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리바이스 청바지`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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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리바이스의 역사
2.리바이스 코리아
3.SWOT 분석
4.경쟁사분석
5.STP분석
6. 4P전략
본문내용
[Strength]
(1)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리바이스는 리바이스의 역사가 청바지의 역사를 대신할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리바이스=청바지' ,'청바지=리바이스'라는 공식이 성립할 정도로 그 인지도가 매우 높다. 또한 이와 같은 높은 인지도는 소비자가 리바이스라는 브랜드의 상품의 질에 대해 의심하지 않게 되는데에 일조한다. 리바이스 501의 경우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을 정도로 이미 소비자들에게 강한 신뢰감을 주고 있다.
(2)리바이스 고유의 제품의 차별화
리바이스의 청바지는 각각의 상품이 모두 오직 '리바이스' 만이 가진 제품생산의 노하우와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리바이스의 21세기 타겟으로 만들어진 '엔지니어 진'의 경우, 차별화된 다음과 같다.
- 워치포켓(Watch pocket): 앞 포켓 안쪽에 있는 워치 포켓은 동전 뿐 아니라 신용카드까지 넣을 수 있도록 사이즈가 커지고 위치도 위쪽으로 이동했다. 현금보다 카드가 많이 사용될 21C의 시대적 변화를 이 포켓 디자인에 반영하였다.
- 백 포켓(Back pocket): 뒤 포켓의 위치는 아래로 이동하고 비스듬하게 경사져 있다. 이러한 위치와 경사진 모양 때문에 손을 뒤로했을 때 포켓에 쉽게 닿는다. 더 이상 위 포켓을 찾으려 더듬거리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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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1.17 12:5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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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0.28 17:3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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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10 15: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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