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Caterpillar와 Komatsu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terpillar의 성장배경
Komatsu의 성장배경
80년~85년 시장 점유율 변화
80년대 후반 시장 점유율
플라자회담
사례조사를 마치며…
본문내용
Caterpillar의 성장배경

2차대전 후 전후복구를 도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딜러망 구축
부품의 충분한 확보를 통한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경쟁업체에 비해 높은 마진을 가짐
80년대 초까지 53%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

Komatsu의 성장배경

1921년 광산용 기계와 농업용 트랙터를 만드는 작은 회사로 시작
Caterpillar에 비해 좁은 유통망과 떨어지는 품질
60년대 이후 기술 계발과 남미 동구권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의 개척
80년대 초까지 15%의 시장점유율 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사의 글로벌전략
  • Komatsu 의 제품을 구입=>이는 생산기지가 주로 미국에 있었기 때문.이에 대한 방안으로 해외의 하청업자로부터 조달하는 비율을 높임.-Komatsu는 1985년 플라자 회담으로 달러가 평가절하되자 엔화가 평가절상=>그러나 1980년대 Komatsu는 해외에 생산공장을 설립.환율변동에 따른 타격을 줄일 수 있었음.*결론*Caterpillar와 Komatsu의 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전략에 다섯 가지 주요요소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①자신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이 과연 국제적으로

  • Caterpillar&Komatsu의 글로벌전략과 수립
  • 글로벌전략의 수립글로벌전략의 수립Caterpillar & KomatsuContents서론 – Caterpillar & Komatsu 소개본론 - Caterpillar & Komatsu 의 초기 해외 진출전략의 특징결론 – Caterpillar & Komatsu 의 사례를 통해 배울점글로벌 전략과 시그마 전략, 판매네트워크 구축건설, 농업 장비, 엔진 부문에서 세계 최대 48시간이내 신속한 부품 공급160개국 1400부품 및 서비스 지원 시스템미국 내 49개, 세계전체적으로는 107개의 생산공장10개국 22개의 물류센터 CEO – Glen A.Barton우

  • [국제경영론] Caterpillar & Komatsu
  • 글로벌전략의 기본 과제◉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Caterpillar와 Komatsu의 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들은 살펴보겠다.1.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 즉, 핵심역량(핵심역량은 특정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월적인 내부 역량으로서 경쟁사와 차별화 될 뿐만 아니라 사업성공의 핵심으로 작용하는 힘이다. 차별적 핵심역량은 경쟁자와는 차별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독특한 자원과 능력을 의

  • [글로벌 전략의 수립] 캐터필러 Caterpillar & Komatsu
  • komatsu 압박2000~2003년,인터넷 서비스 망 구축 고객확보2003~2006년, GM과 파트너십 통한 유럽시장 등 지속적인 해외시장 진출*글로벌 경쟁자를 공격하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3. Caterpillar & Komatsu 사례의 결 론*1. caterpillar와 Komatsu의 전략은 유사한 점이 많다.3. 글로벌 기업은 글로벌화와 현지화 사이에서 딜레마를 겪게 되는데, 이때 상황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해야만 살아남는다2. 경쟁사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약점을 보완 함에 따라 서로 유

  • 글로벌 경영활동의 재무적, 회계적 통계
  • 글로벌화되었다고 하지 않았으며, 이는 부당한 착취와 지배적인 구조 때문이라는 것을 배웠다.즉, 진정한 글로벌화란 현지인, 문화에 대한 존중이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진정한 글로벌기업의 가장 훌륭한 재무적/회계적 관리는 현지화를 통한 현지민, 현지사회, 현지국에 기여하는 것이며. 이는14장에 초국적기업으로 가기위한 기업윤리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사례 및 토론 – SK증권과 JP모건의 파생상품거래1997년 투기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