, 단지 가시성만 갖는다. 즉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 등을 이용하여 지각할 수는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저장하거나 진열할 수도 없고 가격설정 기준도 명확하지 않으며, 제품처럼 성능비교나 품질비교 등의 논리적 광고전략을 추구할 수도 없다. 이러한 서비스의 무형적인 특성으로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이 존재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안세원(2007) 현대마케팅, 한올출판사
윤준현(2009) 마케팅의 이해, 청목출판사
하대용(2008) 마케팅, 학현사
김성수(2008) 21세기형 글로벌 경영전략, 삼영사
김용만(2010) 브랜드전략, 대명사
김상환(2004) 서비스 마케팅(제 2판), 삼영사
이우용 외(2000)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형설출판사
이유재(2011)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채서일(2003) 마케팅조사론, 학현사
안대희(2010) 서비스 마케팅, 두남
채서일(2000) 마케팅 조사론, 학현사
김창수(1999) 관광 교통론, 대명사
김충호(2002) 현대 서비스론, 형설 출판사
필립코틀러, 케빈 레이켈러 공저(2007) 마케팅관리론, 피어스에듀케이션코리아
양경미 역(2000) 디지털 시대의 성공마케팅 기법 CRM, 대청
한국능률협회 : 시장을 선도하는 마케팅전략, KMA연구보고서, 2002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자료평가
- 잘 봤습니다........
- chanel***
(2014.04.13 22:02:44)
- 자료너무좋습니다.!
- hsh0***
(2013.11.30 23:11: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프랑스문화읽기 E공통]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방송통신대_특수교육학개론_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
- 한국체육사_삼국시대 체육의 특징과 체육사적 의의에 대해 탐구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 2C 신자유주의화로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 상황묘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0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