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기업들은 고객만족 경영을 위하여 소비자의 품질 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품질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에 대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늘날 기업들은 고객만족 경영을 위하여 소비자의 품질 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품질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품질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Ⅰ. 서론
우선 품질을 정의하자면 물품 또는 서비스가 그것의 적용목적을 만족시키는가의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평가의 대상이 되는 고유의 특성 또는 성능을 말한다. 품질은 고객의 기대와 관련이 있다. 고객만족의 관점에서 품질을 정의하면, 품질은 적절한 비용이나 가격으로 일정한 특성을 갖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이다. 기업 관점에서 보면, 품질은 요구사양을 준수한 결과이며, 제품이나 서비스에 가치를 더하는 고유 특성의 전체를 말한다.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판단하는 구체적인 차원을 오디오 제품과 은행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제품의 품질 차원에서 고객들이 느끼는 중요한 차원은 성능과 신뢰성이며, 서비스에서는 신뢰성과 대응성을 들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품질 문제는 신뢰성의 문제라고도 하겠다. 그런데 기업에서 관리하는 품질에는 제품 서비스의 품질과 업무 프로세스 품질이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은 결과물의 적합성이며, 프로세스는 그것을 성취하기 위한 절차의 적합성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품질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대한 국내소비자 리서치 결과에 의하면 락앤락의 브랜드 인지도가 100%로 소비자 Mind share 상 락앤락이 확고한 1위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락앤락의 현 사용률이 92%로 소비자의 10명중 9명이 락앤락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락앤락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60%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락앤락의 공식적인 품질보증현재 40여 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 100여건의 인증 획득, 50 여 개국에 수출특허상표의장출원 (건)90 (락

  • 이마트 VS 홈플러스 SERVQUAL 측정 비교 분석
  • 기업의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자산으로 인식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이 이미지 관리에 주의하지 않으면 소비자는 언제 떠나갈지 모른다. 소비자가 어떤 관점에서 기업 이미지가 훼손되었다고 판단하면 그 기업과 관련한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이렇듯이 오늘날 고객들은 과거 받았던 서비스품질 보다 더 높고 더 차별화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려는 기대를 갖고 있으며, 이 기대는 점점 커지고 있어 기업들은 서비스품질 향상에 경영

  •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역사, 생산방식,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공식화, 환경,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안전위생관리,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전자산업, 향후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내실화 방안 분석
  • 기업도 있다.여기에는 이중적인 함의가 담겨 있다. 즉, 노동자에게 자율과 동시에 책임을 부과한다는 것이다. 공정과정에 상당한 정도의 자율권이 보장되었지만 노동자들의 어깨는 이전보다 더 무거워진 셈이다.두 번째로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은 고객만족을 추구한다. 여기서 고객이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고객, 이를테면 시장에서 만나는 기업외부의 고객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회사의 종업원들, 즉 내부고객도 포함된다. 만일 종업원들을

  • [품질경영] KT&G 광주제조창의 품질경영활동 분석(G.Q.S를 중심으로)
  • 대한 아이디어를 요구하는 소리가 점점 더 지고 있다. 거기에 대한 최근의 대안들은 거의 새로 생긴 기업들만큼이나 많다.이런 많은 대안 속에서 기업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품질향상’이다. 품질은 이제 기업이 경쟁적 우위 차지하기 위하여 선택하는 하나의 사치스러운 요소가 아니라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지금과 같은 글로벌 경쟁상태에서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거나 혹은 기대수준 이상으로 충족시키는 것이 기업성

  • [생산관리] 품질경영 필요성의 대두와 ISO9000 Series
  • 있다. 기업은 오로지 기업만을 생각하는 의사결정보다는 소비자 중심적인 보다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해야 할 것이다.즉, 자재를 들여와서 생산과정을 거쳐 소비자의 손에 넘어가 제품을 사용하기까지 품질수준제고와 비용의 최소화로 보다 고품질이며 저렴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할 것이다.사회의 모든 분야, 국가, 정부, 국영기업, 대․중소기업, 그리고 산업현장에서까지, 우리는 경영을 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경영에 대한 올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