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알라모드래프트 하우스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분석가는 두 가지 속성을 기준으로 고객이 인지하는 경쟁자 대비 기업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시장 포지션 맵을 사용한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시장 포지션 맵을 “음식의 질”과 “영화 선택”이라는 두 축을 이용하여 작성해 보자.

2. “전략적 서비스 비전” 분석틀을 이용하여 알라모 드래프트 하우스의 목표 세분시장, 서비스 개념, 운영전략, 그리고 서비스 전략 시스템을 설명해 보자.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에 적용될 서비스 최소요건, 우위요건, 그리고 서비스 실패요건을 규명해 보자. 알라모는 복합 영화 상영관 시장에 적절한 구매 의사결정 기준을 가지고 있는가?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보자.

포터의 다섯 가지 경쟁세력 모델을 이용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전략적 포지션을 설명해 보자.
본문내용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경영방식은 음식과 주류를 제공하는 극장이다. 우리는 여기서 극장이라는 본 원 영화 서비스와 음식과 주류 서비스에 대해 접근해 볼 수 있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프로그래밍은 기존 영화관과 달리 주로 상영되는 영화 장르는 고전, 컬트, 인디 등 B급 수준의 작품이다. 또 스크린이 하나 뿐인 극장, 쉽게 말해서 영화에 상영관이 하나 밖에 없다. 타깃 서비스 고객층, 상영 영화 장르, 스크린이 하나로 한정된 극장을 통해 우리는 영화의 선택폭이 비교적 낮은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식의 질 차원에서 분석을 해보면 현재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가 택하고 있는 음식 생산 방식은 다른 극장과 다른 made to order이다. 경영주인 Tim League와 알라모 직원이 세심하게 테이스팅을 하여 신제품을 결정한다. 또 현재 Weekend Brunch, ......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알라모드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www.drafthouse.com

알라모드래프트 오스틴 홈페이지
http://drafthouse.com/austin

위키피디아-알라모드래프트
http://en.wikipedia.org/wiki/Alamo_Drafthouse_Cinema

「경영정보시스템」, 신호균 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하여 자료 제출했습니다
  • 24867***
    (2020.05.21 00:31:2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서비스 경영 과제 시 매우 도움이 됩니다.
  • 12238***
    (2019.10.29 01:04: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연구 목적현대사회는 산업 문명의 발달로 시장의 확대 및 세계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비슷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많은 기업들은 각기 다양한 방법으로 자사의 제품을 차별화하여 보다 많은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이윤을 창출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자사의 브랜드(Brand)를 강력하게 만들어 관리하는 일이다. 현재 국제 브랜드(Brand) 시대에는 수없이 많은 브랜드(Brand)들이 쏟아져 나오고

  • [다국적기업]버드와이저 마케팅전략과 국제마케팅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산업 시사점
  • 라틴 아메리카 진출3. 도표로 본 Anheuser Busch4. Anheuser Busch의 SWOT 분석5. Anheuser Busch의 산업구조 분석Ⅱ. 주류 산업 전략 ( 버드와이저 세계화 전략)1. 버드와이저2. 맥주 시장 환경 분석3. STP전략4. 4Ps5. 고객 관리【 결 론 】토론 문제Ⅰ1. Anheuser Busch의 국제 마케팅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 회사들 에게 주는 시사점토론 문제Ⅱ1. 우리나라 맥주 시장의 변화2. 맥주 시장의 변화에 맞게 우리나라에 진출해 있는 Anheuser Busch가 취해햐 할 방안

  • [스포츠경영론] 국내 프로리그에서의 에이전트 활동에 대한 연구
  • 관리, 횡령 등 자금을 빼돌리는 행위, 과도한 비용청구, 스포츠에이전트가 이해 충동행위를 하는 경우, 지나치게 과도한 경쟁과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능력검증이 되지 않는 현 에이전트 시스템으로는 스포츠 에이전트가 어떻게 해서든지 한건 중심으로 선수를 중개하고, 뒷돈을 챙기는 방식으로 해결할 가능성이 있다. 다시 말하여 선수와 에이전트간의 인간적 신뢰관계에 기초하여 일을 하기 보다는 자신들의 사업

  • [마케팅]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
  • 관리제도적 시스템구축사회적 캠페인•하이트 경영이념(하이트정신)고객감동•생산실명제•신호등마크•맥주청정지대(강원, 전주, 마산)•우수한 제품•축적된 기술•브랜드키퍼운영위원회•브랜드키퍼 역할•브랜드키퍼업무•NO1. HITE맥주의 사회적 역할•지킴이 캠페인•그린마케팅d) 혁신적 마케팅 프로그램3) 하이트의 21c 비전 - 인터뷰시 받은 자료가. 경영이념-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는 창조적이고 신뢰받는 기

  • 신문기사문법오류,맞춤법오류사례,띄어쓰기오류사례,맞춤법,신문에서나타난한글문법오류사례
  • 관리하며 임의로 은행돈을 빼내 → 申 씨가 2백여 개의 계좌를 관리하며 임의로 은행 돈을 빼내13 ¶신씨는 검찰에서 → 신 씨는 검찰에서♣*13 ¶신씨는 한 마디로 연구대상 → 신 씨는 한마디로 연구 대상13 ¶申씨 서류도 없이 → 申 씨 서류도 없이13 ¶신장관 → 신 장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