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핸드폰업체 모토로라와 삼성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국제사회의 흐름
2) 중국시장을 선택한 이유 및 배경
2. 본론 &중국시장에서의 삼성과 모토로라
1) 중국시장에서의 삼성
2) 중국시장에서의 모토로라
3) 삼성과 모토로라의 비교 및 분석
3. 결론
1)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
2) 국가적 역할
3) 맺음말
본문내용
1. 서론

자유무역체제를 지향하는 현 국제정치경제의 흐름 속에서 단연 다국적기업의 활약은 두드러진다. 또한 다국적 기업의 활동과 세력은 국제적으로 정치와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국제체제의 새로운 횡 국가 행위자로서 그 중요도가 막대하다 하겠다. 이에 따라 현 국제 흐름 속에서 다국적 기업의 역할을 알아보고 현대인의 필수품이라 여겨지는 휴대폰 시장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는 다국적기업 삼성과 모토로라를 중국 이동통신 시장을 배경으로 하여 비교한 다음, 비교결과를 통해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 그리고 국가적 차원으로 추진해야할 방향 반면으로 지양해야할 방향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1) 국제사회의 흐름

'글로벌 사회 경제 체제'란 말이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설지 않을 만큼 전 세계는 이의 구축을 위한 노력을 그 간에 꾸준히 해 왔으며, 지금도 여러 가지 측면에서 세계의 경제를 하나로 묶기 위한 인류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이것은 더 이상 자국 안에서의 경제체제만으로는 소위 말하는 '잘 먹고, 잘 사는 일'에 한계가 있음을 인류가 자각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요즘 한국 기업들도 세계로 진출, 경제한국의 위상을 새롭게 하고 있다. 특히 중국이 WTO에 가입, 세계 경제 속으로 파고들고 있는 현 국제 정세에 발 맞춰 많은 나라들이 중국을 새롭게 떠오르는 가치 있는 상품시장으로 보고 있고, 이에 한국도 중국을 이용해 자국(자사)의 발전을 꾀하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국제 경제 전문가들은 중국의 ‘세계중심경제’로의 진입을 예고하고 있고, 이러한 분위기는 비단 전문가들만이 아니더라도 모두가 느끼고 있는 현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STP,4P Mix(A+레포트)★★★★★
  • 삼성애니콜이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데 있어, 큰 영향을 준 것을 알 수가 있다. 보조금이 핸드폰 전체 시장에 있어 더한 이익을 가져다주지는 않았지만 애니콜은 보조금이라는 사회적 정책으로 유일하게 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애니콜의 점유율 확대는 무엇보다 보조금제 시행 후 가장 인기가 높은 디지털 멀티미디어방송(DMB)폰, 슬림 슬라이드 폰 등 고가폰에서 경쟁업체보다 풍부한 라인업을 갖췄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

  • 삼성 전자의 현황분석과 구조분석
  • 업체 5. 경쟁 업체와 경쟁력 분석1) 반도체2) 핸드폰3) 생활 가전6. 기업 구조7. 기업 문화Ⅳ. 조직 능력 분석1. 디지털미디어 총괄2. 정보통신 총괄3. 생활 가전 총괄4. 반도체 총괄5. LCD 총괄Ⅴ. 경영자 분석Ⅵ. 삼성의 핵심 역량1. 경영자의 리더십과 오너경영2. 체계적 인재관리와 평가시스템3.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4. 브랜드 관리5. 재고관리(SCM)Ⅶ. 전략적 이슈1. 핵심 역량의 다각화 2. Market Driver 3. R&D 4. 글로벌 기업 BRICs 5. IT SoC Ⅰ. 기

  • [국제경영] 모토로라 vs 애니콜 비교분석
  • 삼성전자는 1사분기 시장 점유율이 3%가량 상승한 13.8%를 기록하였다.우리는 세계시장에서 이 두 기업이 비슷한 시장 점유율을 지니고 있고, 또한 선두주자가아니라는 점에 착안하여 삼성의 애니콜과 모토로라의 경영을 분석하고 앞으로 세계시장을 이끌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이 두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특히 중국이 WTO에 가입, 세계경제 속으로 파고들고 있는 현 국제 정세에 맞추어 중국시장에서의 두기업의 전략과 앞으로

  • [마케팅조사] 스카이 SKY 핸드폰에 대한 인식조사와 개선방향
  • 핸드폰은 어떤 상표입니까? ( ) 5. 휴대폰을 구입하신 곳은 어디십니까?(기타는 괄호 안에 표기하여주세요)1) 대리점2) 인터넷3) TV4) 아는 지인을 통해5) 기타 ( )6. 각각 휴대폰 상표들에 대해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이미지를 다음의 척도를 이용해 상표별로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표의 빈칸에 숫자를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① ② ③ ④ ⑤별로다 모르겠다 그렇다에니콜CYONSKY모토로라EVER1) 젊다2) 가격이 싸 보인다.3) 혁신적이다4) 전통

  • [마케팅조사] 스카이 SKY 핸드폰에 대한 인식조사와 개선방향
  • 핸드폰은 어떤 상표입니까? ( ) 5. 휴대폰을 구입하신 곳은 어디십니까?(기타는 괄호 안에 표기하여주세요)1) 대리점2) 인터넷3) TV4) 아는 지인을 통해5) 기타 ( )6. 각각 휴대폰 상표들에 대해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이미지를 다음의 척도를 이용해 상표별로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표의 빈칸에 숫자를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① ② ③ ④ ⑤별로다 모르겠다 그렇다에니콜CYONSKY모토로라EVER1) 젊다2) 가격이 싸 보인다.3) 혁신적이다4) 전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