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 칼럼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경제의 고도성장의 밑바탕에는 1, 2세대 기업인들의 치열한 도전 정신이 있었다. 1971년 9월 정주영 회장이 조선소 건설 자금을 빌리기 위해 머나먼 영국으로 건너가 버클레이즈 은행의 롱바톰 회장에게 500원짜리 지폐에 그려진 거북선을 펼쳐 보이며 "우리는 영국보다 300년 전인 1500년대에 이런 철갑선을 만들었다"며 설득해 자금 유치에 성공한 일화는 우리 기업사에 두고두고 회자되는 장면이다. 정 회장은 울산 현대조선소 건설 과정에서 현장을 둘러보다가 바다에 빠져 익사 직전까지 갔을 정도로 열정을 쏟았다.   1차 오일쇼크로 경제가 휘청이던 1974년 흑백TV가 주력제품이었던 삼성전자의 이병철 회장이 "반도체는 산업의 쌀"이라며 반도체사업 진출을 선언한 것은 시대에 대한 통찰력에서 나온 결단이었다.  당시 반도체사업 진출을 머뭇거리던 이병철 회장을 설득한 것은 아들인 이건희 전 삼성전자 회장이었다. 동물적인 사업감각의 소유자였던 이병철 회장도 아들이 반도체 얘기를 꺼내면 "이놈아, 그 돈이면 TV를 몇백 만 대나 더 만들 수 있는데 그 쪼그만 것 만드는 데 쓰겠다는 거냐"며 답답해했다고 한다. 결국 이건희 전 회장은 사재를 털어 한국반도체를 인수, 오늘의 삼성전자로 키웠다.   2008년 현재 우리 기업들은 1,2세대 기업인들이 보여줬던 `헝그리 정신'을 잃고 있다는 지적과 우려를 받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차세대 유망산업과 신 성장동력을 최대한 찾아서 발전시켜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대우자동차의 베트남시장 선점전략
  • 뿐이다. 한국은 기계 산업의 불모지에서 30여년만인 97년에 세계 4위 생산국의 지위를 차지하였고 내년에 다시 4대 자동차 강국으로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소형차 부문의 세계적인 경쟁력에 토대를 둔 것이다. 현재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선진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제2의 도약, 질적인 발전을 도모할 때이다.서재명/곽수일 외. 1998. ꡔ세계가 열린다, 미래가 보인다ꡕ. 해냄. 이장로. 2003. ꡔ국제마케팅ꡕ. 貿易經營社

  • [해외 마케팅 A+ 최신 레포트] 글로벌 기업 월마트와 P&G의 실패사례와 E-Mart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여 이루어진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참고 월마트의 재도전`미국스타일` 버리고 `현지화` 채택, 이데일리 경제 2009.08.14 이정재의 시시각각 마트 전쟁의 끝, 중앙일보 칼럼 2010.01.20 Biz 월마트까르푸, 왜 한국에서 실패했나, 매경이코노미 경제 2006.06.07 일본서 체면구긴 P&G왜? - 매일경제 경제 2010.04.09. 이마트 `최저가 보상신고제` 강화, 한국경제. 2002.12.10 월마트까르푸 다국적 유

  • [국제경영] 중소기업과 지식서비스의 해외진출사례
  • 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Ⅱ. 중소기업의 국제화Ⅲ. 지식 서비스 해외진출Ⅳ. 중소기업의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 [국제경영전략] GLOBAL Procter&Gamble(P&G)의 해외진출전략
  • 마케팅 전략(4P) Ⅲ.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1.포트투칼2.러시아3.중국4.일본5.한국Ⅳ.P&G가 나아가야 할 방향Ⅰ.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 ■P&G로 깨어나고 잠이 드는 지구촌오늘날의 미국은 P&G로 잠을 깨고 잠이 든다. 크레스트나 브렌닥스로 이를 닦고, 펜틴 혹은 리조이스로 머리를 감는다.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부터 써왔던 아이보리로 세수를 마친다. 크러쉬 과일쥬스를 마시고 식용유 크리스코를 부어 만든 에그 후라이나 스크램블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시장 투자 확대: 중국, 베트남 등의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관련 인원 채용 및 육성시스템 구축에 힘쓴다. 또한 시장의 마케팅 리서치 기술력을 확보하여 시장의 위험성을 줄인다.(4) 외국인 관광객 유치: 중국,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 추세에 있으므로 이들의 니즈를 파악한다.② 해외 시장- 러시아 진출 실패(1) 내용: 2007년 해외로의 첫 진출 사례였던 러시아 모스크바점은 팔수록 손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적자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