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서론

2. YG 기업소개
(1) YG 기업 개요
(2) YG mission
(3) 주요연혁
(4) 경제적 지표
(5) 주요 아티스트 Line-up

3. 외부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환경
(2) 법률적 환경
(3) 경제적 환경
(4) 정치적 환경

4. PORTER 산업환경 분석
(1) 기존기업간의 경쟁
가) SM 엔터테인먼트
< 강점 >
< 약점 - S.M.의 한계 >
나) JYP 엔터테인먼트
< 강점 >
< 약점 >
(2) 구매자의 교섭력
(3) 공급자의 교섭력- STP분석
< Segmentation >
< Targeting >
< Positioning >
(4) 신규진입자의 위협

5. 내부환경 분석 및 핵심역량
(1) 자체 제작 (In-House) 시스템
(2) 뉴미디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마케팅
가) Cover Festival
나) 지드래곤 ‘라인’ 통한 신곡 발표
다) 산다라박 SNS 마케팅
(3) YG 패밀리즘
(4)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6. YG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7.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반면에 YG에서는 이미 뽑아놓은 연습생의 일상을 다큐멘터리 식으로 데뷔과정을 방영하였었다. 이것은 대중들이 그들의 성장과정을 볼 수 있다는 강점은 가지고 있지만, 오디션 프로그램과의 다른 점은 이미 YG 엔터테인먼트의 시선으로 뽑아둔 연습생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다. YG 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JYP 공채 오디션과 현재 유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하는 아티스트들의 장점을 벤치마킹하여야 한다.
첫 번째로, 포털사이트 혹은 SNS와의 제휴를 통하여 예비 아티스트를 대중들의 선택에 의해 뽑는다. 허나 YG는 YG만의 스타일이 확고한 엔터테인먼트이므로 이를 위해 대중들의 투표와 YG 내부 인사들의 의견을 적충 비율을 섞어서 최종 연습생을 뽑는다.
두 번째로, 연습생과 대중들의 교류 수단을 만드는 것이다. 연습생 생활동안 신비스러운 것도 좋지만, 대중들은 그들의 성장과정 역시 궁금해 한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트위터나 Facebook 같은 SNS를 활용하여 연습생에 대한 대중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데뷔 전부터 팬층을 꾸준히 쌓는다.
YG의 홍보 마켓팅은 이미 소문이 자자할만큼 활발하다. 그러나 데뷔 후의 아티스트 홍보 뿐만 아니라 데뷔 전 아티스트의 홍보에도 신경을 쓴다면, 버스커 버스커, 울랄라세션, 허각 등의 오디션 스타들처럼 좀 더 대중적인 인기를 누릴 것이라 생각한다.
참고문헌
< YG 공식 홈페이지 >
< SM 공식 홈페이지 >
< JYP 공식 홈페이지 >
<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2012 박문각 >
< 매일경제 매경닷컴 >
< 한국의 사회동향 보도 보고서 2012 통계청 >
<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2012 박문각 >
< 매일경제 매경닷컴 >
< www.SBSCNBC.co.kr >
< 한류 | 두산백과 >
< 한류 그리고 그를 통한 경제적 효과 | 법률정보 >
< International BNT news >
< MBC 시사매거진 2580 >
< 네이버 인물검색 >
< 헤럴드 경제 >
< 민중의소리 & vop.co.kr >
< 매스컴대사전, 1993.12., 한국언론연구원(현 한국언론진흥재단) >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
http://osen.mt.co.kr/article/G1109599840
http://finance.naver.com/item/coinfo.nhn?code=12287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213577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4182222135&code=910203
http://www.sentv.co.kr/news/view/90029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EntCulture/Article.asp?aid=20130502005518&subctg1=05&subctg2=00&OutUrl=naver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964270.htm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4&c1=04&c2=04&c3=00&nkey=201209071857503&mode=sub_view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5150100106690008816&servicedate=2013051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1&aid=0006256049
http://www.sentv.co.kr/news/view/90029
http://www.etnews.com/news/contents/contents/2744305_1487.html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214112444347&ts=100842
http://music.naver.com/promotion/specialContent.nhn?articleId=2777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4&c1=04&c2=04&c3=00&nkey=201304011726253&mode=sub_view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320125124820&ts=100635
http://www.yg-life.com
http://etv.sbs.co.kr/news/news_content.jsp?article_id=E10002954116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507000889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31&newsid=01318566602806952&DCD=A10103&OutLnkChk=Y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1213190404342&outlink=1
http://finance.naver.com/item/coinfo.nhn?code=12287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5&oid=001&aid=0001910907
http://osen.mt.co.kr/article/G1103100228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13031411205394939&type=1&outlink=1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93040http://www.ygeshop.com/shop/main/index.php
http://www.segye.com/Articles/SPN/ENTERTAINMENTS/Article.asp?aid=20121220024258&subctg1=&subctg2=&OutUrl=naver
http://www.yg-music.net/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01419324983829&nvr=Y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20124
http://osen.mt.co.kr/article/G1109362783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51148§ion=sc4
http://www.mbn.co.kr/pages/news/newsView.php?news_seq_no=129775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467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10526000101&md=20120422140311_AP
http://star.mk.co.kr/new/view.php?mc=ST&no=435790&year=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해외진출-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을 중심으로 -- 목 차 -서론 - 선정동기- 기업소개 본론 - 내/외부 환경 분석- 해외 진출 전략- 해외 진출 성공 사례- 경쟁자 비교 분석결론 - 결론 및 시사점- 조사의 한계 및 향후 해외진출 전략 제안SM ENTERTAINMENT서론◈선정동기아이돌은 시청률 찬밥? 수출은 효자음악프로그램 수출액 50배 이상 껑충’K팝 스타 출연 예능 우결 청춘불패 등이 무도 1박2일보다 해외 수출 효자

  • [경영혁신]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사례
  • 및 신인프로듀서 발굴 효과- DB 마케팅 시스템을 이용한 타켓 마케팅- 스타를 매개로 한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 비즈니스 가능② (주) SK텔레콤과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june 서비스 컨설팅 업무 제휴- CDMA 1X EV-DO 기반의 차세대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SK텔레콤의 june 서비스 전반적인 컨설팅- 세계 최초 모바일 가수인 노을을 비롯한 혁신적인 컨텐츠 제공 - Leading company로서의 SK텔레콤과의 제휴로 향후 전개될 IMT2000 서비스에서의 선도적 역량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및 마케팅 경영전략분석과 나의견해
  • 분석을 통해 향후전략방향을 모색하였고, 마지막으로 포터의 본원적 분석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의 획기적이고 다양한 사업전략들을 서술하였다. 결론에서는 앞서 분석한 내용들을 간략히 요약하고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SM엔터테인먼트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종합적으로 고찰해 보았다.2. 회사개요(1) 기업의 역사와 향후 목표『SM 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뿐만 아니라 가수나 연기자를 매니지먼트하고 스타 마케팅과 인터넷, 모바일 콘

  • [마케팅] 엠넷 미디어(Mnet) 마케팅 전략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산업내 밸류체인을 통한 시너지효과 창출컨텐츠의 기획 제작에서 방송 유통 판매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통합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 창출하여 각 사업군별 매출 증대에 기여국내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자체 제작 역량 보유케이블 채널 중 유일하게 100% 자체 제작 편성, 국내 1위의 음악 컨텐츠 생산 능력기존의 컨텐츠 이외의 영화 및 드라마 신규 컨텐츠 제작 영역 확장핵심전략 1.4 제품소개 엔터테인먼트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