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Otis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Otis 의 출현
LG-Otis의 Two-tier Strategy
Sigma브랜드의 도입
Sigma도입 전후 해외시장상황
CIS시장
Two-tier Strategy의 수립
서비스사업의 문제
Otis화에 대한 우려
국내 주요 승강기사의 시장점유율
- 본문내용
-
LG-Otis 의 출현
LG-Otis는 Otis의 자회사 형태로 과거 LG산전을 Otis측에서 인수 합병한 것이다. LG-Otis의 출범은 형식적으로는 LG와 Otis사 산의 합작투자 형태였지만 LG그룹의 입장에서는 이번 지분 매각을 통해 승강기 사업을 완전히 포기하는 것이니 만큼 내용적으로는 기업인수합병의 형태를 띠게 되었다. LG산전은 1974년 7월, 럭키포장 주식회사가 그 모태이다. 주요 산업 부문은 산업용 전기. 전자분야로서 현재 전력기기사업, 자동차 사업, 금속 가공업의 세가지 부분에 주력하고 있다.
LG산전의 승강기 사업은 LG산전의 설립 이전인 1967년 금성사 시절부터 시작되어, 이후 국내 승강이 산업의 발전과 맥을 같이 해왔다. 금성사는 일본 최대의 승강기업체 중 하나인 Hitach와 기술 제휴를 통해 승강이 사업부를 출범 시킨 후에 대형 사옥을 중심으로 고속 승강기 부분에서 국내 다른 업체들보다 우위를 점하면서 기술력을 인정 받게 되었다. 1970년대 국내 건설경기 활황으로 성장가도를 달렸고, 정부의 지원 속에 진행된 공업화와 아파트 건설의 증가는 승강기 수요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켰다. 특기 1979년 신영전기 주식회사가 LG그룹에 편입되면서 Mitsubishi와 기술제휴를 맺고 있던 신영전기의 기술력까지 흡수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