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법칙] 4장 호감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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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4장 호감의 법칙
1) 호감의 원천
1. 신체적 매력
2. 유사성의 요소
3. 칭찬해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4. 상황적 요인에 따라 영향력이 좌우된다.
2) 호감을 이용한 전략
1. 접촉이론(익숙해지면 좋아진다)
2. 협동을 통한 학습(공동의 목표제공)
3. 착한경찰과 나쁜경찰 전략
4. 연상작용의 응용
4) 호감의 법칙 대응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4장 호감의 법칙

1. 호감의 원천
- 신체적매력, 유사성의 요소, 칭찬, 상황적요소

2. 호감을 이용한 전략
- 접촉이론, 협동, 선악대비효과, 연상작용, 대리만족

3. 이성친구에게 호감사기
- 호감의 법칙을 응용한 방법

4. 호감의 법칙 대응방법

1) 호감의 원천

1. 신체적 매력

1.1. 후광효과(Halo Effect)
어떤 대상이나 사람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가 그 대상이나 사람의 구체적인 특성을 평가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현상

ex) 인천지역 사회복지사의 연구에 따르면 저학년의
아동들에게서도 외모로서 대상을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남

1.2. 초두효과(초기효과 Primary Effect)

사람들은 처음에 인식한 정보를 강하게 기억
한다는 대인지각에 있어서의 중요한 원리이다.

ex) 최근 1천 264명의 취업예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한 성형외과와 인
터넷 리크루트 회사의 공동조사에 따르면 98%가 "외모가 취업에 영
향을 미친다"고 응답했으며 이들을 뽑는 기업의 인사 담당자 584명
중 94%가 채용시 "외모를 고려한다"고 밝혔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로저도슨, 설득의 법칙, 비즈니스북스(02)
이현우, 설득의 법칙, 21세기북스, (02)
이현우, 설득 커뮤니케이션, 광고정보센터 강좌
백미진, 아동활동평가, 사회복지사 간행물(00)
남양유업, 일양약품, 미샤 홈페이지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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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esi***
    (2013.01.14 00: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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