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KT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KT의 이동통신시장 1위등극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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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KT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KT의 이동통신시장 1위등극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KT 기업선정동기
2. KT 기업소개
1) KT 역사
2) KT의 올레 경영
3. 이동통신 산업분석 및 기업현황분석
1) 이동통신 산업분석
2) KT 기업현황분석


Ⅱ. 거시환경 분석
1. Technological Environment
2. Economic Environment
3. Demographic Environment
4. Cultural Environment
5. Political Environment

Ⅲ. 미시환경 분석 (3C분석)
1. Company
2. Customer
3. Competitiors


Ⅳ. KT의 현문제점과 및 연구방향 설정
1. 새로운 이미지 구축이 필요하다.
2. 40~50대를 공략한 전용상품(요금제 및 혜택)을 만들어야 한다


Ⅴ. KT의 마케팅 4P & SWOT 분석
1. KT의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 Price >
< Place >
< Promotion >

2. KT의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Ⅵ. KT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Ⅶ. KT의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 대형 마트 프로모션
2) 대리점 프로모션
3) 벤터테인먼트 프로모션


Ⅷ. 결론 및 나의의견


Ⅸ. 참고문헌
본문내용
따라서 어떠한 이유에서 이러한 결과가 나타나게 되었는지 분석하여 앞으로 KT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마케팅을 해야 할지 연구해보았다.
KT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첫째, 브랜드 이미지가 추락하여 좋지 않고, 차별화된 이미지가 없다는 것이고, 둘째,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40~50대를 위한 특화된 전용상품이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KT가 보다 발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적 방안을 모색해보았다. 우리의 제안은 40~50대를 타겟으로 포지셔닝을 실시해 신규 시장을 구축하고 여러 가지 혜택을 통해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마케팅이 다른 고객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KT의 전반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다양한 고객 서비스 증대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면 등 돌린 고객들을 다시 끌어올 수 있고, LTE 후발주자로 밀린 KT의 입지를 다시 상승시킬 수 있다고 본다.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KT홈페이지 http://www.kt.com
-방송통신위원회 블로그 http://blog.daum.net/kcc1335/4787
-통계청 「통신서비스 시장매출액」
-올레 스마트 블로그 [공지] KT 대리점 확 바뀐다! 11.04.11 http://smartblog.olleh.com/592
-올레닷컴, 상품사전 - 모바일 요금제
http://shop.olleh.com/weblogic/CellphoneDetailServlet?product_code=3034063&planType=39
-네이버 지식백과, KT,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0345&mobile&categoryId=2058
-KT 반기보고서,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20829000425
-포브스,
http://www.forbes.com/global2000/list/#p_1_s_a0_Telecommunications%20services_South%20Korea_All%20states

* 참고인터넷뉴스
-내일신문 「KT, 870만 고객정보 유출 5개월간 몰라」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nnum=673392&sid=E&tid=0
-미디어오늘 「KT, 강제로 2G 중단 결정… 15만 명 가입자 어디로 가나」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656
-한계레신문 「통신사들 'LTE 치킨게임’…범인은 누구?」
http://www.hani.co.kr/arti/economy/it/551394.html
-컴퓨터월드 IT DAILY 「LTE 활성화 ‘1년’ 통신 네트워크 시장 어떻게 가고있나 」 12.09.30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33947#
-News1, 「"국내 LTE폰 가입자 861만명"…보급률 28.7%,」 12.08.28,
http://news1.kr/articles/792031
-CNB NEWS「가입자1위 SK텔레콤, 고객 만족도는 ’꼴찌’ 」12.08.10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95910
-미디어오늘, 「광고와 다른데? LTE 민원 80%가 품질 불만」, 12.05.15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465
-아시아경제, 「'LTE 2등 싸움' 쫓는 KT, 쫓기는 LGU+」, 12.10.30,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03011171560424&nvr=YiPhone http://www.betanews.net/article/570106
-한국경제, 「이통사 보조금 `자충수`‥3분기 어닝쇼크」, 12.10.29,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210290209&arttype=V
-한겨레신문, 「컴퓨터를 알면 세대차 몰라요」,03.08.3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28&aid=0000023500

* 참고연구
-삼성경제연구소, 이은미 수석연구원,「소비자태도조사 2012년 3/4분기, 2012.08.17
-LG경제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김나경 선임연구원,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 10.12.29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21595&cateno=8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131&mnno=1991&no=41908
-삼성경제연구소, 최은정 수석연구원,「CEO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 12.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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